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아나이스

테일즈위버 접은 이유

하이아칸 미디양 2018-05-19 16:40 2941
미디양님의 작성글 4 신고
2000년대 초반에 베타테스트 때 하다가 유료화 이후 접고, 

과거 향수에 빠져 연어처럼  근 몇년동안 테일즈위버를 다시 시작했다가 현재는 접었습니다


과거의 향수는 느낄수 없었다.   남아 있는거라곤  


익숙한 마을배경,  캐릭터들 과  브금  뿐 이였다

테일즈위버를 떠난 이유는 크게 유저 , 넥슨의 운영 2가지다 



1. 유저


매크로에 대한 이중잣대   
이미 매크로도 넘치거니와 잘 걸리지도 않고  가장 질 안좋은 애들이
 
매크로 욕 하면서도,  뒤에서 몰래 쓰는 유저들이다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는 매직위버 커뮤니티에서 증거자료 올려서 박제 해도 
"제 동생, 형이 돌렸습니다"   장난 하나 ?  10에 9 는 죄다 이 소리다


또 증거 자료 첨부해서 테일즈위버 측에 신고 하라고 하는데, 

이미 매크로에 대해 관대한걸 알면서 그딴 소리 하면 진짜 뚝배기 깨버리고 싶다

운영자가 중고노트북 사서 매크로 돌린다  라는 찌라시가 괜히 나온게 아니다

신고 해서 처벌 안당하면 전부 이 소리 하면서 당당하다

" 운영진 측에선 제가 무죄니깐 처벌 안했겠죠ㅎㅎ "    진짜 뚝배기 깨고싶다



정신병자 , ㅂ빨러 , ㅈ목질 유저들은 또 왜이리 많은지

외치기 몇개만 보면 진짜 일상생활 불가능한 정신병자 사회부적응자들 차고 넘친다

가장 큰 문제는,   본인들의 문제에 대해 인지 못한다는 것이다 



번외로


클럽 홍보 한다면서 신규유저 환영  강조 하면 제발 
신규유저 좀 챙겨라 먼저 다가가서 케어 해주라 이 말이다  말로만 번드르하게 하지 말고

가입 하고 나면 당분간은 좀 챙겨주는 척 하다가 조금 지나면 ㅈ목질에 빠져서 관심 밖이다

그리고 

클럽 능력치 산다고 몇주에 한번, 한달에 한번 SEED 걷는 클럽에서 
양심 있으면 최소 290까지는 받지 말아라   

근 몇년간 하이아칸에서 플레이 했는데
신규유저들에게 수금 해가는 클럽  내 경험으로만 6곳을 목격했다 


?? : 신전 진입 이후부터 사냥하면 돈 금방 벌려요~

진짜 뚝배기 깨지고 싶냐?

이렇게 말 하는 놈들 중에 10에 10은 무조건 주기적으로 현질하면서 자금 조달 한다




2. 개돼지 운영


돈슨의 운영에 지쳤다

공지로 매번 올라오는건 가챠 아이템 갱신, 추가 뿐 
유저들이 원하는  밸런스, 매크로, 패치 에 대한 공지는 없었다

내가 즐겁게 하려고 하는 게임이거늘,  일부 거래불가 아이템은 가챠로만 뽑을수 있게 만들었다

물론 나도 가챠에 돈 꾀 썼다   뽑고 난 후의 만족감을 무엇에 비교하리 

그것도 한번 두번이지
이젠 지겹다   

회의감이 들었을때부터  더 이상 개돼지 운영에 내 돈 쓰면서 즐기고 싶지 않아졌다



전체 댓글 :
4
  • 아나이스
    하이아칸 미련한、치유사
    2018.05.20
    지금은 글쎄요..; 데모닉의 히로인 리체가 나옴으로 써.. 스토리텔링이 일부나마 부활했으면 해요. 닥사하는 게임은 어딜가도 널려잇는 판국이라 굳이 테일즈위버를 해야만 하는 그런 독자적인 매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 아나이스
    하이아칸 미련한、치유사
    2018.05.20
    두분의 말씀에 공감해요. 저는 사실 에피소드 시스템을 가장 좋아했었는데요. 에피소드 1을 아예 삭제하고 기억의 도서관으로 변경하면서 추억에서는 여러명이 재료 모아서 같이 영상도 감상하고 깨는 맛으로 밤도 샜었는데
  • 아나이스
    하이아칸 미디양
    2018.05.19
    너무 지나치게 멈춰있었고, 오히려 퇴보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테일즈위버를 좋아했고, 좋아하는 유저로써 테일즈위버가 제 2의 황금기를 맞이하면 좋겠습니다
  • 아나이스
    하이아칸 미디양
    2018.05.19
    쇼케이스 영상 보고 적어봤습니다 " 테일즈위버, 오랫동안 멈춰있었습니다 " 를 자주 언급 하시던데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문제점을 자각 하고 바꿔 나가는건 응원하고 싶습니다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