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티치엘

스토리 연결시키는게 귀찮았던듯.

네냐플 Ymoon』 2013-08-16 23:21 600
Ymoon』님의 작성글 3 신고

솔직히 에피 1 처럼 짜려면

막 애들 개개인의 챕터가 다른 캐릭이랑 하나로 이어졌따가 다시 갈라지기도 해야하고

그 과정에서 설정상의 오류도 안나야 되고

한꺼번에 큰 틀을 생각해서 맞춰야 되기 때문에 초기에 계획했던 이야기의 방향이 있으면

챕터를 짜다가 스토리가 점점 꼬이기 시작하면서 방향틀어지면  

그걸 또 억지스토리로 짜맞춰야 되고 신경쓸게 많아짐..

설정 맞추기가 또 까다로우니 항상 계속 저~뒤에 나올 이야기 까지 생각해가면서

스토리를 짜야되니까 시간도 오래걸리고 업뎃도 계속 늦어질 수 밖에 없음..

그럼 그거 기다리다가 유저들이 또 지치겠지.. 예전에 에피 1 챕터 업댓 하듯 - -;

하지만 챕터하나를 완전 캐릭터 하나에만 통으로 맞춤챕터화를 시켜놓으면

애들끼리 와따가따 하다가 스토리 꼬일 염려도 적고 짜기도 쉽고

그래서 그런듯 ㅠㅠ

하지만 역시 내 캐릭터가 아닌이상 관심이 덜가는게 현실이고

또 다른 캐릭에 대한 호기심이 덜 생기네여..

이제 굳이 다른 캐릭터 안해도 통으로 다 볼 수 있는데 뭐...

전체 댓글 :
3
  • 나야트레이
    네냐플 아이엘
    2013.08.17
    전 보리슨데요. 네냐플에서 다른친구들하곤 4,5정도의 친분을 유지하는데 나자신인 보리스랑은 친밀도가 1임..어떻게 친해져야함???ㄷㄷ
  • 이자크
    하이아칸 몽환각
    2013.08.16
    게다가 뜬금없이 룬아 스토리로 막시민이 엘베리크 때문에 입학했다하질않나, 밀라는 막시민 때문에 쫓아온거면서 한마디도 안한다;
  • 티치엘
    네냐플 Ymoon』
    2013.08.16
    아 그리고 네냐플 수업에서 자기 자신의 캐릭터와 친해지는건 좀.. 티치엘인데 티치엘과 친해지다니.... 다차원 세계를 네냐플이란 한 공간에 묶어 놓은 설정이야 뭐야ㅋ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