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모두 바인딩 아시죠?
포젤이나 무뿔, 허베로 하는 그 노가다.
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이거 모으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몹이 강해서가 아니라, 많은 수를 모아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지루해 져서
그만 둘 수도 있기 때문이죠.
특히 저같은 경우는 무뿔을 한 2500~3000 개를 모아서 바인딩을 지르기 때문에
더합니다.
무스켈중에서는 무뿔을 안떨구는 뭐같은 녀석도 있기 때문에 그럴때 마다 짜증이 솟구치죠.-_-;;
자 그러면 여기서 조그만 팁을 드리겠습니다.
거창한 건 아니고 그냥 마음가짐 정도죠.
1. 소수(100~300개 정도)를 모을 때는 무게를 봐가면서 성취욕구를 불태워라!
그냥 아무생각 없이 사냥하면 분명 언젠가는 질리게 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집중력이란게 그리 오래가는게 아니라 대략 30분 이상 정도만 되면 분산이 되기
시작하죠.
사냥 시에는 뭐 거의 팀플로 뛰기 때문에 채팅이라도 하면 (채팅은 테일즈의 강점 중 하나죠 ㅋㅋㅋ)
지루하지는 않지만,
바인딩의 경우는 레벨업을 노리는 것도 아닌 그냥 단순 노동쪽에 가깝기 때문에
기계적 플레이로 하면 지금은 아니더라도 몇일 후에는 힘들어집니다.
(제가 2500~ 모았을 시에 대략 순수 이익이 350만 정도 입니다. 모으는데 걸리는 시간은
하루 종일하면 2틀정도. 그에 비해 제가 목표로 뛰고 있는 플윙은 4400만.... 미치죠.-_-;;)
그러니까 소수를 목표로 모으실 분은 스테이터스 창에서 무게 게이지를 보면서 뛰는 겁니다.
한개 먹을 때마다 늘어나는 무게게이지를 보면서 '조금만 더 모으자.' 하고 버티는 거죠.
(뭐 간판에 현재량/목표량 등의 자랑식 글을 다는 것도 의욕고취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홍슈 10개 모으기 대작전 할때 써먹었던 방법이죠. 뭐 5개 먹고 그만뒀지만.-_-;;)
다 모은뒤에는 바인딩 후 들어오는 쩐 덕분에 의욕이 충전되는 건 당연합니다. ^^;;
그리고 나선 다시 ㄱㄱ
2. 다수 , 즉 제 경우처럼 1000개 이상을 모으려고 할 때 스테이터스 창과 채팅창을 닫아라!
이 경우는 소수를 모을 때 보다 더 짜증이 유발 됩니다.
제가 2500 개 이상 모으고 바인딩을 지르면 그거 다하는 시간만 해도 1시간정도 걸리더군요.-_-;;
거기다가 다 바인딩 하고 나서 무게게이지를 보면 거의 바닥 수준..
동시에 '아놔 또 언제 3000개 모아 -_-' 하는 생각이 그냥 막 몸을 쑤셔 버립니다.
(그럴때는 잠시 숨을 돌리시고 오셔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그런 압박 때문에 거액의 돈이 들어와서 기쁜 마음이 많이 줄어듭니다.
쉬고싶을 뿐이죠.
그러니까 다시 노가다에 돌입하셨을 때 스테이터스 창을 없애세요.
무게게이지를 보면서 노가다를 하게되면 이젠 더 짜증이 몰려오게 됩니다.-_-;;
스테이터스 창 안보기로 하시고 아이템 창도 열지 마세요.
채팅창을 없애셔도 좋습니다 -_-;;
여하튼 그리고 나선 시간 단위로 모아 보세요. ( ex) 1시간 동안 모으고 확인)
그리고 나서 일정한 개수가 모였겠지 했을 때 스테이터스 창을 여시고 1번 방법을 쓰시는 겁니다.
3. 웃는 얼굴로 플레이해라!
한마디로 비매너 플레이 하지 말고, 당해도
'저 인간 몹 다 쓸어가네... 하지만 저쪽에 더 많이 있다는거~'
라고 생각하시면서 흘려버리세요.
이건 사냥터도 아니고 노가다 밭이기 때문에 보는 얼굴 또 보는 수가 많습니다.
같은 곳만 돌아다니니까요.
그런데 그런 곳에서 시비가 붙으면 결국 서로 스틸 경쟁에 이은 욕 배틀, 거기다 1:1 을 이용한
욕연타 콤보 들어오니까 오히려 노가다 하는데 방해만 됩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둘이 달려가는데 몹 한마리 보인다!
그러면 상대한테 내주고 먼저 달려가서 다른 몹을 잡는 겁니다.
그게 훨씬 시간이 절약 됩니다.
ps. 아 그리고 이건 바인딩 팁이 아니라 본문에 올려 놓지 않았는데,
1급 바인딩의 경우는 플링이 더 이익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물론 이익은 이익 입니다만, 플링의 경우는 바인딩을 많이 들고가기가 힘듭니다.
거기다 찾는데도 시간이 무지 걸리구요
그래서 저같이 무뿔을 다수로 모으는 유저들의 경우는 플링 잘 안갑니다.
(개인적으로 바인딩으로 플링 가는 것 보단 레어들을 많이 모아서
가는게 훨씬 낫다고 봅니다 -_-;;)
그냥 카울에서 환전 하고 다시 노가다 ㄱㄱ 하는 거죠.
뭐 플링 가는 분 어떤 분 하고 저하고 그리 버는데 차이 없더군요 .-ㅅ-
물론 2000개 이상 무뿔을 모았을 때나 그렇고 그 이하라면 플링가시는게 좋으시겠지만서두..
ps2. 카울에서 환전할 때는 허니베어가 이익이라는 말도 아시죠?
근데 제가 보기엔 미묘한 차이 입니다.
허니베어가 무뿔을 이기는 유일한 이유는 허베 가 무려 2개 씩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무스켈한테 레어가 왕창 떨어지면 전세가 바뀝니다.
잘 떨어 졌을 때 저, 무기만 카울에 팔아서 200만 챙겼습니다. -_-;;;
레어가 잘 떨어지기만 하면 허베 보다도 이익입니다.
아, 물론 무뿔 2000개 이상은 모으셔야 3개 정도 떨어집니다.
거의 다수는 1~2개 구요. -_-;;;;
- 전체 댓글 :
- 5
-
네냐플 『넘버a』2006.08.10님드라 아지깃노가다도 좋지안나요?개당1200에팔면돈대고,발톱나오면 40마넌 번거임; -
네냐플 q베는남자p2006.07.28그때 판매로 바꿔서 다 팔고 다시 조합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무난하게 되죠. -
네냐플 q베는남자p2006.07.28제 경우 3000개 를 지를 경우 실패하는 건 잘해봐야 1개 정도입니다 14 14 21 의 비율 로만 해도 거의 실패 하지 않구요, 물론 한꺼번에 지르는 건 불가능 입니다. 슬롯이 꽉 차면 그때 합성횟수 초과라고 하면서 더이상 조합이 불가능 하거든요? -
네냐플 정밀검사2006.07.28저기 질문인데 3000개 모아서 질르신 다는데 만들면.. 300개.. 100퍼 있지만.. 아무리 실패해도 150개.. 인벤이 부족하지 안나요?? -
네냐플 宵靜悲月2006.07.28솔직히....아는오빠가 그랫었는데요; 1급반딩 모아서 플링가는데 못가면 몇시간씩 걸리잖아요; 그시간에 무뿔모으는게 훨씬 이득인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