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개발노트

2022년 하반기 업데이트 - 이클립스 콘텐츠에 관한 마지막 이야기

2022-11-29 17:39 14278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2022년 하반기, 여름부터 겨울에 걸쳐 업데이트 예정인 ‘이클립스’ 콘텐츠에 관한 마지막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클립스 업데이트 현황
<여름 ~ 겨울까지의 콘텐츠 구성>

이번 늦은 겨울에 ‘이클립스’ 콘텐츠의 최종 던전인 ‘아페티리아’가 업데이트되고, 수색대의 군영에 신규 보스 ‘라이코스’, 마법부대의 군영에 ‘티로로스’가 업데이트됩니다.


1. 아페티리아 (Afetiría)


‘시작점’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의 던전으로 ‘이클립스’ 콘텐츠의 최종 던전입니다. 1인부터 최대 8인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팡이의 사제, 고이티아’, ‘검의 사제, 셀리니아코스’, ‘궤의 사제, 프로에드로스’, ‘메달의 사제, 티로로스’, ‘흉포한 라이코스’를 만날 수 있는 던전으로,
이클립스의 군영들 보스룸 형태보다 다소 긴 형태의 던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봉인된 궁전’, ‘티르칼라그’, ‘카타콤’, ‘신조의 둥지’와 같이 보스와 기믹이 혼합되어 배치된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상실의 섬에서 일어나는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게 되며, 또 한 번 여러분들의 활약으로 ‘달의 섬’에 드리운 위기를 해결하는 내용의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페티리아의 미니맵
<아페티리아의 미니맵>

총 세 개 구역으로 이루어진 선형적 구조의 던전으로,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완료되는 형식입니다.
최종 보스를 만나러 가는 도중에 보스와 기믹이 배치되어 있어 순서대로 타개해 나가야 합니다.
각 기믹은 기본적으로 타개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지만, 플레이어 또는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시간을 충분히 단축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니맵에 표현된 것으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 특이하게도 한 던전에서 세 가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필드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소하게나마 다채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페티리아의 난이도는 기존 이클립스의 난이도보다 조금 더 어려운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에타의 의지 레벨 제한도 설정될 예정입니다.

   셀리니아코스프로에드로스고이티아
<‘셀리니아코스’, ‘프로에드로스’, ‘고이티아’의 모습>


2. 라이코스 (Lykos)

‘수색대의 군영’의 좌상단의 동굴에 서식하는 보스로, 광증에 걸린 거대한 사냥개 모습을 한 보스입니다.
외형은 광증에 걸린 거대한 사냥개입니다.

 라이코스의 모습
<‘라이코스’의 모습>

‘출혈’ 디버프를 활용한 전투를 하며, 비교적 작은 필드에서 상대해야 합니다.
‘로카고스’, ‘에토스’, ‘체리아’, ‘마티아’와 마찬가지로 페이즈2가 존재합니다.
페이즈 2의 외형은 게임 내에서 확인해주세요!

 라이코스 필드
<‘라이코스’ 필드>


3. 티로로스 (Thyroros)

‘메달의 사제’의 직책을 가지고 있는 보스입니다. ‘서클릿의 사제, 마티아’를 만나기 위해 사용하던 포탈을 통해 선택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가나폴리의 마법사 ‘에피비오노’와 마찬가지로 앙상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로로스의 모습
<‘티로로스’의 모습>

교활하고 겁이 많은 성격을 지닌 인물로, 자신의 공간으로 들어온 테일즈위버와 정면으로 맞서지 않고 도망치려 합니다.
여러분은 티로로스가 도망가기 전에 처치해야 합니다.
단, 티로로스는 그냥 도망만 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자신을 공격하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오히려 반대로 티로로스에게 처치당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티로로스 필드
<‘티로로스’ 필드>


4. 보상


첫 번째 이야기에서 안내해 드렸던 이클립스 장비 아이템 중 ‘손목’, ‘투구’, ‘날개’, ‘무기’의 재료 아이템을 각 군영 보스 및 아페티리아의 보스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페티리아 보스로부터는 신규 아티팩트의 재료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무기에 장착하는 신규 어빌리티 재료도 획득할 수 있는데, 각 군영의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보상이 있는데, 앞에 이야기한 라이코스와 티로로스를 처치하면 ‘라이코스의 끊어진 개 목걸이’, ‘티로로스의 쪼개진 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아페티리아’에 진입할 때 제출하면 ‘아페티리아’에서 라이코스 또는 티로로스가 등장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페티리아의 난이도를 조금이나마 감소시키거나 플레이 타임을 단축하고 싶다면 라이코스와 티로로스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챙겨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던전, 보상에 관해 말씀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안내해드린 내용은 2022년 12월 8일(목) 공개 테스트 서버, 2022년 12월 21일(수)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개발 사정 또는 피드백 반영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