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란지에

매크로가 사라질경우

하이아칸 풀햐 2010-09-22 11:23 534
풀햐님의 작성글 1 신고

1.시드의 시세가 상승

초과공급된 시드가 점점 예전시세로 회복됨에 따라 엄청난 시세의 변동이 예상....

일단 윙계열 가격이 급격히 오를것이며 물약빨 사냥도 매우 부담될꺼임

그리고 매크로가 사라지는 초기에는 윙거래가 동결될 가능성이 높음

차차 회복되겠지만...

 

2.초보유저의 유입

지금 내가 이 게임을 친구들에게 추천해도 매크로때문에 다들 포기함 -_-;;;

70까지만 키우면 된다는분들.... 지금 셀바 6가보면 말이안나올꺼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매크로가 판치는데도 안잡을 생각하는 운영자때문에 이미 테일즈에서 손뗐다고 보는 친구가 좀

많음. 문제는 캐시는 아주 다이나믹하게 업데이트를 자주함. 참 뭣같은 운영임. 이미 손뗐다고 봄.

 

3.접속률의 엄청난 저하

솔직히 이것때문에 안막는다고 보고있음. 하이아칸이나 아노라마드와는 다르게 다른써버는 매크로가

거의 접속의 절반을 차지하고있음......

처음에 오를란느에서 하다가 하이아칸 넘어왔을때의 신선한 충격을 아직도 잊지못함 ㅋㅋㅋㅋ

분명 매크로가 사라지면 낮은 접속률때문에 사람들이 서버통합을 외칠텐데

이것은 분명 운영하는사람 입장에서보면 쉽게 해결할수 없는문제이기때문에........

 

그렇다고 안막을수도없고 언젠가는 막을꺼라고 봄. 분명 막긴 막아야됨 -_-;

그때쯤 되면 윙시세가 엄청나게 폭등할테니 지금 사재기하는사람도 간간히 보임

다만 시기가 언제인지 알수없으니 문제지 -_-

 

매크로 막는법은 아주 간단함.

운영자 너네들이 할일없을때 그냥 셀바6이나 매크로있는 던전 한번씩 순찰하면댐

아님 시급 4110원 최저임금주고 알바를 고용하던가 ㅡㅡ

솔직히 그정도는 일도 아니잖아

니네가 알바고용하면 게임의 이미지가 달라진다

게임이미지 바꾸는데 월급 100정도주는건 진짜 엄청난 효과를 거두는거아닌가?

웬만한 마케팅보다 훨 나을껄 ㅡㅡ?

지금 내 소원은 테일즈 운영팀이 뭐하는지 사무실에 찾아가서 직접 광경을 보고싶다는거다

도대체 출근해서 운영팀과 개발팀은 무얼 하는가

아님 아예 넥슨에서 다 짤라버렸나?

진짜 심히 궁금함... 뭘 하길래 매크로가 판치는지....

전체 댓글 :
1
  • 막시민
    네냐플 기브리
    2010.09.23
    제발 알바좀 고용하지 제가 대신하고싶을정도네요 ㅡㅡ;;;;;;그냥 눈에 뵈는게 메크로인데 ㅡㅡ;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