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루시안

30대의 추억팔이

하이아칸 야작맨 2018-08-07 18:13 1146
야작맨님의 작성글 1 신고
제가 지금 31살이고 이 겜을 고딩때 했으니 어언 13~14년 전이네요.
그 때 아마 부분**제로 바뀌어서 접할 수 있었던 것 같고, 물복 루시안을 힘들게 130대 까지 키웠던 기억이 나네요.
아마 그 때 게임시간 제한도 있었던 것 같고, 렙업이나 레어 드랍률도 극악이었고 학생이라 현질도 못하고... 
그래서 챕터 진행하는 맛에 했던 게임이었고, 막판에는 사람들과 수다 떨고 클럽 만들어서 초보 클럽원들 쩔해주고 그랬던 기억 나네요.
대학 들어가면서 잊혀졌지만 가끔 BGM만 찾아서 듣고 옛 추억을 떠올리긴 했습니다.

요즘 활발한 홍보 덕에 다시 설치하고 들어와보니... 참 많이 바뀌었더군요.
아쉬운 점이 많이 느껴집니다. 
예전에도 매크로나 노가다나 참 많은 단점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만큼 여러 요소가 커버를 쳐주었는데...
맵들은 다 사라지고 초보는 그림자탑에서만 놀게 되는 시스템... (아니, 렙 200대가 무슨 초**... 이게 말이 되나)

하지만 여전히 매크로는 남아 있고...
하도 어이가 없어서 그간의 행적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게 그래도 개발팀에서 꽤 노력한 결과라더군요...?

어쨋든 이젠 정말 초보 유저가 다가가기 많이 힘들어 보이네요.  
전체 댓글 :
1
  • 벤야
    하이아칸 낫?
    2018.09.07
    그때쯤이면 저랑 비슷한 때에 하신것같네요 베리모아서 염색하고 초반엔 헬름낀 사람들보면 부러워하고ㅎㅎ 막시민이 PK 휩쓸었던 시절..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