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조슈아

조슈아 하다가 2년만에 복귀했는데 이것저것 초기화되서 모르겠음

네냐플 냉동쇼유 2021-12-26 21:06 2001
냉동쇼유님의 작성글 5 신고
네냐플 생기면서 사라졌던 챕터 1, 2 돌아온다는 얘기를 들어서 중딩때 찌르기 이스핀으로 솔플하면서
나비나무 후드리찹찹 패서 이긴 기억이 너무 좋았어서 추억팔이할 겸 복귀할려고 겜 설치함ㅇㅇ

데모닉 읽고 한참 조슈아 뽕 차있을때 네냐플 생기면서 방출계 조슈아 키울 맛 난다길래 키우다가
스타카르트 쓰다가 네냐플 재분으로 방출계로 돌려서 190제 칼인가 들고 그탑에서 220 찍으려고 고버 뻥뻥 쏘다가 접었는데
그 사이에 고스트버스트 스킬 사라졌다가 다시 생겼다는 얘기도 보고 템들 스텟제한인지 뭔가 생겼었는지
기존에 착용중이던 템들 전부 착용해제되서 인벤에 있고 돈 던지기 같은 공통스킬 빼고 스킬 초기화 되어있고 알 수 없는 스텟 포인트 146에 멘붕 와서
매X위버 찾아가서 정보 찾아보는데도 정보를 찾을 수도 없고 공홈은 걍 이쁜 쓰레기봉투고
사용할 스킬도 모르겠고 재분이라도 다시해볼까하고 찾아봤는데
방출계 재분밖에 없는데 그거 보고하란 답변밖에 없어서 방출계=영매니까 영매로 재분하란 소린가했더니 영매? 그런 건 없는데란 답변 보고
마술사? 마법사로 선택해서 재분하란 소리인지 모르겟어서 3시간동안 키보드만 열심히 두들기면서 정보 찾다가 껐음

한정된 스킬 포인트라서 주력스킬만 마스터하고 1도 안 찍는 스킬이 있을텐데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뉴비한테 개불친절한 게임임
복귀유저라고 물공, 물방, 마공, 마방 셋 중에 하나 선택하라는데 그게 머임
어차피 기간한정템인데 뉴비나 복귀유저 기간동안 겜 좀 재밌게 느껴지게 걍 공방 합쳐서 물공방, 마공방 셋으로 주면 안되는 거임?

겜 접속했더니 비지엠이 시끄러워서 게임음량 조절 30 해뒀는데
엔피씨 하나 눌렀더니 갑자기 동영상 재생되면서 컴 기본 볼륨 100으로 빵빵 터짐
용량 절감이니 뭐니 메X플처럼 유튜브 영상 링크 걸려있는건가 시끄러워서 ESC 빡빡 눌렀더니 소울링크 어쩌고 얘기하는데 이건 또 뭐야

네냐플 그탑이라도 돌아야하나싶어서 웨이 타고 네냐플로 갔더니
네냐플에서 잠수타고 장사하는 지박령들때문에 디아X로 8인 디발런 방에서 소서 냉기 스킬 빵빵 써도 렉 하나 없는데 잔렉이 심함
예전 마X노X처럼 거래전용 채널이라도 만들어주던가 최소한으로 1, 2채널로 분할이라도 시켜주면 좋겠네

다른 캐들이 스킬음인지 합성이나 인챈트하는지 삥뽕삥뽕 소리나던데 내가 그걸 왜 들어야함?
마XX기도 처음 왔냐? 알아서 성장하자^^였다가 요즘엔 추억담 생겨서 기본 스킬 사용법이라도 알려주는데
이건 접속하자마자 네냐플에다 쳐박더니 200렙까지 그탑에서 구르면서 안 접었으면 만렙찍고 최종컨텐츠를 시작하자고 종용하는 나사 빠질라하는 겜 처음 봄
뉴비는 비지엠 좋단 말에 가볍게 찍먹하러왔지 현질로 템 맞춰야 가능한 최종 컨텐츠 찍먹하러 온 거 아님

레벨4 펫 데리고 있는 조슈아라 새로 키우려니 펫이 아까워서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했는데 욕만 나온다
전체 댓글 :
5
  • 조슈아
    네냐플 조수챤
    2022.01.10
    ㅇㄴ 소리 부분 너무 공감ㅋㅋㅋㅋ 저도 가볍게 찍먹 하다 가려고요,,
  • 란지에
    하이아칸 바드*
    2021.12.30
    싱글벙글
  • 조슈아
    네냐플 냉동쇼유
    2021.12.28
    아니요 오후6시에 겜 설치하고 11시 가까이 4시간 조금 넘게 스킬 뭘 사용하는지 재분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매직X버 조슈아 게시판에서 제가 겜 접었던 2019년부터 최근까지 올라온 모든 글과 재분배 관련 글들을 전부 정독했고 리노베이션 후 조슈아 사냥 동영상들도 보고 디시갤러리 글들도 찾아보고 다 찾아봤습니다 깔려고 적은 글 같으면 그렇게 생각하십쇼 해상도만 늘리고 인터페이스 크기도 조절 안되는 이 겜에 남은 건 공영방송에 자주 나올 정도로 좋았던 비지엠들과 섭종 밖에 없는 것 같아서 겜삭하고 갑니다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산초나
    2021.12.27
    정보는 있지만 자세히 찾아** 않았고 복귀했는데 주는거 없어서 화도 나셨고 2년만이여도 현 게임이 컨텐츠 늘어난거 말고는 바뀐게 하나도 없는데 그냥 까고 싶어서 까셨다라는거죠 ?
  • 시벨린
    하이아칸 카카마피
    2021.12.27
    그랬군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