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보리스

스토리 갈아엎는거야 사실 일상다반사임

하이아칸 Chantepleur 2013-08-17 00:39 627
Chantepleur님의 작성글 4 신고

지금 던파도 개발진들 스스로 만든 덫에 빠짐

시간의문 업데이트때 설정 잘못 넣은 것 덕분에

1년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스토리 다 갈아엎고 새로 시작함

메이플스토리? 스토리가 없음ㅋ 신캐릭터 소개 이야기가 스토리임

업데이트마다 바뀌는 단풍이야깈ㅋㅋㅋ

 

테일즈위버가 문제가 있는건 스토리상의 어색함만이 아니라서 문제임...

그냥 넥슨이라서 그런거임 넥슨은 돈을 많이 벌기 때문에

싫으면 니들이 접어라 식으로 운영하는 게 버릇이 됨 계열사도 마찬가지

솔직히 너무 모바일게임처럼 가볍고 노가다만 줄창 하는 게임으로 변한 건 문제임

잡템드랍도 없고 사냥터 곳곳에 있는 상인이 필요한 대부분 물품을 파는게 너무...이상함

챕터도 괜히 축소한건 사실임 잊혀진모험 만들어준다고? 그거 그냥 타 게임 인던이랑 똑같잖아

아마 초반챕터를 대체하는 게 에밀 과제 시리즈라고 생각하나본데

에피 1만 해도 챕터가 13-2까지 있고 에피 2도 포함하면 내용상 20개 이상인데

그걸 각각 분량도 어이없이 짧은데다 갯수도 5개로 줄여버리니

게임 자체 볼륨이 3분의 1 미만으로 줄어든 것과 마찬가지

사실 골모답이라는 몬스터가 소설상에서 어지간히 강력한 인물들도 탈탈 털어주는 강력한 놈이라

레벨이 적어도 200은 되어야 골모답이 잡히는 게 이해가 된다는 측면에서

챕터1 제한을 그렇게 뒀는지는 모르겠지만

보리스 캐릭터성능이 나빠 늘 보레기 보미스 취급 받는걸 스토리상으로도 반영해서

형이 목숨걸고 남겨준 윈터러도 못 쓰는 장애인이 되어 버렸다는 설정으로 갈 거였으면

보리스 이솔렛이 행쇼하는건 너무 이른 전개가 아니었나 싶음

챕터가 한 10개가 있다고 치면 적어도 7~8에 들어가야 할 내용이었다고 봄

초보들이 진입하기 쉽게 무기도 퍼주는 건 좋은데

랜덤시스템 보다는 기존 장비보상퀘처럼 주는게 역시 낫지 않았나 싶음

너무 많이 풀리면서 꼭 필요한건 안나오고 ㅡㅡ

하...추억돋아서 하는 게임인데 추억은 다 사라져버림...ㅠㅠ

그냥 아쉬워서 쓰는 글임

전체 댓글 :
4
  • 루시안
    하이아칸 탑선픽이요
    2013.08.19
    밑에서 9번째 줄부터 감동임 공감 대박임 ㅋㅋㅋㅋ 소설을 읽은사람은 이게 무슨소린지 알겟네요 ㅋㅋ
  • 이솔렛
    하이아칸 라뉴미즈
    2013.08.17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글을 정말 찰지게 잘 쓰셔서 웃프네요 입은 웃는데 눈은 웁니다ㅠ 어떻게 좀 개편되면 좋겠는데 또 이상하게 갈아엎을까봐 뭘 바라지도 못하겠어요 그냥 근성으로 해야죠 뭐....
  • 이솔렛
    네냐플 초벌계란씌
    2013.08.17
    테일즈위버에 들어오는 캐쉬 량이 줄어들기 시작해서 위에서 압박 들어오기 시작하니까 똥줄타서 이리 된것이라고 예상을 해볼 수 도 있을듯.
  • 란지에
    네냐플 시트르산
    2013.08.17
    아티팩트도 제대로 못쓰는 보리스는 웁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