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란지에

개편해서 새로시작을 하실거라면

하이아칸 닉네임문의 2018-05-22 22:17 2521
닉네임문의님의 작성글 3 신고
새롭게 다시시작하는거라면

일단 네냐플라인이랑 그림자탑이후로 민폐인 퀘스트 렙업구간 삭제시켜야합니다.

아니면 그림자탑을 없애고 네냐플라인 스토리나 보상같은걸 개편하시던지..

메리트도 없고 재미도 없고 내용도 없어요....

그냥 삭제시키고 예전처럼 챕터 위주로 넘어가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아무도 네냐플 없어진다고 뭐라할 사람없을거 같아요.

예전에는 다른마을 찾아다니는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클플 네냐플밖에 갈곳이 없어요.

매크로녀석들 때문에 시드가치가 하락해서 장비값들이 쓸만한거 끼려면

일반적인유저가 현질없이 따라잡기엔 너무나도 빡세요. 여기서 많이 접어요.

렙업장비주는 것도 한계가 너무 분명하고 연마류가 필수급이 돼었는데 가격은 욜라게 비싸서...

암튼 좀 전체적으로 신규유저받고 제대로 시작할거라면 지금 정체중에 늘어난 진입장벽을 약간이라도

기존유저들 부담 안가는선에서 부수고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크로 못잡는다고 말은 하는데 그냥 매크로담당 두명만뽑아서 다른데 안돌고 신전담당한명

그탑 담당한명만 자리주면 게임을 정말 돈을 못버는 시스템으로 많이 바꾸셔가지고 매크로들도 먹고살수가

없게 겜을 많이바꿔서 3달만 알바시켜도 먹고살겨를 없어서 매크로들 다 접을겁니다. 거기밖에 갈때가없어요.

솔직히 운영자님들 매크로인거 뻔히아는데 본인 확인이나 매크로가 아니라는 것을 절차가 소비자 보호쪽으로

치우쳐서 항의하면 손쓰기 힘들기도하고 꾸준히 펫이랑 펫스크롤 사주는 애들이라서 적당히 잡는거잖아요.

조금 힘들더라도 제대로 운영하실거면 기본적인 것부터 고칩시다. 매크로문제가 제가 12년 전에 부터

문제시하고 있던건데 여기까지 끌고 오는것도 참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랫분 말대로 이제는 좀 진지한이야기랑 분위기로 스토리를 챕터1때처럼 가야 할때가 아닌가 싶어요.

텔즈 기존 하던유저들 20대중반에서 30대 아재 아줌마들입니다.
 
초딩 중딩 유저들은 지금 시스템이 어렵기도하고 현질아니면 살아남기 힘들어서 조금하다가 다접습니다.

지금 컨텐츠 만드시는 것들도 그들만의 전유물이지 청소년아이들이 덤벼 볼 수준이 아니라는거죠.

진입장벽이 그 만큼 높은 게임인데 학원놀이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거죠. 원래 테일즈위버 스토리가

그렇게 가벼운이야기가 아닌데 네냐플 학원 퀘스트들은 좀아닌거 같아요. 이용하지도않는 시점이기도 하고

이번에 캐릭터 새로나오고 챕터 마무리하고 새로 챕터시잡하실텐데 그때는 전체적으로 많이 바꾸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삭제시킨 아이디들 이용좀 할수 있도록 바꿔야합니다. 이게임 이용하고 지나간 유저가 

너무 많아서 아이디중복데이터가 너무많아요. 10년 미접속캐릭이나 이런거 정리좀합시다.

그리고 삭제하고 접은 유저가 얼마나 많은데 영구적으로 동일 아이디 생성을 막을겁니까?

제가 캐릭터 이름을 새로만들려면 시간이 오래걸리고 지어내기도 힘듭니다. 삭제한 아이디는 인간적으로

이용할수 있도록 바꿔주세요.

접었다가 이번 쇼케이스에서 말씀하시는 것들보고 다시 시작할 마음 생겨서 시작하려고 다음 지원이벤트

기다리고 있는 시점입니다만...

제가 정말 텔즈를 자주접고 돌아오고 자주한편인데 이번에는 정말 진짜라고 믿고 리젠글 적은 자게에

한번 읽어보시라고 글올립니다.

일단 매크로만 잡아도 신규유저들 진입장벽이 낮아집니다.

신규유저라도 진입장벽이 낮은 유저가 있습니다. 현질과금 유저죠, 일반적인 유저가아닙니다.

캐쉬질을 하는 현질이아니라, 판매사이트에서 사는 유저죠.

이런분들만 진입장벽이 편하지 일반적인 유저는 살아남기 너무힘듭니다.

정상적인게 아닌거죠. 이제는 좀 건전한시스템으로 시장이 돌아가는 게임이 돼었으면 합니다.

매크로 잡는게 절대로 운영진들에게 실만있는게 아닙니다. 캐쉬가치가 올라갑니다. 그럼 더지르겟죠?

장기적인 가치를 보시고 투자좀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전에 게임하다가 접은 이유가 신전에서 사냥하는데 매크로가 너무 많아서 컴퓨터랑 경쟁하는

겜같아서 허탈해서 겜접은거였는데. 스토리궁금해서 복귀하려는 겁니다.

이번엔 좀 제대로 운영 해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공식홈페이지 업데이트좀 해주세요 스킬설명 업뎃한다고 한게 몇년전인지모르겠네요.

아직도 업뎃중이라니., 제가 웹 풀스택개발자인데 저거 하나 고치는게 뭐가힘들다고 아직까지 이러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업데이트 내용도 패치올라온거 하나하나 찾아봐야 알수 있고...

업데이트좀 해주세요. 티저사이트만 만드지마시구요.









전체 댓글 :
3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햄톨이와스누피
    2018.05.24
    대한민국 매크로 하면 테일즈위버가 생각나는게 수치라고 생각 안하나봐요.
  • 벤야
    하이아칸 정품유저
    2018.05.23
    게시글 추천은 없음?
  • 벤야
    네냐플 귀여운뺑야
    2018.05.23
    ㅇㅅㅇ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