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이자크 각 계열별 초기 스텟 필요포인트*
스텟은 Stab, Hack, Int, Def, Mr, Dex, AGI 순으로 차래대로 나열 합니다.
★찌르기- 1/2/3/2/3/2/1 (회피 케릭터나 물리 스텟을 주기에도 적절한 스텟입니다.)
★베기 - 2/1/2/2/3/2/2 (아직은 무엇으로보나 스텟이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int2필포;; )
★물리 - 1/1/4/1/2/2/3 (스텝1 베기1 디펜1 MR도 2입니다. 탱커로 적격 입니다.)
위 이자크 초기 필포를 대충 나열 해봤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소견은 탱커로 키우지 않는 이상은 기공계열이나 근접계열을 하시든
스텟을 효율적으로 뽑으실려면 무엇으로 보나 찌르기(근접) 계열이 정답인듯 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이렇합니다. (찌르기형을 선택하는이유)
글쓴김에 베기형의 취약한 부분을 나열해봅니다.
---------------------------------------------------------------- ★스텟부분
베기형 초기계열은 핵 말고는 1이라는 필요 포인트가 한개 밖에 없습니다.
반면 찌르기 계열 근접형은 핵이라는 스텟필포가 2라는접 빼고는 단점이 없는 계열입니다.
그럼므로 만약 베기형(기공)을 하시더라도 핵에 조금만 투자 하시면
베기형계열보다 다른 스텟 부분에서 더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어질이 처음 눈에 보이고 나중가면 스텝 조금 투자 하면 더욱 득이 됩니다.
-------------------------------------------------------------- ★스킬부분
또문제는 스킬면에서 기공계열이 근접형보다 사용하는 스테미너 수치가 상당히 많이 낭비됩니다.
또한 기공계열은 스킬레벨 제한이 높게 잡혀 있습니다.
그렇다고 근접형이랑 대미지 차이도 나지도 않고 특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 이자크가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베기형(기공) 카라계열은 클로계열에 비해 초라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초기 에너지 웨이브만 조금 사용하여도 스테미너 부족이란게 느겨지는데요
기공형 궁극기 80때 배우는 데스트루도는 마스터시 130 스테미너 이라는 수치가 낭비됩니다.
막시민 실피드 랜스 보다 더욱 많이 스테미너가 소모됩니다.
사실 막시민도 실프윈드를 사용해서 스테미너가 60인가 70정도로 알고 있는데요.
결국은 실피트도스테미너 조금 단다고 말하는데요 데스트루도는 소모치가 더 많습니다.
결국은 기공계가 근접계열과 비교해 본다면 기공계열은
1:1은 스럼뱅에 파워펀치에 밀리고 1:多는 다수스킬은 물리복합 이라서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베기계열은 근접 찌르기 계열보다 스텟부분과 딜래이면에서도 밀립니다.
다음으로 무기는 이렇게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클로무기의 특화는 회피가 많이 붙고
카라계열은 명중과 방어가 클로보다 좋더군요.
카라가 물방 마방이 클로보다 조금 높은이유는 클로무기가 카라보다 마공수치가
조금 높더군요 그대신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차이가 미약하므로 크게 신경쓸 부분이 안닌듯합니다.
문제는 명중과 회피니 결론은 클로는회피 특화 카라는 명중 특화로 보여집니다.
카라의 정보가 많이 없어서 무기의 특화점을 어떻게 단정 지을순 없지만 서로의 장단점이
있게 만들어 놓은듯 합니다
무엇보다 카라의 기공형계열 스킬은 스테미너 수치가 조금 줄어든다면
유저들도 기공형도 조금 많이 늘어 날듯합니다.
아무튼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와 같이 카라형 무기는 별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효율면에서 떨어지니까요. 카라 딱하나 좋은건 에너지 체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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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육성법을 나열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일반유저들이 손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물리계열하시고 탱커로 키우시는 것입니다. 뭐 초기 70때 까진 무난하니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근접계 찌르기로 하신다면 처음 1렙은 근접으로 1렙올리시고 2렙부터는 돈던지기 배워서
70~78렙까지 쭉 공통타시고면됩니다. 물론 근접계스킬은 잽1(기본) 스럼 뱅8 개 배우시고
기공계열은 에너지펀치1(웨이브선행스킬) 에너지 웨이브 8개 찍고 쭉 70렙때가지 달리시면 됩니다.
(*총합 스킬트리- 공통 10개 근접9 기공9개 입니다. 반격계열은 3/3/3 스킬투자는 자유입니다.)
스텟은 처음 덱스필포3 만드시고 인제 70렙까지 덱스는 건들지 않습니다.
( 파이널 포커스를 사용하면서 사냥을 하신다면 구지 덱스를 투자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 어질2 포인트 만드시고 --> 35렙 무기 착용스텟 마추신 다음 --> 디펜필포3 마춥니다.
그다음 어질 주시다가 자신의 계열무기 따라 스텟을 조금씩 올려주시면 됩니다.
사냥터는 1~8까지는 축복의 던전
8~35까지 셀바스평원6 몰이사냥.(웨이브만 배우쎠도 무방함)-클라드 위쪽 매크로 많아 단점
35렙찍고 이때부터는 지겨운 1:1사냥이 시작 됩니다.*(35제 무기추천합니다.)
35-42렙 까지 팔렌시아해안3 에서 망둥이 잡습니다. (셀바스평원 바로위 진혼탑 밑)
42~52렙까지 해동1 해동3 그린츠광산1층 골라서 가셔도 무방합니다.
52~60렙까지 죽림의 오솔길 (블루밤브 우선으로 잡아야 편합니다 귀찮음)
60~70 까지 파노자레 기슭2 (마법의 숲 웨이 포인트 찍어두시면 편합니다.)
사실 전체스킬 1:1 스럼뱅 사냥이 더 빠르기에 70까지 지겹지만 1:1 스럼뱅만 죽어라 씁니다.
그럼 70렙 되서는 근접계열 전체기 블래스팅 블로가 위력을 발휘할때입니다.
78이 마스터 이지만 70렙에서도 위력이 있어서 70렙에수동가시면 광업 하실거라 봅니다.
(*62렙 무기 에니오는 능력치가 좋아서 상점용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70렙때 블래스팅 블로를 배워서 본격적인 근접형 계열을 타고가면서 사냥하시다
80렙때 데스트루도를 배우시면 됩니다. 현재 제일 강한 다수스킬이나 소모치가 많습니다.
그후 세이라 무기 부턴 제한 수치를 서서히 마추시면 될것입니다.
조합법
★세이라 아가타 -전격1 빙한10 선풍6 대지3 입니다. (아가타는 상점용으로 조합 가능 합니다.)
★메트라 레드데블- 전2 빙14 선10 대6 입니다. (상점X 레드데블은 레어만 조합이 가능 합니다.)
아무튼 이자크의 견해를 개인적인 생각과 소견을 적어 봤습니다.
나름의 유저들마다 생각과 다른 의견이 많으신 거라 보이지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임상과 무방한 소리지만 은근히 연평도 사건이 걱정되고 눈길이 가네요.
그럼 유저여러분들 날씨도 추운데 감기조심들 하시고 모두 즐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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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60이나 70렙때 전체기 블래스딩 블로 배우셔서 사냥하심 클로계열 정말 좋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익숙하지 않지만 쓰다보며 정말 매력이 있더라구요
1:1 슬럼뱅, 파워펀치 1:多 블래스팅블로. 카운터펀치 (마무리용 크리X3)
클로 주력스킬이 1슬럼뱅.2 파워펀치, 3블래스팅 블로, 4카운터 펀치 5,데스트루도 입니다.
카운터 펀치가 진짜 쓸모없어 보이나 나름 잘 쓰면 좋더라구요.
2차 스킬인 데들리 블로는 지속시간이 짧고 해서 아직은 번거롭습니다.
또한 반격기인 포커스, 쉐도우, 그로기는 사용하지 않아도 강합니다.
회피갑옷에 리스트(손목)까지 착용하니 강한 케릭터 같습니다.
레벨 70렙 찍고 나서 사냥 한번 해보시면 잘 만들었구나 하고 생각 하실것입니다.
이팩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1:1이나 1:多 도 절대 약하지 않은 케릭터 입니다.
그리고 80렙때 배우는 기공계열은 범위기 데스트루도는 엄청나게 좋은데요
단점은 스테미너 수치가 많이 소모 되지만 좋은 스킬입니다.
나중에 렙좀 오르고 나면 엄청 좋은스킬 같아보입니다. X2연타라서 말입니다.
2차 스킬을 살펴보면 전체 다수스킬이 몹 타격시 순수 대미지에서 합산한 20%증가면 모르지만요.
말그대로 기존의 스킬 대미지에서 +20%합산 이라면 물리복합 이라는 대미지 공식 때문에
이자크 전제 다수 스킬들의 대미지 효력이 감소됩니다.
아직은 잘모르지만 근접계열하든 기공계열하던 전체기는 물리복합 이라서
각 계열의 20% 대미지 상승이 있더라도 전체 다수스킬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냥 지금은 두계열 모두 전체기 쓰는게 다 같습니다.
카라무기도 블래스팅 블로 사용하고 클로 근접계열도 데스트 루도 사용긴 마찬가지이구요
그렇나 스텟이나 1:1에서 비교 해본다면 베기형계열이 뒤쳐진다는 것은 분명 누가봐도 알듯합니다.
------------------------------------------------------------ ★스킬비교
근접형 기공형이 서로 다른점 이라고는
★(슬럼뱅100x10 크리2.5배 = 크리스 크로139x6 )
★(카운터 펀치x3 크리3배 = 에너지 체인x5 감전효과)-(3마리, 5마리만 타격됨)
여기서 카운터 펀치는 물리복합이고 에너지 체인은 베기스텟의 영향을 받습니다.
당연히 에너지 체인이 월등합니다. 에너지 체인이 대미지 범위 최강에 감전까지 좋습니다.
카운터펀치가 수정되야 할부분 같아보입니다. 스텝영향을 받도록 말입니다.
★(파워 펀치x1210 = 에너지 펀치x402) 파워펀치 엄청난 대미지 입니다. 원펀치 쓰리 강냉이~!!
★블래스팅 블로 - 타겟 몹 젭한방에 그 타겟몹 일직선상 전체 타격범위 스킬 이팩트는 강해보이나
물리복합 대미지로 중간 거치는 스킬 80렙때 데스트 루도를 배우는순간 벼려지는 비운의 스킬.
*추가- 블레스팅 블로 분명 1타로 알고 있었는데요. 2방이 가격이 되네요 이렇게 되면 클로계열이
데스트루도를 구지 선호하지 않아도 전체 사냥은 어느정도 블레스팅에 의존해도 될듯합니다.
★데스트 루도x2 - 홈피의 스킬란보고 착각할수도 있으나 엄청납니다.
근접형이든 베기형이든지 현재의 데스트 루도는 이자크의 궁극기 스킬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추가- 크리트컬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블레스팅 블로의 대미지 부분에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범위가 넓으며 마스터시 큰 위력을 발휘하나 단점은 높은 레벨제한과 스테미너 소모량 입이다.
결국은 뭘하나 근접형이든 베기형이든 비슷해 보입니다.
계열을 따지지 않고 하셔도 차이는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현재는 레벨 올려놓고 나중 이자크 스킬 벨런스 조정할때
그계열을 선택해서 가시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현재 이자크는 강하나 조정 안할시는 뭐랄까 계열이 없는 단일 케릭터 같아보이네요.
그냥 개발자가 육성하기 좋게 막 하라는 뜻인지 전체기 쓰는것은 자유롭습니다.
아님 그냥 다 이것 저것 써보라는 의미인건지 한번씩 다 사용해봐도 무방 하더라구요.
아무튼 지금은 각 계열의 매력은 없고 그냥 무기 생김새 다르고 1:1스킬만 달라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요점은 몇개 안되는데 말만 많이 한것 같습니다. (--)(__) 꾸벅~
서로 게임을 즐겁게 같이 즐기자는 의미에서 작성한 글이나 글이 많아서 난잡하네요..암튼
지금은 이자크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각계열에 조금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뭐랄까요 탱커와 회피 구분는 확실히 구분 지워 놨는데 전체기 스킬들은 모두 물리복합 이여서
근접, 기공이든 다수스킬이 중복이 되서 각계열이 어떻다 저떻다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결론으로 생각 해보시면 스텟과 1:1이 강한 클로계열에 눈길이 갈수밖에 없는 상황 같습니다.
아무튼 유저 여러분들 모두 즐테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2010, 11, 26. 금요일 (오전10:00 날씨:맑음)
그림이 자꾸 액박이네요.
★추가
=========================================================== 70레벨~70레벨후
레벨 70~75렙쯤에 공통계열을 버리시고 근접계열 보정받고 스킬 배우시고 싶은거 다배우시고
스텟 Stab는 무기 착용제한 만큼 적절히 맞추고 나머지 어질 주시고 덱스를 가끔씩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슬슬 피량도 늘어나고 해서 포커스 사용으로 저덱스 스텟으로 가시는게 편합니다.
저덱스- 덱스100으로 파이널 포커스 사용하고서 혹한2 사냥터 사냥이 무난합니다.
혹한2부터 몹이 잘 모이는 편이기 때문에 빠른 업을 하기 시작 합니다.
이자크는 120~125렙쯤에 빛이나는 레벨때 아닌가 합니다. 사냥은 이제부터다.
반격계열 스킬중에서
그로기는 펫 3차 회심스킬과 비슷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스킬 사용시 크리트컬 차이가 크게나지 않고 무난합입니다.
그리고 쉐도우 무빙은 모든걸 회피 해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속상승 스킬(버프), 힐까지 모두 회피를 하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이것이 버그인지 그냥 스킬 자체가 그런건지 오류인건지 미지수 입니다만 만약에
탱커형을 지향해서 만든 스킬일지라도 힐까지 피하는 마당에 제대로 스킬 적용이 될지 의문입니다.
이 쉐도우 무빙이 케릭터 능력치와 관계없이 회심과 같이 일정의 확율로 따로 회피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현재 쉐도우 무빙에 회피력이 상승하는 것을 느낄수 있는데요 말그대로 엄청납니다.
뭐랄까 포커스로 저덱스에 회피갑옷 착용가능에 초기 필요포인트 어질1에 쉐도우무빙 까지
합친 다면 이게 말이 됩니까? 다른 케릭터에 비하면 말 그대로 사기 케릭터 입니다.
쉐도우 무빙이 아직은 재사용시 잘 걸리지 않고 번거로워서 사용을 잘 안하지만 효과가 뛰어납니다.
쉐도우 무빙과 포커스가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모르지만 조금은 수정해야 할 부분 같습니다.
※현재 피량의 절반 이상을 깍아서 반격기 버프스킬을 사용하고 있지만 능력치가 엄청납니다.
현재의 포커스 능력치가 이대로 계속 지속될지는 모르지만 정말 명중치가 높게 잡혀있습니다.
현재의 반격계열 스킬 중에서 가장 많이 빛을 바래는 스킬은 단연 의뜸은 파이널 포커스입니다.
이 포커스 하나로 빠른 업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막시민 스킬 적중검이 울고갈 정도로 강합니다.
단점이 피량을 깍아서 사용한다지만 능력치 명중+50 이상을 올려주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포커스 스킬이 좋기는 하나 현재의 능력치는 사기성 같은 스킬입니다.(순수 포커스 능력+50 아님)
이자크 자체적으로 높은 명중율 +포커스 = 명중+50 이상의 보정 수치가 나오는데 엄청납니다.
파이널 포커스는 분명 엄청좋은 스킬입니다.
이자크 케릭터 순수능력 명중+30 포커스 명중 +20 되보이기도 하고 순수능력치+20 포커스+30
같아 보입니다 소견으로 추측 이지만 이유를 떠나 현재 +50 이상의 수치의 보정을 이득 받습니다.
그렇나 다른 케릭터들의 밸런스를 어느정도 마추려면 이자크 명중율은 패치대상 같아 보입니다.
피량의 수치가 60%~70%일때 포커스 사용이 가능하고 명중를 조금 낮추면 어떻할까 생각해봅니다.
------------------------------------------------------------ 2010. 12월7일 오전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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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사장하자2012.05.14오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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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은인2012.03.07잘보면서 키우고 있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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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연필가룽2012.01.19글이 왠지 이해가잘되네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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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오토게이트2011.11.15완전 짱이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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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앙시2011.11.055개드리고 ㅏ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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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月悲2011.10.0369회피재분이없는게조금아쉽지만 좋은정보감사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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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王者2011.09.02글 잘봤어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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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비싼냄비2011.07.27이자크 회피재분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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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자멸의길2011.07.04올만에 텔즈 해보려고 봤는데 먼말인지 모르겠네욤 암튼 잘;;; 보고 가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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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souI、2011.05.05개념글이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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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도플갱어2011.03.29개념글 감사하고요 개임상 → 게임상 수정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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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룬의자크2011.03.05파포를 깔려면 적중검처럼 피제한을 사라지게 하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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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태극풍2011.03.02좋은 정보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2011.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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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푸루루★2011.02.06오랜만에 보는 개념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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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로얄마일2011.02.05좋은정보네요 ㅎ 별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