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티치엘

오랬만에 다시와서 티치엘 질문좀해보려구요

하이아칸 진마령 2010-11-03 19:08 569
진마령님의 작성글 6 신고

오랬만에.. 2년좀 된듯도 싶은데...

 

2년전에 막 시작했을때 우연히 사냥 매우 열심히하는 격수분 만나서 2주간을 같이사냥해서 90정도 찍고 잡법으로 재분 한뒤에 제가 사정이 생겨 게임을 접속을 안하다가 최근에 다시 생각나서 시작했습니다

 

이벤트로 하루에 2시간씩 2배 경험치 주는걸로 오늘까지 해서 103을 찍었는데요

 

현재 제 캐릭터의 스탯은

인트/디펜/엠알/덱스/어질

91/74/40/98/21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분명 디펜으로 가면 안전한 사냥은 가능하지만 고급사냥터는 못가니 재분을 통해 어질로 가서 고급사냥터를 가는게 나으려나.. 싶기도하고.. 오히려 재분을 통해 디펜을 더욱 높여서 사냥터 단계를 조금 올려보는게 나을려나.. 라는 생각도 드네요..

 

현재 묘원에서 2배 없이 사냥해보니 야식령(289) 원령(336) 붉은해골(384) 이렇게 주는군요.. 묘원에서 98부터 시작해서 103까지 올렸습니다. 랄까 묘원이란곳의 존재를 늦게 알아서;;;

 

지금 템은 뿔투구(14/13)브론즈아머(24/20/5/2)이터널스태프(46)엔젤릭암릿(7/5/3)엘프귀(1/3/4)팬더장갑(4/2)워부츠(2)이렇게 끼고있는데요 템에 있는 물방만 다 합치면 14+24+4+4+2=48에다가 원래는 물방4짤 싼타보따리여서 52인데 이벤트로 받은 기간제 숙명의십자가를껴서 48+11=59가 됩니다 딮74+59=133의 방어력인데요 붉은 해골이 와블로 딮 +7시키고 베리어로 반감시켜서 보통 40~70선뜨고 크리뜰때마다 130근처로 답니다...

 

사실 묘원이 경험치도 잘주지만 엔아가 나온길래 엔아먹을때까지 뻐겨보자.. 라는 심정입니다만... 제가 가진게 별로 없어서 거의 자급자족으로 살고있거든요;;; 그러니 템을 뭐를 사세요.. 라는건 가급적....

 

아..그리고 펫스킬은 1차 생명력 2차 명중으로 했습니다. 이제 곧 3차가 되려고해요 ㅎㅎ; 92%네요

 

재분을 하긴해야하는데 어떤 스탯으로 할지 추천좀 해주세요

전체 댓글 :
6
  • 티치엘
    네냐플 Fuco
    2010.11.03
    레벨 100이전에는 어질보다 디펜으로 가는게 나아요. 어질 올려도 회피셋 아니면 별로 회피 안됌;
  • 티치엘
    하이아칸 진마령
    2010.11.03
    그리고 비슷한경우로 어질로재분했을때 사냥가능한곳하고 비교좀 해주실분...
  • 티치엘
    하이아칸 진마령
    2010.11.03
    방어구 계통이 비싸잖아요? 만약에 엔아 물방최상에 스보구하고 해서 딮 90정도 찍었다치면 어디까지 데미지 50안쪽으로 달고 사냥가능한가요?
  • 티치엘
    네냐플 『Gackt』Love
    2010.11.03
    딜레이를 메안켈 쓰고 460정도 나옵니다.물론 랩좀 약간 높기도 하구요.일단 템들 뭐뭐 사라 말은 안하겠지만.나중이라도 템을 통일화 시키세요.방어쪽이냐.. 회피쪽이냐로,,,
  • 티치엘
    네냐플 『Gackt』Love
    2010.11.03
    비슷하게 맞추시면 될듯하고 나머진 앰알쪽 투자하세요.랩이 낮으면 스텟에 불만은 어쩔수 없구요.딜레이때문에 앰알을 높게 가져가기도 하는데 저는 팻스킬 2차를 민첩으로 했씁니다.체인하츠에 메이스 평타를 집어넣어서
  • 티치엘
    네냐플 『Gackt』Love
    2010.11.03
    조언은 아니지만..그냥 안정적으로 1~2킬 나오는 몹 위주로 사냥이 더 렙업이 빠르답니다.어질 21은 좀 낮긴하내요.인트는 무기에 맞게 디펜은 20~30정도 덱스,어질은 와블받을거 계산해서 자기랩이랑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