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보리스
베스트

네오테시스 관련 공략!(첨가시는분들필독)

하이아칸 부드러운멜론 2011-08-23 00:41 10677
부드러운멜론님의 작성글 28 신고

렙180때부터 고렙들 사이에서 묻어가면서 네테를 다니고 오를리를 다니면서 어느덧 렙이 230이 넘어갔는데 최근들어 느낀것이 데린나오면서 네테가는 사람이 없어서 매일같이 다니던 분들이랑 다니다가 어느순간부터 네테가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나오시면서 요즘은 네테가는 분들이 좀 있으신데 간혹 네테를 가고싶기는 한데 처음가보는 무경험분들이 많으셔서 공략을 쓰게 됬습니다. 지금부터 쓰는 공략은 필자가 180~현제까지 다니면서 경험한 토대로 쓰는 공략이니 정석글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장

네오테시스는 박물관입장권이라는 아이템이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아이템은 사막이나 황유, 황던, 혹한(그외에 어디서 나오는지는 잘 모름)등에서 몬스터를 잡아서 레어로 나오거나 젤리삐 가판대에서 200만원에 사거나 또는 가지고 있는 유저들한테 살 수 있습니다. 박물관 입장권은 한번 교환하면 전속불가 상태가 되니 이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확인하면 1일 3회입장이라고 쓰여있지만 여러번 입장이 되더군요.... 즉 많이 가지고 있으면 그만큼 다 돌수 있습니다.

 

2. 직업편성

네오테시스는 4종류의 직업이 있는데 기사, 검사, 마법사, 치유사 입니다.

기사 : 보통 가장 할 거 없는 직업이고 처음 가시는 캐릭이면(티첼제외) 가장 먼저 접하게 될 직업으로 탱커라 생각하면 된다. 자신의 캐릭이 탱커라면 스컬워리어에서 유용할 수 있지만 그외에는 특별한 역할은 없고 잘 안죽기만 하면 된다. 스킬은 에프4,5는 각각 물방과 피통상승이고 1,2,3은 몹어그로 끄는 스킬

검사: 이 직업은 특정스킬 마스터 여부에 따라 가장 중요한 직업이 될 수도 있다. 검사 스킬 중에는 회심의 일격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쉬프트+에프3번) 이 스킬을 보통 네테가는 유저들은 일격이라 부르고 마스터를 하면 일마라고 한다. 파티내에서 정말 중요한 직업이고 이 스킬이 마스터가 아니면 보통 네테 경험자들이 기사하라고 권유를 할 것이다. 에프1은 대상을 스턴상태로 만드는데 잘 안걸림 에프2는 출혈로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지만 효과가 좋다고 보기는 힘듬 에프3은 일격으로 이 스킬을 마스터 했을시 보스몹한테 첫 타격시 최대 60만까지의 대미지가 들어가는 효자스킬 에프4,5는 각각 물리댐지,크리티컬 상승 버프

마법사: 이 직업은 주로 마공캐릭이 하게 되고 네테를 몇번 가본유저중에 마공캐가 하게 되는 직업으로 필자도 이 직업에 대해서는 정확히 아는것이 없다.

치유사: 네테를 처음가는 티치엘도 거의 무조건 해야되는 직업으로서 힐러 역할을 담당한다. 많이 가본유저가 캐릭에 무관하게 하는경우(파티원중에 티치엘이 없을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티치엘이 가장 많이 하는 직업으로 은근히 해야되는 역할이 많다. 기본적으로 베리어,레지,와블 세팅은 기본이고 네테스킬로서 에프3은 광명으로 전체회복기 에프4,5는 몹한테 각각 마방,물방저하이며 둘중에 하나만 걸 수 있으니 파티원들이 물공캐인지 마공캐인지 여부에 따라 맞는 상태이상을 몹한테 걸어 주면 된다. 에프7은 기사회생으로 부활의 향수와 같은 스킬이다.

 

3. 던전 진입

보통 난이도는 쉬움, 중간, 어려움이 있는데 파티원들 상태에 따라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면 되고 파티원중에 일격 마스터와 힐러가 있으면 어려움을 가도 무난히 클리어가 될 것이다. 처음에 들어가면 티치엘(치유사)이 있다면 바로 그자리에서 파티원들에게 세팅을 걸어주고 에프7번 기사 회생스킬을 검사한테 걸어주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거는 버프걸어준다 치고 아일리의 축복(손모양버프스킬) 이 스킬을 파티원한테 걸어주어서는 안된다(이유는 틱당 피회복을 해주지만 처음에 걸면 일정치 피가깍이는 미스테리한 스킬이다;) 그리고 각자들 자신의 버프 스킬을 시전 하였으면 바로 출발 하면 된다. 네테에서는 보통 잡몹을 잡지 않고 바로 바로 보스 몹만 잡는다. 잡몹들에게서 경치도 주는 양도 적고 레어도 듣는 바로는 박물관 입장권 외에 나온것을 듣지 못했다. 때문에 바로 바로 보스를 향해 달리기만 한다. 주의 할점은 보스방에 들어가면 보스를 잡기 전까지는 전 방으로 못나가게 된다. 따라서 캐릭마다 장비마다 이속차이가 나서 뒤떨어져 오는 파티원이 있기때문에 먼저 도착했다고 방에 냅다 들어가지말고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같이오면 들어가고 혹시 오다가 죽으면 다시 돌아가서 살릴 수 있도록 대비하자. 참고로 만병통치약은 꼭 반듯이 챙겨두자!

 

3-1. 죽음의 기사(데스나이트)

첫방에 들어가면 데스나이트가 있다. 이넘은 파티원들에게 슬로우를 걸고 이상한 파동스킬을 시전하여 많은 양에 피를 깍아 먹는다(보통 원킬 당할 수도 있음) 그리고 주요 스킬로 실피드 랜스 비슷한 스킬을 날리며 맞으면 확률로 블라인드에 걸리기도 한다. 그리고 주변에 검은 구름 같은 것을 시전하는데 이 구름을 밟으면 밟은 유저의 캐릭과 같은 매우 매우 강한 도플갱어를 소환하니 왠만하면 움직이지 말고 죽으면 걍 부활을 시켜주고 잦은 이동은 삼가하자. 보통 몹을 잡고나면 거의 슬로우 상태가 안풀려있을 경우가 크다. 그럴때는 만병통치약을 먹구 바로 바로 다음방으로 달려가면 된다.

 

3-2. 광포한 무사(해골무사)

두번째는 광포한 무사로 이방에 들어가면 네테전용 직업스킬 버프가 일시적으로 풀린다. 여기서는 몹주변에 블랙홀 같은 원이 몇군대 생기는데 여기서 한군대에 원을 밟으면 풀려있던 직업버프스킬이 일시적으로 회복되고 그 이외에 원을 밟으면 블라인드에 걸리게 된다. 즉 그런거 신경 쓰지 말고 몹이나 잡으면 된다. 여기서 치유사(티치엘)이 중요하게 알아두어야 할 것은 힐금지이다. 자신이 네테죽돌이거나 타이밍 전문가이면 힐을 써도 무방하지만 보통은 힐을 안쓰는 것이 좋다. 이유는 몹이 파티원들에게 미스틱 터치(언데드임)를 걸기 때문이다. 잘못해서 힐을 했다가 파티원이 본인 때문에 7000크리를 맞고 사망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파티원들에게 큐어를 지속적으로 걸어주고 타이밍 맞춰 미스틱에 안걸린 유저한테 힐을 해주면 좋지만 필자는 걍 안해주는 것을 추천하고 격수 유저들이 직접 포션을 먹는 것을 추천하고 급할때는 자신이 직접 만통먹으면서 포션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것 이외에는 특별한 기술은 없다.

 

3-3. 철의 기사(스틸메또)

세번째는 철의 기사로 이 몹의 특징은 자신의 피가 20퍼씩 까일때마다 무적 상태로 들어가고 소로소? 3마리를 소환한다. 대신 무적 상태에서는 본인은 공격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니 후딱 소로소3마리를 열심히 잡고 무적이 풀릴때가지 기달렸다가 풀리면 잡으면 된다.(사람모양의 스킬임 몹한테 표시가 되있음) 추가로 무적모드일때 세팅등을 해주면 좋다. 그렇게 해서 3~4번 정도 소환을 하고 나면 더이상 무적 모드없이 싸우는데 주의 할점은 가끔 전체 공격기로 번개를 시전하는데 꽤아프다;(원킬당할수 있음;;) 이것만 주의하고 잡으면 크게 문제 될것은 없다.

 

3-4. 용맹한 기사(스컬나이트)

네번째는 용맹한 기사로 특별히 방은 없고 여기서는 대표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잡몹을 처리하고 보스를 잡는 방법과 보스를 잡몹이 없는 곳 까지 유인해서 잡는 방법. 필자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첫번째가 안전하므로 첫번째를 추천한다. 네테 몹들은 가장 골치 아픈것이 상태이상을 건다. 그것도 스턴, 침묵, 석화등 만통으로 해결이 안되는 상태이상을 건다. 때문에 잡몹을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거기다가 보스몹이 정말 강하다. 주로 평타와 참을 쓰는데 둘다 대미지가 상상을 초월한다. 보통 탱커유저도 참을 맞으면 9000~10000이 깍이며 기사 이외에 직업들은 원킬당할 수도 있다. 여기서는 죽으면 바로 바로 살려주고 어그로가 된 유저에게 바로바로 지속적인 힐을 해주는 것이 제일 좋다. 필자는 검사스킬 마타이지만 스팩이 탱커이기 때문에 필자가 기사를 하게되면 스컬워리어한테 맞아도 500이상 깍이지 않을 정도로 튼튼하다.(참 크리티컬은 제외; 그래도 버틸 수 있음) 추가로 필자 처럼 몸빵이 잘되는 캐릭이면 기사 스킬인 에프1~3번 스킬로 계속해서 보스를 자신한테 어그로를 끌어주어서 몸빵을 해주면 훨씬 안정적으로 보스를 잡을 수 있다.

 

3-5. 어둠의 마법사(소로소)

다섯번째는 어둠의 마법사인데 여긴 솔직히 공략이 없다. 이유는 너무 쉽기 때문이다. 걍 소로소와 똑같은 패턴의 공격이며 전체회복기만 열심히 써주면서 다굴만 하면 끝이다. 간혹 언데드 걸 수도 있으니 만통쓰시길.

 

3-6. 므네모시네(최종보스)

마지막 보스이다. 주로 기술은 스매쉬크러셔와 광역스킬(말로설명하기힘듬) 두가지 기술과 평타공격을 하는데 스킬은 둘다 마공이다. 스매쉬에 맞으면 확률로 발화에 걸리고 광역스킬에 맞으면 확률로 슬로우에 걸리는데 둘다 다단히트 공격이며 생각보다 아프다.(필자는 물탱이여서 여기서 무조건 스킬맞으면 클래이아머를 켜도 원킬나감;) 그런데 여기는 필자가 다니면서 느낀 것이 어느정도 회피가 되는 캐릭이면 생각보다 잘 안죽는 것 같다.(어질 220정도면 회피가 되는거 같음...) 이 광역스킬에 맞으면 엠피가 한순간에 거덜난다. 그리고 추가로 보스의 피가 일정치 깍이면 난쟁이?3마리를 소환하는데 보스한테 힐을 해주는데 잡기에는 성가시고 걍 빨리잡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파티에 일격마스터가 2명이면 간혹 엇갈려서 피해주다가 피가 확깍여서 난쟁이를 6마리이상소환할때가 있는데 이럴때나 아니면 파티원 스팩이 낮아서 잡기 힘들때는 보스를 유인해서 난쟁이가 힐을 못해주는 대까지 끌고와서 잡으면 된다.(한번 소환하면 두번은 소환안함)

 

4. 보상

네테에 오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이것 때문일 것이다. 보스까지 잡으면 나가는 출구 앞에 상자가 생기는데 1인당 한명씩 랜덤으로 템을 준다. 한명씩 상자에 가서 부비부비?를 하면 채팅창에 자신이 먹은 템을 알려준다. 최악의 경우 땜납키트가 들어오고 좋으면 네테전용 무기나 방어구 악세사리등이 들어온다. 다들 템을 하나씩 먹었으면 이제 밖으로 나오면 된다.

 

5. 후기

밖으로 나오면 켈티카 무기상 앞으로 나오는데 옆에 보면 왕실 관리원이 있는데 NPC로 부터 의뢰서나 책등을 구입 할 수 있다. 여기 템들은 네오테시스 포인트로 구입가능하며 네테포인트는 네테에서 보스를 잡으면 일정치 포인트를 준다. 의뢰서 같은 경우 사용하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골드와 경치를 준다. 단 사용후 24시간 안에 잡지 못하면 의뢰서는 증발하니 주의! 네테 책 같은 경우는 네테스킬들을 올려주는데 보면 알지만 포인트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필자는 사기보다는 보상으로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본인이 빨리 일격 마스터를 하고 싶으면 열심히 모아서 사는 것을 추천하지만 말이다.

 

6. 경험을 통한 팁

1. 의뢰서는 상중하에 상관없이 어떤 난이도에서 클리어 해도 전부다 완료가 된다. 간단한 예로 본인이 의뢰서(상)을 사용했는데 던전을 난이도 쉬움으로 클리어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 의뢰서는 므네모시네를 잡은 순간 퀘가 완료 되니 굳이 밖으로 안나가도 므네모시네를 잡은 시점에서 의뢰서를 클릭해도 보상이 들어온다.

3. 치유사의 기사회생 스킬은 2번이 최대이다.

4. 티치엘은 네테가 끝나면 유저들을 센스 있게 두개의 다리로 워프해 준다.

5. 치유사는 보스몹을 보면 가장먼저 물방/마방 저하 스킬을 시전해 준다.

6. 검사의 일격 스킬은 2명이 동시에 쓰면 중첩되어 먼저 쓴사람 일격 댐지가 들어가니 일정 시간을 두고 교차 방식으로 사용한다.

7. 철의 기사(스틸메또)는 일반 스킬중 러스트 아머가 걸린다.

8. 파티원이 사망시 죽은 파티원이 네테 부활 스킬을 써달라고 하면 한번만 써주면 된다.(이유는 네테 부활스킬은 부활시 마나도 회복시켜주기 때문 보통 네테 부활을 해달라는 이유는 사망자가 마나가 없기 때문일 거임)

9. 네테던전 안에서 사망해서 마을로 가버린거 이외에 튕기거나 해서 나가진거면 입장권 없이 바로 대기실에서 재입장이 가능하다.

10. 자신이 죽어서 마을로 가버린 경우 다시 가겠다고 입장권을 사용해서 들어오거나 파티를 나가버리면 던전내에서 시스템장애?로 인해 보스를 잡아도 다음방으로 진행을 못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니 죽으면 마을에 있고 로그아웃은 상관없지만 파탈은 하면 안된다.

11. 기사 에프4번 스킬은 쿨타임이 무려30분이나 되는데 만약에 티치엘에 블레스나 와블이랑 중첩되면 블레스가 풀리는 동시에 에프4번 스킬도 같이 풀린다. 그렇게 되면 중간에 블레스가 풀리면 결국에는 디펜이 -300이 되버리니 블레스를 한번 걸어주기 시작했으면 자주자주 걸어주자.

12. 네테 가는 유저들은 보통 두개의 다리에 모여들 있으니 네테를 가고 싶으면 두개의 다리로 가자

13. 네테 가는 유저들은 보통 최소 3번이상은 가니 1판을 갈 시에는 미리 말하고 그 이외에는 여러장 채겨 두자.

 

이상 네테에 관한 초보자 팁입니다. 그외에 궁금한 점(시세등은 게임상에 1:1로 문의 해주셈 아는 한도 내에서는 알려드림)은 댓글을 다시거나 겜상에서 물어 보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ㅇ_ <

=======180에 네테를 묻어가서 200때 일마가 되고 225때 검사스킬을 마터하고 지금 233...=======

전체 댓글 :
28
  • 이스핀
    네냐플 순간적소녀
    2012.01.03
    전 마나월 재분한 클로에라 템구져도 네테에서 날아다녀용 이것은 자랑XD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일요일오후
    2011.12.02
    님 공략 정말 열심히 보고있음 도움이 많이됨 계속계속 써주세요~
  • 란지에
    네냐플 Tbex
    2011.10.15
    107렙은 쉬움이 괜찮은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님이 쓰신 글의 기준은 무슨 난이도인가요?
  • 보리스
    하이아칸 자매이카
    2011.10.14
    예전에는 몰랐는데..처음으로 멜론님과 네테한번 돌고...다시 글보니 이해가 가네요..고맙습니다..
  • 밀라
    하이아칸 강철〃
    2011.09.23
    굳굳..
  • 티치엘
    하이아칸 Joker월야
    2011.09.12
    네테 스킬은 네테 들어가면 생기는건가여??
  • 티치엘
    하이아칸 모란·
    2011.09.12
    글 읽다보니...무서워서 못가겟어여..ㅋㅋㅋ힐을 잘할 자신이없음.......'ㅁ'..
  • 이자크
    하이아칸 20대초반청년
    2011.09.12
    좋네요
  • 보리스
    하이아칸 뚜옹이
    2011.08.30
    보이는건 아이유뿐 ㅇㅅㅇ
  • 루시안
    네냐플 꼬마웅이
    2011.08.27
    아이유다
  • 시벨린
    하이아칸 끄망
    2011.08.26
    ㅋㅋ 멜론님 네테 진짜 자주하시더니 글도 깔끔하게 정리 잘해주신.. 글구 하나 수정하실거 있는데 스텔메토는 무적 체력 25%까일떄마다 무적써서 총 3번만 쓰게되요 ㅎ
  • 나야트레이
    네냐플 Bizurion
    2011.08.25
    네테가고싶다...
  • 조슈아
    네냐플 IceStream
    2011.08.23
    좋군요!
  • 이자크
    하이아칸 爆風之拳
    2011.08.23
    좋은 개념글입니다 ^^! 고맙게 잘볼께요. 乃 위에 IU !
  • 이스핀
    네냐플 머핀
    2011.08.23
    좋은공략 감사해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