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막시민

오베시작해서부터 상용화이후 **제까지내가며..

네냐플 ANMRD 2011-10-01 08:01 471
ANMRD님의 작성글 3 신고

올해나 내년초 군입대를 앞둔 21살이 어쩌다 심심해서 써봅니다.

초6때 처음으로 테일즈를 접했고 (2003년 4분기 일겁니다.)

오픈첫날부터 시작해서 제가 중1인가 중2때 (6월 4일로 기억하는데) 유료화되어서

과금계정이란 아이디를 새로생성해야했고 정식서비스를 막 시행한터라 **결제후

이벤트로 테일즈위버로고?가 새겨진 핸드폰고리를 받았던게 아직도있네요. 소프트맥스 편지통에..

유료화이후 많은유저가 떠나고 이런저런일중에 기억상으로는

완전회피물약이었나?가 상점에서 팔지않게된다는 패치소식을 접하고

있는돈으로 죄다 그것만 사두다보니 은행?창고에 6000여개 가량이었을겁니다.

(당시 상점에서 개당 550시드였나요? 환산시 지폐 5천원어치 밖에 안들었을겁니다.)

단 **제 2개월분밖에 못즐기고서 (어머니의 권위탓에 돈내고 게임할 처지가 안되서)

11개월동안 접속을 단한번조차 하지못했던 탓에

게임에 10개월 접속안했다고 계정&과금계정 모두 영구삭제처리되었던.. 너무 충격적이었죠.

당시 통지도 받지못한 황당한 정책때문에 드디어 돌아오려던 제가 너무 슬퍼서 울었던 ㅋㅋㅋ;

지금 글쓰면서도 뭐라고쓴건지 저조차 이해가 안가는데 못써서 죄송합니다.

아무튼.. 어질이란 스텟이 처음도입되었을때 일부러 재분배하지않아서 202스킬인가?

보너스스텟받던 캐릭들이었고 무기패치 이전에 가지고있던 하르페같은게 나중에는

(구)라는게 붙은걸로 기억하거든요?

포함해서 위에 말한 완전회피물약이란게 지금은 개당 얼마쯤에 거래되나요?

아깝지만.. 이렇게 묻는다고 돌아오지도않지만; 그렇다고 깔끔하게 잊기에 도움이될것같진않아도

항상 그때 사둔 저 물약들의 희소성이 얼마나 커져있었을까라는 기대감이 아직도 남아있어서

뭐 지금은 혹시 상점에서 다**고있거나 구하는방법이 따로생겼을지도..?

 

p.s.이제와서 뭔얘기냐만은

단지 10개월 접속못했다고 과금계정까지 맹글어가며 **제 지불했던 유저를

척살한것은 정말 옳지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 군대갔다 올 수도있는건데

당시 유료화로인해 유저들도 거의다 빠져나가다시피했던 상황에

그토록 귀하고 개발비지원했던 유저들을.. 그보다 내 물약!! 주식이랍시고 그나이에 운좋게 상상했던

기회였는데 흐으구ㅜ

 난 소모품이었나..?
전체 댓글 :
3
  • 막시민
    네냐플 ANMRD
    2011.10.01
    얼마안하는구남ㅋ;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리스
    네냐플 I、Love
    2011.10.01
    10에 판다고 치면.. 500000000 현금으로 10만원 벌리네요, 'ㅁ'.
  • 나야트레이
    네냐플 ENJOYNAYA
    2011.10.01
    완회 두르30~5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