공략게시판

조슈아
캐릭터

네르세프의 조슈아 공략 ! -제 1화-

네냐플 네르세프 2007-04-27 22:02 5288
네르세프님의 작성글 11 신고

안녕하세요! 트라바체스의 초보 조슈아 네르세프 입니다!

많은 분들이 조슈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듯 하기도 하고...

또 조슈아에겐 어떤 장점이있나?!를 파해치기 위해 제가 달려왔습니다!

(굳이 오지 않아도 되지만 패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조슈아의 스타일

조슈아는 강화형,방출형,변화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제 성격이 처음에 이것저것 다 해보는 성격이라... 처음엔 강화 나중엔 방출 다 해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은 강화형이 더 좋다 !" 라고 살포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왜 그렇냐면, 첫째로 강화형은 크리티컬이 굉장히 좋습니다. 이것때문에 조슈아 유저분들이

강화형을 애용하는거 같기도 하고요.. 자세한 내용은 잠시후에... 둘째로는 스탭 위주로 올리는 스텟

이라 딜레이도 몹시 빠릅니다! 

하지만 낮은 데미지와 강화형 무기에 쓸때없는 인트가 필요해서 곤혹을 치루게 됩니다 ㄱ-

방출형에 대해서 적자면 방출형은 조슈아의 "강령술사" 이미지와 정말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정말 좋

아했던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법 공격이 너무 이뻐서(...) 방출을 하려고 계속

준비했습니다.(초반엔 마공이 좀 약한지라 강화로 플레이 했어요) 그렇지만.. 딜레이.. 굉장히 안습

합니다 ㄱ-.. 그리고 역시나 강화형처럼 낮은 데미지를 자랑(?)하지요..

딜레이가 너무 길어서 사막 뛸때도 캔슬이 자주 나는지라... 강화형이 자꾸 그리워졌습니다.. ㅠ_ㅠ

그래도 조슈아 완드에는 MR이 많이 붙어서, 딜레이를 조금 줄여주기도 하지만... 역시 완드에도

스텝이 필요합니다...(도대체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넥슨 ㄱ-..)

그렇다고 절대로 ! 방출형이 강화보다 구지다..라고 확정 지을수는 없는 얘기죠,

딜레이야 Mr올리면 되고 나중엔 물공보다 마공이 더 쌔니까..(어쩌란말인지..)

그리고 방출형을 하실때에는 방출형 스타일로 하는것보다, 변화계열 스타일로 하는것이

스텟을 조금 더 절약할수 있다고 살포시 말씀 드립니다. 자세한내용은 또 잠시후에..

 

2.조슈아의 스킬

조슈아의 강화형 스킬은 대표적으로 1:1 싸움엔 스타카르트, 몰려드는 적에겐 범위스킬인 버티컬 인

피니티가 사용 됩니다. 조슈아의 스킬의 가장 큰 특징은 "평타보다 약한 스킬"로 유명 하죠 (암울)

스타카르트를 마스터 했을시, 75%라는 엄청난..... 그리고 버티컬 인피니티는 물복 스킬이라..

높은 데미지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하지만 무기에 핵이 꽤 붙어 있는지라..)

그러나, 이 단점은 커버할수있는 크리티컬이 있습니다. 스타카르트의 크리티컬 데미지는 2.3인가..

2.5배 죠...버티컬 인피니티도 높은 크리티컬을 자랑하며 일정확률로 스턴을 걸어주지만..

차라리 없는게 더 낳다고 말씀드립니다 ㄱ-... 왜냐면 100 방쓰면 1번 겨우 걸릴정도... 랄까..

방출형의 스킬을 말씀드리자면, 섀도우 비젼과 아이언미스트(일명안개) 두가지의 스킬이 있습니다

섀도우 비전은 라이트닝 볼트...보다 약한 데미지를 자랑하고 평타보다 "조금"약하며 낮은 크리티컬,

엄청난 딜레이.. 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스킬 굉장히 맘에 안듭니다 ㄱ- 그리고 아이언 미스트라는 스킬에 대해서 설명할까 하는

데.. 이 스킬도 역시 버티컬과 같은 범위형 스킬이지만 장거리공격이 가능하고 연타성스킬이며

상태이상도 유발시키는 스킬입니다.(이렇게 말하면 무지 좋아보이죠 ㄱ-) 그러나, 역시 엄청나게 낮

은 데미지를 자랑하고 느린 딜레이에 상태이상도 100 번 쓰면 1번 걸릴까 말까한..그런 스킬입니다

(상태이상으로 포이즌이 걸리죠) 그래도 테일즈위버라는 이 게임 자체가 후반엔 마공이 캐사기(?)

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데미지문제는 저리 치워도 될거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가장중요한 마인드 시리즈를 까먹을뻔 했군요 -ㅅ-;;

낮은 데미지와 느린 딜레이로 압박을 받을 방출때에는.. 이 스킬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사냥을했죠..

대표적으로 마인드 시리즈에는 퓨리가 몹시 좋습니다. 퓨리걸고 툭툭 치면 블라인드가 걸리는지

라 어질이 높은 몹은 퓨리한번 걸려주면 그냥 손쉽게 데미지 안딸고 잘 잡는겁니다..

그리고 걸릴 확률이 높아 일명 "캐사기" 스킬이라고 불리며 하향, 제거를 외치는 유저들이 있지만,

퓨리없는 조슈아는 상상도 할수 없습니다. 퓨리빼면 쓰레기..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캐릭터..

이기도 하고요.. 그만큼 조슈아에게선 중요한 스킬이 마인드 퓨리.. 라고 당당히 말씀 드리지만....

가끔씩 안걸리는 몹이 있으므로 프리즈나,일렉트릭도 배우는게 좋습니다.

아 , 그리고 왜 터치 시리즈에 대해서 언급을 안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거의 안씁니다. 1분밖에 지속되지 않아 귀찮아서 그냥 물약 몇번 빨아주는게 낳아요 ㄱ-

그리고 터치는 몹을 때려야지 효과가 발생합니다.

어떤 초보분이 "터치를 썼는데 스테미너가 안차요!" 라고 말씀하셔서 굉장히 난감했던적이..

 

3.조슈아의 무기

조슈아의 무기로는 강화형 - 스몰소드 , 방출형 - 완드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손목에는 스펠북과 수정구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조슈아에겐 쓸모없는 인트와,스텝이 필요한지라 굉장히 난감합니다.

마검스킬도 없는데 인트가 필요한 스몰소드나,방출에 인트와,스텝이 필요한 이 상황은..

그냥 욕먹고 싶어서 그러는거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입니다 -ㅅ-

(뭐 수정하겠죠, 안하면 완전 난감 ㄱ-)

우선 스몰소드와 수정구에 대해서 정리해보죠,

스몰소드는 주로 스텝을 찍어야 합니다 52 이후로는 쓸모없는 인트도 찍어야하고요...

그리고 스몰소드의 찌르기 공격력은 다른 무기에 비해 굉장히 낮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추가된 무기

여서 무기도 굉장히 안팝니다 (란시스트 같은경우는 거의 보기가 힘들죠 , 다 조합하니..)

그리고 改무기가 없습니다.

그러나 스몰소드가 단점만 가지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낮은 딜레이와 장검보다 좋은 합뎀으로 많은 루시안,이스핀 유저의 부러움(?)을 사는 무기입니다.

그리고 민/명/회가 다른 무기에 비해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더 웃긴건... 쓸모없이 인트가 굉장히

높습니다 -ㅅ-;; 그리고 수정구는 마방과 명중률을 올려주어서 강화형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데요.

솔직히 말해서,.. 전 강화지만 수정구 안씁니다 ㄱ- 강화형에 무슨 Mr이 필요한지.. 알수가 없어요..

우리 운영진 여러분들이, 손목은 너무 방출에만 신경쓴거 같네요..하지만 명중때문에 쓰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플암을 추천.. 합니다

완드로 칠꺼같으면, 스태프와는 달리 딜레이가 짧습니다.

그리고 마방도 로드 뺨칠 정도로 굉장히 높아 딜레이도 대폭으로 줄여줍니다. 하지만, 역시 스태프보

다는 마공이 몹시 딸리고 방출도 역시 무기를 잘 안팔고 改무기가 없습니다(...)

그리고 스펠북에 대해 적자면... 스펠북은 마법공격력과 민첩/회피를

올려줍니다. 대부분 마공때문에 스펠북을 끼는데요, 암릿보다 스펠북이 마공을 더 많이 올려준다.

라고 말씀드립니다. 렙제 90 스펠북이 마공 14에 1합이여서 3,3,3 뜨면 마공 23 이 됩니다 !

하지만 Mr을 올려주진 않아요. 그리고 민첩 회피도 약간 쓸만한 정도로 있어서 좋긴 좋습니다.

딜레이가 긴 방출에겐 민첩이 있어서 약간 기쁠지 모르지만, 굉장히 조금 올려줍니다..

스펠북은 한마디로 암릿+밴드 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자 1편 공략은 여기서 끝! 

제 2편에서는 조슈아의 장비와 사냥터, 스텟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테일즈위버 하세요 !

전체 댓글 :
11
  • 조슈아
    네냐플 카이먼
    2009.12.26
    좋은 자료 갑사합니다.
  • 조슈아
    네냐플 아마추어
    2008.10.19
    우와 2편두잇구나! ㅋ 기대할게요 ㅋㅋ
  • 조슈아
    네냐플 死鬪。
    2007.12.20
    강화라매요;; 그런데 정작 네르세프님은 방출계 조슈아?? 완드들고있네;;ㄱ-
  • 루시안
    네냐플 ★카트리나★
    2007.05.11
    조슈아 2차스킬 만들어야 할꺼같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있는데.. 넥슨이 언제 만들지는...;;
  • 조슈아
    네냐플 ㄱ―
    2007.05.03
    테스트 서버에서 방출계도 공격력 상승 버프 스킬이 나옵니다. 대신 방출계는 방어력도 보너스로 상승되죠 아 그리고 아마도 스몰소드에 인트, 완드에 스탭이 필요한건... 2차스킬을 기대해 봅시다...
  • 이스핀
    네냐플 a심심해a
    2007.05.02
    조슈아는 유료... 유료...... 유료......... 유료................
  • 조슈아
    네냐플 에르대미안
    2007.04.28
    조슈아 사기케라고하시는분들은 ㅋㅋ 제발 키워보고 말하세요.. 고작 쩔빨로키워놓고 구리다 쓰래기다 이런말 운운하지말고
  • 조슈아
    네냐플 에르대미안
    2007.04.28
    그리고 퓨리사기고하는사람들에게 전이말을꼭합니다 -그러면 티치엘 셋(베리어,레지,와블)은 더사기다-
  • 조슈아
    네냐플 에르대미안
    2007.04.28
    그리고 강화계는 물약값의 압박이좀있습니다 하지만 방출계는 마나터치만 심심할때써줘도 절때 물약을쓸일이없다는거죠 물론 위헐할때 힐포를 빠는건 제외하구 강화는 마나터치를유지해도 마나포션 스테미너포션 다써야되구요
  • 조슈아
    네냐플 에르대미안
    2007.04.28
    200이상 방출조슈아라면 엠알재분으로 딜레이를 조금줄여줄수도있습니다 (루키에 재분법올려놨으니 참조)
  • 조슈아
    네냐플 에르대미안
    2007.04.28
    초반엔 강화보다 방출쪽이좋습니다 강화가 크리가2.5배이긴하나 초반에 회피케릭도아니고 탬도 크리가없는상태에서 크리를 기대하는건 바**인거죠.. 지금은강화계지만 210렙까진 방출계를해봐서 잘압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