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나야트레이
캐릭터

[나야] 육성법 [원래 이거쓸려고 한게 아닌데..]

네냐플 Gentiana 2006-07-31 04:23 1904
Gentiana님의 작성글 2 신고

 

 http://tales.nexon.com/board/1006632964/167/<==초보필독

 

초보분들은 뒤에 사냥터란부터 봐주세요 =_ =

 

   간혹가다가 105까지 해동, 수동에서 사냥하지않고 다른사냥터 빨리 오르는데

 

없냐고 묻는분들이 너무 많기에 올려요 .

 

  다른 케릭들은 90렙이면 무기꾸고 극덱재분해서 혼미파티사냥을 가겠지만,

 

나야 75~90무기는 잘 풀리지도 않았을뿐더러 거의다가 모나스, 메기스톤

 

으로 변해있지요 , 그래서 대부분 105까지 개애취를 쓰지요. [저도 105까지 쿠사이썻어요]

 

  무기뿐만이 아니죠 , 극덱 재분을하면 그만큼 핵스텝에 투자를 못합니다.

 

이는 데미지 손실을 불러오며 이는 파티사냥의 어려움을 보여주게됩니다.

 

  돈많으신분이라면 장비 좋게 맞춰서 가실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나야에게

 

혼미는 힘든듯합니다.

 

   그래도 해동 수동 너무 질린다 하시는분들에게 권하는 것들.

 

저같은경우에는 너무 지겨워서 시동4층, 페나인숲 둘리밭, 페나인시클밭도 가봤지만

 

체력&어질이 안되서 숫자놀이를 심심치않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곳은 레벨 90넘겼을때 , 어질이 괜찮을때 가는것을 추천해요

 

그래도 시클밭의경우,  좀더 낮은 레벨의 나야도 사냥이 가능한데요. 요리조리 피하면서

 

몹을 모은후에 인술엽을 쓰면서 스킬들을 써주면 되기때문이지요,  <==[다른두곳은 무투호들때문에

 힘들어요] 

 

 

원래 여기까지만 쓰려고 했어요.

 

사냥터

1~4 튜토리얼을 이용한 경험치습득.

[6렙 이전에 각 마을의 엔피시와 대화하여 초보자퀘습득(필수)]

4~8 축던1 죽돌이

8~20 포젤노가다

16~24 크라이덴평원 (포이즌스콜피노, 스컬워리어)

24~28 봄동 시동 수동 혼동 등의 던전(가능하다면)

28~42 홍옥 (28~35까지는 10렙이하와 파티사냥 그이후에는 솔플)

42~105 해동 (나야는 42때도 솔플이 가능) , 수동2층(가능하다고 생각될때)

90~105 시동 4층, 페나인 둘리밭 (할수있다면)

70~80대 ~ 105 페나인 시클밭 (할수있다면)

 

50~60대~?? 시동4층,페나인 둘리밭(드라군제외해서사냥,오른쪽필드는 드라군이 안뜬다.)파티사냥

 

장비

초보분들(100만원 이하템들)

헬름 => 터번(렙제28)&불멸(렙제 62쯤?)&페르시안헤드켓(18렙제)

무기는 좋은 애취까지 맞춘후 그후에 곧바로 세이라 드는것 추천

등 [본인은 거등에서 플윙으로 ;;잘 모르기에 안씁니다)]

얼굴 =>강귀&무도회

신발 =>조깅화쓰다가 챕터5하면 나오는 이그니스슈즈

갑옷 =>그냥 알아서.. 미라쥬까지 맞추세요

    나머지는 챕터4깨면 나오는 플암(사람들에게 4베플암을 사거나),

챕터4후에 조합해서 만드는 링을 쓰는것이 좋아요.

그이전엔 상점표

 

 

이것까지 써서 그냥 마무리짓자.. 생각했죠..

 

스탯은..

 

  스탯부분에서는

탱크에서 회피로 전환하는 방법(초반에는 좋으나 극회피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나야케릭이 하기에는 조금 그렇다, 장비는 아머류)과

회피에서 회피로 전환하는 방법(재분배가 귀찮은사람, 갑옷사는게 부담인사람[초보자퀘로 회피갑옷을 공짜로 준다)이 있어요

 

저는 회피에서 회피로 가는것을 언급하겠습니다.

 

핵,스탭은 해당무기 제한에 맞게, 인트 mr은 안 올릴것, 디펜은 방어구에 맞춰서 나머지 남는것은 전부 어질에

[스킬은 돈던지기 스킬,인술엽스킬 등이 있는 공통계열스킬의 갯수들을

다른 스킬 갯수보다 높게해서 스킬을 찍어야 합니다]

 이러한 스탯으로 적어도 70대까지는 찍어야 합니다.

  70대쯤에는?

   여기서는 두가지를 결정 해야하는데요,

105나 109때 재분을 해야하느냐, 이대로 계속 하느냐,

검계열 전환은 언제 하느냐,(공동계열의 스킬갯수를 높게하던것에서 검계열스킬들의 갯수를 높이는것을 말해요.)

이것들입니다.

 

   저는 다른분들과 스탯이 조금, 독특하다고 할수있어요.

[다음이야기는 그냥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세요]

70~80쯤부터 검계전환해서 스탭, 핵을 계속 투자해서, 80~90대쯤에 수동몹들 원킬나오게

만들었어요 ,  그후에 105에 재분해서 위에 언급한대로 스탯을 올린후 사냥을 해봤더니

사냥속도가 만족할정도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115쯤에 극덱재분[덱스를 130이상 올리는것]에 어질 약간에 스탭+핵=150까지 투자해서

파티사냥갔더니 괜찮더라는 겁니다 'ㅁ '!

이대로 144까지 파티사냥만 했죠 .. 

  이렇게 데미지 위주로 하는것도 좋지만, 파티구하는게 힘들고[특히 백법], 동렙이 가는곳도 솔플을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에, 이 방법은 추천하기가 껄끄럽네요 =_ =;;

 

 

 

 

여기까지 써버렸어요 ㅠ_ㅠ

 

 

이상 글을 써봤는데요 ..

 

 

너무 횡설수설하네요 ,

 

아 안쓸까봐 =ㅁ =;;<==이게 더 횡설수설해 -_-)

 

이상 Gen군의 잡담이었습니다 =_ -

전체 댓글 :
2
  • 나야트레이
    네냐플 트레이통
    2006.08.02
    불멸은 렙제 65짜리입니다.
  • 나야트레이
    네냐플 Gentiana
    2006.07.31
    아, 찌르기나야에게도 해당되는말이 있겠지만 저는 물복나야입니다. =_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