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벌써 테일즈 하고 연을 맺은지 6년이나 됐네요. 나름대로 재미도 있었고 불편한 일도 많았죠.
매크로때문에 테스터기도 무한으로 사용해 보기도 하고 별의별 짓을 다 해본 현 시점에서 내리는 결론은
아쉽게도 절대 못 잡는다 입니다. 아니 잡을수는 있어도 아예 없앨수 는 없다고 해야겠죠.
그 이유를 이제 몇가지 대 볼까 합니다.
1.가장 확실한 방법은 테일즈 외에 다른 웹 사이트나 기타 프로그램을 실행을 못 시키게 하는 것인데 너무
불편한 관계로 어렵죠.
2.운영진의 머리수 부족입니다. 알기로는 테일즈운영자는 썹마다 있는게 아니라 몇명이서 전체 써버를
관리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맵당 매크로 팅겨 내는데 30분소요 >> 하루 열나게 돌아봐야 15맵정도
겠죠. 그런데 써버가 10개 즉 오늘 돌았던 써버의 맵을 다시 돌려면 1주일 이상 걸립니다.
매크로들 복구 하는데 1박2일이면 원상 복구 됩니다. 안되겠죠?
3.기술진의 기술력이 딸립니다.
운영진의 숫자 부족을 카바 해 주는게 프로그램인데 테일즈 기술진보다 매크로 기술진이 훨씬 사명감도
있고 기술력이 뚜어납니다. 그간 패치 상황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철수 연구소에다 개인적으로 해결 방법을 문의해 본 적이 있습니다.
답신이 오기를 그 매크로 프로그램을 구해서 분석을 해야 한답니다.
봇 프로그램을 (현재 매크로)구할려면 100만원정도의 이용료가 정기적으로 들어 간다는
정보를 듣고는 포기 하고 말았습니다.
4.해외 ip의 차단입니다.
이역시 현재상태로는 불가능 합니다.
최근 모 업체에서 해외아피가 국내 아이피경유로 들어오는 것을 감지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했다는 기사가 나왔지만 실용화까진 시간이 좀걸리겠고, 이역시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죠.
5.여담으로 좀비파우더의 부활입니다.
좀비 파우더의 기능은 아시죠 이것만 부활되면 티치특공대들이 매크로 척살 할 수있는데 아쉽게도
없어진 아이템이죠.
6.간혹 감시단을 만들어서 맵 정찰단을 조직 활동을 언급하는 유저분들이 있는데 이역시 부작용이
너무 심한 관계로 실현되기가 어렵습니다.
7.넥슨의 의지 입니다.
현재 넥슨은 게임 개발사가 아니라 운영사 입니다. 즉 개발된 게임을 사 와서 운영으로 이익을 남기는
영리 회사입니다. 비 열리 단체가 아니란얘기죠. 오직하면 돈슨이라 불릴만큼 이익을 위해서는
상당히 욕먹는 일도 많이 합니다.
게다가 테일즈가 넥슨의 주력 써비스 게임도 아닙니다.
즉 테일즈 하나 써비스 종료 한다고 아쉬워할 넥슨이 아니란 말이죠.
그런데 (요즘문제가 되는 아기신조 때문에 이글을 씁니다) 최근들어 단일 캐쉬템으로
화분 말고 아기신조만큼 대박 캐쉬템이 없다는 겁니다.
어쩌면 화분보다 더 대박일수도 있죠. 화분은 템이라도 주지만 아기신조는 일정기간동안 사용만 하는
것이니 그럴수도 있습니다.
아기신조 1개월분이 4300 원 1주일 단위로 쓰면 5600원 평균 5000원로 계산할때.
한썹당 아기신조 사용매크로(아닌분은 제오 합니다)가 최소 100명 정도 된다는 가정이면
썹달 한달에 50만원 10개썹이면 500만원..1년이면 6000만원입니다.
단일 캐쉬템으로 최소 이정도의 고정적 수익을 내주는 캐쉬템을 삭제 한다는게
비 영리 회사가 아니고는 거의 실현이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죠.
8.그리고 운영자들 욕하지 마세요
그분들은 말 그대로 월급받고 게임관리를 하는 관리자 일뿐입니다.
그들이 할수 있는 권한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적습니다.
더우기 금전하고 관계된 사항일 경우에는 일일히 사전보고에 승락을 받아야 가능하고
밑에서 욕먹고 위에서 눈치보고.
설만 24시간 365일 게임에 접해서 집에도 안가고 관리모니터 하라는 말씀들은 아니죠?
그럴려면 썹당 최소3명 이상의 운영자가 있어야 하죠..어렵겠죠?? 월급이 얼마인데..
그외에도 소소한 몇가지가 더 있지만 중복되는 내용들이 많으니 이만 쓸께요.
차라리 실현 불가능 하는것을 요구 하지말고 매크로 처리는 운영자들에게 일임 하고
매크로들이 이익볼수 없는 이벤트나 운영정책을 요구 하는게 신규 유저나 기존 유저분들에게
훨씬 이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 아이디어들은 유저 여러 분들의 몫입니다.
우리나라 게임 유저들 거의 천재 수준 아닙니까?
이상 주저리 주저리 였습니다.
욕설이 없는 댓글은 답해 드릴께요^^
- 전체 댓글 :
- 1
-
하이아칸 미쯔Black2010.11.23그럼 접어야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