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개발노트

리노베이션 업데이트 관련 안내 (테일즈위버 개발실의 편지)

2020-07-07 12:54 24889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보내주시는 캐릭터 리노베이션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2019년 4월부터 지금까지,
총 네 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리노베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전투를 할 때 캐릭터 본연의 색깔이 드러내고자 마스터리를 도입했고
일부 새로운 스킬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기도 했으며, 그래픽 이펙트 개선 작업 등을 동시에 적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변화를 제공하고자 준비하던 내용이 개발 속도에 영향을 주기 시작했고
급기야 리노베이션 대상 캐릭터 수가 조정되는 등의 조치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들로 인해 아직 리노베이션이 진행되지 않은 캐릭터들을 주로 플레이 하는 분들께서는
기약 없는 업데이트를 기다려야만 하는 등 인내심만 더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7/2(목) 공개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새로운 콘텐츠가
캐릭터 리노베이션 여부에 따라 다른 결과값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일부 스킬의 계수를 조정하여 리노베이션 적용 캐릭터와 전투 밸런스를 맞추고자 합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이 리노베이션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며
내부 개발 리소스를 확보한 후 캐릭터 리노베이션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 패치는 최대한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도 추가로 조정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다면 적극 개선하고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꼼꼼히 확인하여 밸런스를 맞춰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기간 캐릭터 리노베이션을 기다리신 많은 분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루시안 | 소용돌이,


모든 계열의 범위 스킬은 타 캐릭터와 비교하여 부족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검과 평도의 단일 스킬은 대미지가 조금 부족해 리노베이션 캐릭터와 비슷한 효율이 되도록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

19

11

407

230

11

420

250

()소용돌이

10

11

407

230

11

435

25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보리스 | 빙격참, 프로즌 브레이크


리노베이션 캐릭터와 비교하여 범위과 단일 스킬의 대미지는 부족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검의 주요 공격 스킬 명중률이 낮아 몬스터에게 MISS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명중률을 상향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명중률

명중률

빙격참

10

115

130

프로즌 브레이크

10

110

13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막시민 | , 롤 하쉬, 포이즌 슬래시, 오화월광참


[롤 하쉬] 평도의 범위 스킬 대미지를 상향해 범위 사냥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포이즌 슬래시, 연, 오화월광참] 모든 계열에 단일 스킬 대미지를 상향해 보스 사냥이 가능하도록 조정합니다.
[오화월광참] 대검의 단일 공격 스킬의 명중률을 상향하여 MISS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

19

11

390

230

11

410

230

()롤하쉬

10

4

380

250

4

480

250

()포이즌 슬래시

10

9

265

275

9

320

275

()오화월광참

10

9

260

300

9

300

35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시벨린 | 투룡


단일 스킬의 대미지는 부족하지 않으나 창 범위 스킬에 경우 대미지 및 범위가 너무 좁아 사냥이 힘듭니다.
대미지와 스킬 범위를 증가시켜 범위 사냥이 가능하도록 조정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투룡

10

6

438

200

6

500

20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아나이스 | 데스모먼트, 웅연, 디토네이트, 거스트


[데스모먼트, 웅연] 마법인형 루시베어의 단일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하여, 보스 사냥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디토네이트, 거스트] 파괴정령 이그니와 비호정령 아에르의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여 기존보다 빠른 사냥이 가능하도록 조정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 데스 모먼트

19

12

375

250

12

480

300

() 웅연(루시베어)

29

10

350

230

10

370

230

() 디토네이트

19

6

242

270

6

375

270

() 거스트

34

10

338

250

11

395

25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이솔렛 | 글로리아


티엘라 계열에 단일 및 범위 스킬은 타 캐릭터와 비교하여 부족한 모습이 없습니다.
다만, 찬트 계열에 단일 스킬은 대미지가 부족하므로 리노베이션 캐릭터와 비슷한 효율이 되도록 대미지 및 타수등을 조정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글로리아

10

10

265

250

11

400

27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녹턴 | 플레임 런처, 라이트닝 빅뱅


주요 공격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타수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플레임 런처

10

4

190

250

4

255

250

() 라이트닝 빅뱅

10

4

319

230

4

400

230

* 변경되는 스킬 상세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 리체


리노베이션이 진행되지 않은 캐릭터들은 
주요 공격 스킬의 대미지가 낮아 파티 사냥 및 고레벨 콘텐츠에서 외면 받고 있어
이번 스킬 밸런스 패치를 통해 해당 부분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캐릭터 리노베이션은 리체를 기준으로 상향 평준화 하고 있으므로
이번 패치에서 리체는 별도 조정이 이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