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게시판
레코르다블 서버의 에델스 입니다.
▷ 챕터,퀘스트 돕기
이부분은 저도 초보시절에 어떻게해야돼는건지 몰라서 당황했던적이 있어서 바로 알려드릴수 있었습니다.
퀘스트 창에 리카스 퀘스트샵에 가자는 내용이 아니고, 중간에 나온 토벌령 이벤트 내용이 적혀있어서 진행을 못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챕터1 부분에선 이부분을 제일들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그후엔 스승분 소개시켜드리고 젤리킹 잡으러 갔다왔습니다.
사냥보다 자잘한 퀘스트에 재미를 붙이신 분이셨습니다.
테일즈위버의 꽃인 챕터 위주로 하시라고 이야기해드렸습니다.
다음은 차비버님. 클럽분에게 제자로 추천해드리려고 했지만 자리가 없으셔서
제가 스승을 하게되었는데, 열심히하셔서 뿌듯합니다. 제가 하길 잘했어요 흐흐
나비나무 챕터 中
달리기 부분은 다행이 신규유저에게 주어지는 발자국 덕분에 쉽게 클리어
이렇게 쭉 도와드리게 되면서 사제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眞-지배자의 반지 드신분 부럽네요.
홍옥 동굴의 케로베로스
용자의 무덤 챕터 중
팅김으로 인해 3번 올랐다는 슬픈 전설이..
도플갱어 본체를 해치우는 도플갱어(이스핀)
?
▷ 아이템 조언 부분
사실 레니플을 하면서 다짜고짜 돈과 아이템을 요구하시는 분들이 여럿 있었는데, 그런건 레니플의 역할이 아니라고 말씀드렸더니 1:1창을 꺼버리시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하시려는 모습을 보이면 오히려 제쪽에서 도움을 주고싶더라고요.
레니플의 역할이 템 맞춰주는건 아니지만, 초보시절에는 물약값도 귀하기 때문에 도와드렸습니다.
안타까운건 템맞춰드리면 접으시는분들 ㅠㅠ......................
개토나나님과는 레니플메신저를 통해 여러번 보게 됬었네요. 주로 템부분에서 조언을 구하시는데
제가 새로 이자크 키우는 기분이라고 해야돼나 성장하는거 보는 재미가 ㅎㅎㅎ...
템 주제로 이야기하다보니 듣게 된건데, 초보,신규 유저 상대로 덤탱이 씌우시려는 분이 있으셨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조금 씁쓸했습니다.
▷ 카드 부분
이번에 새로 생긴 시스템이라 초보유저는 물론 기존유저도 많이 골치아프고, 그만큼 파고들수있는 부분이지요.
테일즈는 복잡한 게임이다 라는 인식이 있어서 이부분 설명하는데 약간 조심스러웠습니다만
나름대로 카페글 보고 연구를 해보신 분이라 그런지 이해가 빠르시더라고요.
그래서 매직위버 카페를 통해 도움을 드렸습니다.
네 제가 바로 레코르다블의 주웅박사입니다.(...)
▷ 기타 잡담
솔직히 유저가 적은 서버라 많은 활동은 하지 못하지만
레니플도 적어서 한번에 많은 1:1이 올때는 정말 바쁘네요. 왜 레코르다블은 3명이란 말인가...
3명이 24시간 대기할순 없는거잖아요ㅠ_ㅠ...
그리고 다른분들도 많이 말씀하셨는데, 이번 레니플 활동의 문제점은
레니플 메신저 쓰시고 모르는사람한테 연결됬다는 부담감인지
목욕이벤트하려고 만들었다 궁금해서 써보시는분들인지(아이디가 다들 =_=;;)
그냥 꺼버리는 분도 많으셨었고...
운영자의 비약이 레벨업 시 스텟찍는것을 방해하는것은 좋지않았어요.
차라리 저번 이벤트처럼 칭호를 주고 기간제한 혹은 레벨제한으로 옵션을 주시는 편이 좋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신규유저가 아닌 초보유저, 복귀유저는 레니플 메신저의 혜택을 못본다는 거 정도네요.
레코서버에 소중한 신규유저를 한명한명 잡아두는(?) 레니플 4기 에델스였습니다.
- 전체 댓글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