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다른 게임들을 보면 서버 불균형화가 심하진 않습니다.
테일즈위버를 보면서 뼈저리게 느낀 게 하이아칸서버와 두르넨사란 서버의 인원수란게
무시할 만한게 못되더군요. 두르넨사는 텅빈면 하이아칸은 폭주 상태에 가까웠습니다.
일정 서버에만 집중되는 현상을 없애줬으면 합니다.
사람 적은 서버는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 페어플레이를 하고 싶어도 사람이 없어서 할수가 없고
심심하신분들 잡담 하고싶을 때 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 많다는 명목하에 신규유저의 대부분들이 하이아칸이나 아노마라드로 들어가는 것 같은데
영자분께서는 조취를 취해주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카발온라인 같은 게임을 예로 보시면 됩니다.
전 서버가 모두 균등한 인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지 한서버만 사람이 조금 적은데 서버(추천) 이런식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왕 사람들 분할 시키려고 서버를 만들었다면 전서버에 고르게 분포되야할것입니다.
역시 사람이 적다면 이벤트에서도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저번에 열렸었던 나무 키우기 이벤트같은경우에도 적은 서버에 대해 불이익이컸습니다.
이를 예로 들어 영자님이 개선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 전체 댓글 :
- 5
-
네냐플 산스루2006.10.01나무키우기 이벤트는 정말 안습이었죠..오를섭두요ㄱ-a 그런 이벤트의 경우에는 평균 접속자수에 따라 높이를 낮추던지 서버를 2개정도 묶어서 한다든지 하는 방법이 필요했을듯(...) -
네냐플 산스루2006.10.01그에비해 카발이나 리니지는 굉장히 균형이 잘 잡혀있는편이죠(...) 그런곳들은 서버가 하나씩 추가되면서 신서버만의 매리트가 있는 반면 텔즈같은 경우엔 그런게 없는지라; -
네냐플 산스루2006.10.01서버 유저 불균형화된 게임 꽤 많습니다. 제가 라그나로크를 하다가 넘어왔지만 라그는 텔즈보다 더 심한 수준이었죠. 사람 가장 많은섭이 평균 2000~3000명 접속하면 가장 적은 서버는 200명 수준이었으니까요 -
네냐플 Habelin☆2006.09.30잘 따라줄지도 미확실하구요'-'; 물론 나무키우기 이벤이라던가 하는것들에 대해서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
네냐플 Habelin☆2006.09.30룬의아이들에서 아노마라드는 제일 번영한 나라이고 2부 주인공 조슈아의 출신국, 하이아칸은 조슈아의 배우시절 유명한 관광국가..라는 것의 영향도 클 것 같은데요'-'; 게다가 일단 조치를 취한다 하지만 유저들이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