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클로에

게임 제재 선처를 부탁드립니다.

네냐플 리나인버스 2009-11-05 20:06 415
리나인버스님의 작성글 0 신고

10월 26일 당시 소XX☆ 라는 유저가 저희 클원에게 사기를 쳐서 메기스톤 미스릴 스태프를 강탈해간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 하였지만 돌아오는 메일은 없었고

이대로라면 3~4일 아니면 그보다 더 오랜 시간이 지난 뒤 조사 해 보겠다는 메일이 온 뒤

또 그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엔 정상거래 되어 복구가 불가능 하다는 메일이 오겠지요.

 

저희는 그 메일이 올때까지 가만히 있어야 하는 것일까요

도움을 주지 못하는 고객센터를 대신해 또다른 피혜를 막기 위해 사기당한 아이템을 사서 2차적인 피혜를

입지 않게 하기 위한 외치기. 또다른 사기를 당할것을 방지하기 위한 외치기. 그렇게 생각 할 수도 있는 것

아닙니까. 이름 *** 등등 외치기에 적혀 뿌려졋지만 정작 그것이 누구의 정보인지는 적지 않았습니다.

 

방법상의 잘못이 있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만, 강도 살인범 ***범 등등 수배자 들의 신상 명세는

어느정도는 공개 된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대는 사기로 아이템을 횡령해 가는 사람이었고

저희는 피해자였지만 제재를 당하는 것은 사기를 친 사람이 아닌 피해자의 측군이 된다는게 현실이네요.

착한 사마리아인의 법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특별한 위험을 발생시키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을 구해 주지 않은 행위를 처벌

하는 법이지요.

물론 내가 사기를 당한 것도 아니니 나몰라라 해도 상관 없는 사건이긴 합니다.


하지만 함께 게임을 해온 유져이며 같은 클럽원이고 단지 외치기 뿔피리를 이용해

그 사람을 아는 사람들을 찿아주는 것 밖에는 못하지만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 제 3의 피혜를 입지 않게 하

는 것은 저에게도 가능한 일이었다고 봅니다.

나의 사리사욕을 채우고자,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고자, 상대방에게 해를 입히고자 한 일이 아니며 그저

남을 돕겠다는 것에 몰두한 나머지 약간의 선을 넘어 가게 된 것입니다. 7년간 플레이 해온 저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캐릭터 입니다. 여러 사람들과의 추억, 그리고 그동안 있었던 여러가지 일들. 그 모든것을 한번

에 잃어 버리니 정신적 충격이 큽니다.  죄를 인정하지 않겠다는건 아니나 운영자가 존재하는 것은 기계적

으로 걸러내는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융통성 있게 판단 할 수 있기에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그저 사기꾼 한명 잡을려고, 그리고 다른 사람이 똑같은 사기를 당하지 않게, 사기 당한 아이템을 사서 또

다른 피혜를 ** 않도록 노력한 점을 봐서 이번 한번만 선처를 부탁드립니다.

어제 고객 지원센터에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역시 답장이 오지 않고 있네요.

긍정적인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전체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