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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툴팁 개선 안내

2022-03-15 17:16 3261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버프/디버프 효과 안내 툴팁에 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버프 UI 개발자 노트를 통해 간략하게 말씀드렸던 내용으로, 
모든 버프/디버프의 효과가 툴팁에 나타나도록 개선하는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리노베이션 1차 업데이트 후(2019년 4월)부터 제작된 버프/디버프는 효과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반면 그 전부터 있었던 수많은 버프/디버프의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스킬 외에 아이템으로 부여하는 버프들이 대부분 그런 상황일 것입니다.

효과 안내 툴팁 내용은 각 버프/디버프에 출력될 내용을 일일이 입력하여 보여 드리고 있었습니다.
출력될 문장을 수동으로 입력하고 변동되는 수치가 보일 부분을 설정한 후, 해당 부분에 수치를 전달하여 보여드리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일일이 문장을 입력하는 탓에 매번 오탈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실제로 적용되는 효과와는 다른 수치가 툴팁에 전달되어 잘못된 수치가 툴팁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이기 때문에 간혹 잘못된 툴팁 내용만을 정정하는 업데이트를 따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게임이 출시되고 리노베이션 1차 업데이트 전까지 제작된 버프/디버프가 무수히 많은 상황에 
기존과 같이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식은 앞서 말한 문제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실제 효과가 발동될 때 반영된 값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툴팁에 작성되어 나오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강화 버프에 자동으로 작성된 툴팁 내용
<기존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강화 버프에 자동으로 작성된 툴팁 내용>

앞서 말씀드렸듯 완성된 문장에 수치를 따로 받아 출력하는 방식이라, 
증감 수치가 0일 때에도 툴팁에 내용이 출력되어 불필요하게 안내가 되고 있었던 것도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효과가 없으면 표기하지 않고, 효과가 있을 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출력되고 있던 모습
<기존 출력 모습, 수치가 0인데도 문구가 출력되는 모습>

 새로운 기능을 통해 실제로 효과가 있을 때만 보이는 모습
 이스핀의 프로모션은 중첩량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모습
<새로운 기능을 통해 실제로 효과가 있을 때만 보이는 모습, 이스핀의 프로모션은 중첩량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모습>

부가적인 기능으로 컨트롤(Ctrl) 버튼을 누른 채로 버프/디버프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하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능력치, 모든 속성 등을 통합적으로 표현한 문구에 해당합니다.

 마우스 오버 시 모습
 <마우스 오버 시 모습>

 컨트롤+마우스 오버 시 모습
 <컨트롤 + 마우스 오버 시 모습>

위 내용은 2022년 3월 17일(목) 공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2022년 3월 24일(목) 정식 서버 업데이트에 반영됩니다.
개발자 노트에 공개된 이미지와 상세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이후 피드백 내용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