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란지에

지금 테일즈위버는..

네냐플 예카틀 2011-06-29 00:04 436
예카틀님의 작성글 3 신고

지금 테일즈위버는 큰병을 앓고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오픈베타때부터 테일즈위버를 즐겨왔습니다.

테일즈위버를 수년간 지켜봐온 구 유저로써 단언컨데 지금 테일즈위버는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심해져가겠죠.

이 글을 운영자분들께서 보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분명히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테일즈위버의 문제를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1. 국내외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유저

2. 캐쉬 아이템 '화분'

3. 캐릭터간의 밸런스

 

위의 3가지가 현재 테일즈위버가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봤을때 심각한 문제 순서로 나열해 봤습니다.

 

*"국내외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유저" 에 대해서*

지금 테일즈위버는 저레벨대 사냥터부터 시작해 최고레벨대 사냥터에 이르기까지 매크로가 없는곳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모든맵에 매크로가 있다는 말은 아니지만 중요한것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주요 사냥터에

모두 매크로가 있다는 것이죠.

예전에는 저레벨대의 일부사냥터에만 매크로가 있었는데 요즘은 고레벨 사냥터 '그림자탑' 에도 매크로가

있더군요.

주관적으로 생각해 봤을때 원인인 즉슨, 매크로를 저레벨대 사냥터에서 사용한 초창기에 발빠른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아 점점 고레벨대 사냥터에서까지 매크로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매크로는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에게 굉장히 큰 피해를 끼칩니다.

매크로가 판을 치는 이 상황에서 유저들이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것은 환경적으로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이 합법도 아니거니와, 지금 대부분의 주요 맵이 매크로에게 점령을 당했는데 사실

운영진 측에서 매크로에 대한 대처에 있어 안이한 태도를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매크로 테스터기만 던져주고 정작 운영진 측의 직접적인 대처는 미흡했는데요,

"일은 아쉬운 사람이 해야지ㅋㅋ"

라고 말하는것 같습니다.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유저들이 직접 매크로를 잡아내라는 것 같내요.

요즘 매크로들은 날로 발전을 거듭해 매크로 테스터기는 거의 먹히지도 않고, 숫자만 점점 늘어가죠.

비유적 표현이 아니라 맵이 '진짜로' 매크로에게 점령당했습니다.

예전에는 중국에서 접속하는 계정들이 매크로를 많이 사용했습니다만, 요즘은 한국유저들도 심심찮게

보이고 있더군요.

이들의 목적은 레벨업이 아니라 사냥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팔아 돈을 버는 것입니다.

운영진 측에서 seed 회수작업은 따로 하지 않는걸로 아는데, 이런 상황에서 엄청난 숫자의 매크로들이

seed를 벌어들인다면 게임상의 seed물량은 굉장이 많아질 것이고, 이것이 게임내의 시세를 완전히

무너뜨리는 사실상의 원인입니다.

이렇게 이기적으로 개인의 이익만 챙기기 위한 매크로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유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개인적으로 테일즈위버를 흔들리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 물론 운영진 측에서 국내외 매크로 사용 유저에 대한 제재를 강화해야하겠죠.

                   중국에서 접속하는 유저들을 제재하는게 사실상 어려운 일인건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완전히 손을 놓고 있으면 상황은 악화될 뿐이며, 정말 수개월안에 서비스를

                   종료하는 상황이 될지도 모릅니다.

                   힘들더라도 운영진 측에서 이러한 국내외 매크로에 대해 직접적인 제재를 가하고,

                   지속적으로 매크로가 차단 된다면, 수입을 올린다는 목적을 상실해 꾸준히 수가 줄어들것

                   같습니다.

                   이들이 매크로를 사용하는 목적 자체를 없애는거죠.

 

*"캐쉬아이템 '화분'"에 대해서*

요즘 캐쉬샾에서는 '화분'이라는 아이템을 팔고 있습니다.

화분을 사용하면 각종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데, 문제는 최근 나오고 있는 아이템이 대부분 이 화분에 의

해 물량이 풀린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고가 아이템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십만원씩 하는 고가의 아이템이 캐쉬로 인해 물량이 풀린다면 게임내의 시세에 어떤 영항을 끼칠지는

뻔한거죠.

이 '화분'이라는 아이템은 순전히 운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할수록 유저와 운영진 간에 골만 깊어지고,

단순히 돈을 많이 쓴사람은 고가의 아이템을 사용하고, 꾸준히 게임을 즐겨온 유저라도 이들에게 한참

뒤떨어질수 있죠.

사실 테일즈위버가 월정,액제를 할때보다 현재 부분유료화가 훨씬 수입이 많은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분유료화가 좀 엉뚱한데 이용되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해결방안 : 개인적인 만족감을 줄수있는 확장아이템을 캐쉬로 내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확장아이템도 대부분 '화분'에서 나오고 있죠.

                   '화분'아이템을 삭제하고 차라리 확장아이템을 만드는게 맞다고 봅니다.

 

*"캐릭터간의 밸런스"에 대해서*

요즘 에피소드 2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PVP나 요새쟁탈전 등을 할때는 클로에, 란지에, 이자크가 판을 치죠.

다른 캐릭터들은 대부분 명함도 못꺼냅니다.

에피소드 1 캐릭터들은 대부분 다 가라앉았고요,

아무리 신상품이 옛날것 보다 좋다지만 여기에 갓다붙일 말은 아닌것 같내요.

└해결방안 : 캐릭터간의 밸런스를 조정해야합니다.

                   특히 에피소드 1 캐릭터들의 밸런스 문제는 아주 심각하죠.

                   대체적으로 가라앉은 캐릭터들에 대한 상향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운영진 측에서 이글을 볼지는 모르겠지만, 위 3가지 문제만 잘 해결해주신다면

분명 테일즈위버는 다시 살아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수년간 테일즈위버를 즐겨왔지만 이만한 게임은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으로서 지금 테일즈위버의 상황은 정말 가슴아프내요.

차라리 저를 운영진으로 고용해달라고 하고싶은 심정입니다.

극단적으로 저 3가지 문제만 해결해준다면 1년동안 업데이트가 없어도 오히려 더 즐겁게 게임할수

있을것 같내요.

1년이 아니라 3년인들 안되겠습니까.

 

---------------------------------------------------------------------------------------

 

있는 작문실력 없는 작문실력 다 써볼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잘 안되내요.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면서,

저는 테일즈위버를 살리는 길은 우리 유저들의 노력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해봅니다.

전체 댓글 :
3
  • 조슈아
    네냐플 셀레스。
    2011.06.29
    운영자가 문제라기 보다는 넥슨이 문제인거같네요 ,,,,,, 제발 넥슨좀 게임에 애착을 가지고 운영했으면 좋겠네요 게임을 돈으로밖에 안보는건지 ,,,
  • 란지에
    하이아칸 Klueze
    2011.06.29
    운영자님 룬의 아이들 소설을 쓴 작가님의 얼굴을 봐서라도 이글을 꼭 읽어주세요 이렇게 테일즈위버를 끝내기에는 너무 아쉽습니다 테일즈위버 가족들을 생각해주세요
  • 이스핀
    하이아칸 훈이한
    2011.06.29
    저도 테일즈 향수로인해 수능끝나고 다시 찾아왔지만 ... 돌아오는건 메크로유저들이더군요 ㅡㅡ 레벨업하려고 사냥터가면 내가왜 메크로유저들 사냥터를 피해서 사냥터를 골라야하는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