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란지에

메크로도 문제지만

하이아칸 Nauplion 2011-07-27 21:05 572
Nauplion님의 작성글 9 신고

운영진도 문제인듯

던파의 경우 핵같은건 단 하루 한시간만 써도 다음날 접속할라카면 칼영정임

그에 반해 테일즈는 몇달을 계속 써도 쓰거나 말거나 관심도 없고

신고기능이라도 하나 만들어줬으면 싶은게

던파말고 다른겜은 거의 안해서 비교를 해도 될는지 모르겠는데 던파의 경우 신고시스템이 꽤 잘 잡혀있음

불법프로그램은 물론이고 현금거래까지 완벽하게 차단함 물론 역효과도 약간은 있음

대표적으로 베이로캐넌 사건(네이버에 베이로캐넌만 쳐도 나옴)

역기능도 있지만 신고기능에는 순기능이 더 많다고 봄

뭐 던파쪽은 신고들어온 캐릭터의 플레이로그 채팅로그 하나하나 일일이 체크해서 현금거래 불법프로그램 사용 의심시 바로 보호정지 혹은 영구정지를 먹이는데

테일즈는 그런게 없져

또 던파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유저가 불법프로그램 쓰는 장면까지 스샷으로 남겨놓는 반면

웬만한 필드 어딜 화면에 띄워놔도 뻔히 보이는 메크로들을 안잡는건 그만큼 테일즈측은 아예 메크로관련해서 모니터링을 하지않는다는 증거

메크로를 잡는게 어렵다면 차라리 현금거래라도 어느정도 제재를 하든가 이건 뭐 아~무것도 없어요

메크로가 많은 필드에다 드랍률감소패치를 대대적으로 해온것으로 아는데

그러면 메크로는 그냥 메크로돌리는 캐릭 늘리면 그만이에요 메크로숫자 줄이겠다고 내놓은 대응책이 오히려 늘리는 결과를 낳으면 이거야 말로 정신나간짓이죠

차라리 드랍률을 올리는게 낫겠네요

짱깨들이 메크로돌리는 이유가 현금거래로 돈벌어쳐먹겠단건데

그걸 원천봉쇄하는건 드랍률을 올려버려서 템 공급을 늘리고 공급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템값은 내려가고 드랍률이 올라가면 일반유저들도 사냥할 맛이 나니 보통 유저들에게도 템이 돌아가고

그럼 메크로가 아닌 유저들간의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속칭 짱깨머니를 사들이는 사람도 적어질거고 그렇게 짱깨메크로가 줄어들면 그때 메크로프로그램을 차단하고 다시 드랍률도 정상화시키고 차라리 이렇게라도 하는게 메크로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보네요

 

근데 가장 중요한건

지들이 서비스하는 게임도 모니터링안하는 인간들이

이 게시판을 보기나 하나?

전체 댓글 :
9
  • 보리스
    하이아칸 레이위
    2011.07.28
    뭣보다도 텔즈는 던파보다 돈이 안 됩니다. 메크로를 일일이 사람이 잡으려고 하면 맵마다 감시 알바를 써야 할텐데, 돈도 안 되는 게임에 인력 투자를 할 리도 없고... 게임 가이드 업뎃 안 되는 것만 봐도 한심함.
  • 보리스
    하이아칸 레이위
    2011.07.28
    던파는 게임 구조가 단순한 편이지만 참 복잡하죠... 모니터링하기도 던파가 더 편할 겁니다. 텔즈가 이 겜을 만든 소맥의 손을 떠난 이상, 지금 운영자는 어딜 어떻게 고쳐야 좋을지 감이나 잡힐까요.
  • 티치엘
    하이아칸 safezone
    2011.07.28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말씀을 참 잘하시네요^^^~ 현재 가장 현실적이고 좋은 답변이네요 ^^^ 좀 읽으세요 영진님들~
  • 막시민
    네냐플 딜도1
    2011.07.28
    괜찬은방안인듯 지금운영진이대체무슨생각인지알수가업음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Apatite
    2011.07.27
    솔직히 진짜 까놓고 100이하 사냥터중에 한군데도 매크로가 없는곳이 없어요; 요즘 버닝이벤트다 해서 사냥터 가보면 매크로 천지여서 템 모으지도 못해요ㅡ 많아도 20분이면 모을 아이템들을 3시간에 겨우모으고 앉아있고‥
  • 막시민
    하이아칸 서구훈남
    2011.07.27
  • 조슈아
    하이아칸 차가운스킨향
    2011.07.27
    진짜 이때까지 매크로 방안중에 현실적이에요. 매크로가 텔즈 코드?하여간 뭐 그게 유출되서 그걸로 뭐 어떻게 한다든데. 진짜 신고기능 도입하고 드랍율 좀 ㅠㅠㅠㅠㅜ 제발요 ㅠㅠㅜ 드랍율 극악임 극악.
  • 보리스
    네냐플
    2011.07.27
    옳으신말씀!
  • 티치엘
    하이아칸 xp쥬스피앙
    2011.07.27
    다읽어보고 리플 남깁니다.. (어찌하심 이렇게 글을 잘씁니까 ㅇㅅㅇ;;) 물갈이 하듯이 운영진도 돈슨측에서 물갈이 하면 좋겟다는 생각이 든건.. 저뿐인가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