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날로 발전해가는 메크로를 방지하는 방법이 있다고생각합니다.
제가 힘들게 끄적거린 제안을 돌*** 운영진들이 참고했으면 좋겠습니다.
1.일반 몹사이에 히든?몹을 만들어놔서
그 몹을 공격하는 동시에 일정장소로 이동하게 만든다![]()
물론 일반몬스터와 구분안가게 만드는게아니라 색상이라던지 눈에띄게만들고 몹몰이 사냥할때 달려드는걸 방지하여 근접공격으로만 이동하게 만든다.
단점: 티치엘 같은 마법공격으로 메크로 돌리는사람들은 잡기 힘들어서 운영진이 직접 수고를 해줘야함.
타격공격으로 메크로 돌리는사람들만 제외시켜도 운영진들의 메크로잡는 수고는 90퍼는 줄어들것임
2. 일반몹사이에 무적?인 몹을 만들어놔 메크로들이 계속 그거만 때리고 발을 묶는겁니다.![]()
물론 이 무적?몬스터가 선공몹으로 설정하면 안되겠죠?
3. IP차단![]()
이건 너무 식상한 방법이기도하고 무식한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짱깨들이 아무리 많은 주민번호를
갖고 있다고해도 언젠간 도용의 한계가 오리라고 믿음.
하지만 이 방법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4. 지속적인 메크로 탐지?시스템![]()
이건 모든유저들이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이것도 좋은방법이라고 봅니다.
1~2시간에 한번씩 사냥터에서 접속하고있는 모든유저들에게 테스트를 하는겁니다.
예를들면 아이디 재생성? 그거인가 방지하는 영어로 FEJSFA 보고 똑같이 입력하시오 이런걸로요
단점: 사냥 몰입,등 몰입하다 시간마다 이거 체크하는게 귀찮을 수 있겠지만 메크로가 없어진다는걸로
그것보다 좋은것은 없다고 봅니다.(사냥터에서 잠수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ㅋ)
개인적인 해결책: 메크로탐지기를 이렇게 랜덤으로 화면에 나오는 영어를 써서 맞추는걸로 바꾸면
효과가 있을듯합니다.
5. 테일즈 운영진들의 개념박힌 모니터링![]()
물론 이게 가장 좋은방법이라고 봅니다. 게임에 접속해서 일반 던전에 한번 순찰도는것도 귀찮아하는
운영진들의 생각을 바꿔서 교대근무로 불시에 순찰돌아서 선처를 구해도 한국인이던 중국인이던
메크로이용자들 아이디를 몰수하는겁니다.
던전 한번 돌아보면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갈텐데 제발 귀찮아서 전화하면 노력하고있다고
교과서적인 말투좀 바꾸세요. 노력했더라면 벌써 지금쯤 메크로유저들은 없었을겁니다.
운영진님들아 제발 쓸데없는 캐쉬샵만 최우선적으로 업데이트하지말고 메크로나 잡아보쇼
신규유저들이 왜 메크로위버를 떠나는지 아직도 모르는가?
그리고 내일(목요일) 캐릭터 점검 6시간 10분동안 있던데 그런 쓸데없는거 바꿀 시간에
6시간 10분동안 메크로 족쳐놓으면 왠만한 메크로는 다 쓸린다 ㅡㅡ
추가적인 좋은 의견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P.S) 메크로 이용하는 놈들아 니들은 진짜 ... 아오 욕하고싶다. ㅋㅋㅋ
- 전체 댓글 :
- 7
-
하이아칸 훈이한2011.06.29체미님 실용성 제로 라니요ㅡㅡ 그러면 평생 메크로한테 몹이나 뺏기면서 사시던가요 -
네냐플 체미2011.06.29전혀 실용성 제로 네..요 -
네냐플 묘운★2011.06.29걍 예전처럼, 람존이? 같은 몹을 하나씩 설치해두는게 어떰?ㅋㅋㅋ 신나겟네 ~ ㅋㅋㅋㅋㅋ -
네냐플 銀하얀날개2011.06.29넥슨에다가 제가 이런 글을 올려놨었는데, 넥슨 쪽에서 테일즈위버 운영진에게 제 의견을 전해주셨다고 하네요. 버그리포팅에 보면 문의메일 보내기가 있는데 거기로요. -
네냐플 銀하얀날개2011.06.29챕터 보스 들어가기전에 솔로 ,팀영역이 있잖아요. 그걸 모든 사냥터에 적용시켜보는게 어떨까요. 매크로 거의 근절 될거 같은데.. 보통 이벤트 솔로에 들어가면 본인 이외에는 못들어 오잖아요. -
네냐플 데들리블로2011.06.29그리고 매크로몹만들어서 잡으면 매크로로 인식하고 무인도로 ㄱㄱ 그리고 몬스터소유권 만들어서 소유권가진 유저만 공격가능 다른넘들은 무한미스 ㅋㅋ -
하이아칸 타짜나야2011.06.29메크로 잡으면 아이디가영구정지인가요??아니면 계속쓸텐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