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자크

징징글과 게임불편사항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네냐플 Alloces 2011-02-21 23:49 448
Alloces님의 작성글 5 신고

안녕하세요.

아노마라드 서버에서 최근에 테일즈위버를 다시시작한 유저입니다.

제게는 추억도 사연도 많은 게임이라 수험생활의 마침표를 찍음과 동시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최근들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게임만큼이나 활기로 가득해야할 게시판들이

매크로에 대한 불만들로 채워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게임을 편법적으로 이용하는 매크로 유저들로 인한 피해를 고스란히 받고 있는 유저들의 불만이

하루하루 늘어가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운영자님께서 미투데이에 올리신 글을 종합적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현 시점에서는 매크로에 의한 피해를 받는 것, 이는 정당히 클레임을 넣어야할 사항이라고

보고있습니다만, 매크로에 의한 정상유저의 불편함을 글의 요지와는 다르게 게임의 경영방식,

운영상에 대한 불만을 토로함으로써, 저처럼 돌아온 유저 또는 신규유저들에게 비춰지는 모습은

더 이상 즐거운 게임이 아닌 불평 불만만이 즐비하는 그런 게임으로 전락하는 것 같아 가장 걱정입니다.

저 또한 피해자이며, 주변에 많은 분들께서 피해를 입고 계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만,

여러유저를책임지고 있는 사람이 유저를 상대로 거짓말을 하겠습니까?

게시판이 천편일률적으로 매크로에대한 불만, 더 나아가 운영상의 문제점만을 지적하는 곳으로 전락

되어버린다면, 때문에 유저들에 의한 게임에 대한 불신과 맹목적인 비난만이 존재하게 된다면

더 이상의 발전은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든 문제에는 원인이 있겠지요. 알바를 사용해서, 또 지속적인 단속을 통한 계정 블락킹을 하는 것은

일시적인 효과를 보일것이라 생각합니다만,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씩 늘어나는 매크로들과의

싸움에 있어서 어느 시점에는 한계에 도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저들에게 성의를 보여라' '매크로 때문에 게임을 못 하겠다.'

'돈은 그렇게 벌어놓고 왜 게임에 투자하진 않느냐'

이런 말보다 무엇보다 매크로들의 뿌리를 제거할 대책을 강구하고 있을 운영진에게 격려의 말 한마디를

조심스럽게 권해봅니다.

오랫동안 게임을 이용해온 유저로써 이 게임을 사용하는 유저들보면 정이 많습니다.

유저들끼리 나누는 정을 운영진에게도 나눠줍시다.

선대에서 피해를 입었다고해서 무분별한 비난 또 그에 의한 유저들의 내분으로 2차 3차 피해를

자초할 필요는 없지 않습니까?

앞으로 게임을 이용할 신규유저 , 돌아올 유저들 또 후대에 부끄럽지 않은 게임이 되도록

조금만 지켜봅시다.

조만간 확실한 대책을 들고,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전 게임에 대한 예찬론자도 아니며, 부정론자도 아닙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부정적인 인식을 끊임없이 키워가는 것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는 것이 난관을 헤쳐나가는 것에 도움이 되진 않을까하는 마음에 몇자

끄적이고 갑니다.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자구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Postscript.잠도 못 자고 알바를 와서 그런가 두서없이 쓴 글이 되어버렸네요.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시구요. 즐겁게 테일즈위버 합시다.

 

 

전체 댓글 :
5
  • 티치엘
    네냐플 타카베에리
    2011.02.22
    도대체 몇 년을 더 기다려야 매크로 문제가 해결이 되지요? 격려의 말을 해줄 힘도 안 남았습니다 이제
  • 시벨린
    네냐플 추바
    2011.02.22
    좋은 글이네요. 다만 그 기다림의시간이 너무길어 모든유저가 다 떠나지 않길바랄뿐입니다. 또한 현시점에서 운영측이 최소한의 대책도 시행하고있지 않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月閃光』
    2011.02.22
    정작 중요한건 읽어야 할 작자들이 읽지도 않는다는게 문제인거지 말입니다
  • 이자크
    네냐플 Alloces
    2011.02.22
    두서없이 쓴 글이라, 부족함이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조슈아
    네냐플 카렐리
    2011.02.22
    징징게시판에서 보기 힘든 개념찬 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