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가 맵 이동할때 유독 렉이 걸리는 맵이 이벤트 맵이나 필드 진입시 3초 이상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 이것저것 손보는중에
매직위버에 최적화 비법이라는글을 보고 이것저것 이 게임깔린 파일들 뒤저가면서 손본 결과.
이게임 깔려있는 폴더에 가면
InphaseNXD 와 InphaseNXD_DX9 그리고 이겜 클라이언트인 Talesweaver.exe 파일이있습닌다
그럼 이 세개의 파일을 하나씩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호환성>높은 dpi 설정변경 클릭
이렇게 세가지 파일 모두를 체크해주고
고급 크기 조정 설정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앱의배율설정을 끔으로 해줍니다.
그러면 멈춤현상이 확 줄어듭니다
이 멈춤 현상이 화면을 창모드에서는 세밀하게 표현되지만 전체.모드로 할때 이미지가 흐려지고 도트그림과같이 되면서 그것과 연관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체크하고나면 전체.모드를해도 화면이 크게되지않고창모드랑 똑같은 화면에 나머지 부분은 검은색으로 표현되면서화면이 크게되면서 이미지가 흐려지는걸 막아버리는 단점이있지만 렉은 줄어들었네요
이렇게해서 그나마 멈춤현상은 없앴습니다.
저는 윈도우10이라 이런 파일 속성이나오지만 간혹 낮은 윈도우버전인 윈도우7이나 8등등 쓰시는분은 이렇게 안될수도있으니
이런분도있으리나 저렇게 높은 DPI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배율 사용하지 않음이 있으면 체크해주시면됩니다
저 이미지는
매직위버팬카페 홈페이지의 (내가 효과 본) 테일즈위버 최적화 비법 글에 하칸)푸우 라는 분 글의 이미지를 펌했습니다
- 전체 댓글 :
- 1
-
하이아칸 49월2019.11.20삭제가 답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