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시벨린

대락 5년만에 복귀해봤는데...

네냐플 정복자 2011-07-27 17:36 463
정복자님의 작성글 1 신고

가끔 BGM들으러 들리다가 99이벤 한다고 해서 시작해봤는데

매크로 엄청나게 심각하네요..

99이벤 하는데도 이정돈데 이벤 없이 그냥 시작하는 사람들은 그냥 게임 하지 말란 소리 같군요

운영진측도 매크로에 대해 전혀 터치 없는거 같네요

문제 있는 아이템들 많지만 다 그렇다 치고..

아노 썹 기준으로 인크가 600~700정돈데 사이모페인 하나에 20~25만 하는게 말이 되나요..

챕터에 필요한것만해도 10개가 넘어가는데 진짜 어이가 없어서..

사이모 캐러 가도 매크로 1마리가 그람존 유인하고 란지에 2마리가 자리 잡고 캐는데

원거리 캐릭 없는 입장에서 답이 없더군요

게다가 체감삼 옛날보다 사이모 드랍률도 떨어진거 같고 사이모 캐다 열 받아서 겜 접겠더라구요

운영진측에서 아무리 매크로 관리 안한다고 하지만 적어도

비밀던전은 매크로 관리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비밀던전 몇개 있지도 않고 맵도 한 화면에 다 들어오는데..

그리고 매크로 없어지면 게임 망한다는분들 있는데 전 전혀 이해가 되질 않네요..

게임 내,외의 시세, 유저 수.. 지금 이 상황이 된건 근본적으로 매크로 때문이고

그 다음에 관리 못한 운영진 잘못이죠

지금 매크로 판매자체가 불법이 돼서 더 이상의 판매나 패치가 안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앞으로도 매크로 안잡는다고 하면 답이 없네요 정말..

적어도 캐릭 다 나올때까지는 안망했으면 하네요..

 

전체 댓글 :
1
  • 티치엘
    네냐플 튀첼님
    2011.07.27
    흐미 .. 님말씀에 동감이 되네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