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막시민

항의방문 솔직히 반대하고 싶습니다

하이아칸 세상은망했어 2011-07-07 11:49 534
세상은망했어님의 작성글 4 신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금과 같은 형태로는 절대 원하는 답변을 듣기 힘들거라고 생각해서 반대하고 싶습니다.

상대는 자원봉사자가 아닌 이득만으로 움직이는 기업체니까요. 매크로를 없애면 유저가 돌아온다 라는 불확실한 근거에 의해서 개발진이 지금 하는 일을 그만두고 매크로를 잡기 위해 시스템을 뜯어고치게 명령할 리가 없다는거죠...

적어도 매크로가 없다면 테일즈위버를 하겠는가? 라는 데에 대한 설문조사나 서명 등을 실명으로 실시하고 정보를 모은 뒤(다음 아고라는 법적 효력이 없는걸로 압니다.), 그 자료와 함께 넥슨 본사를 찾아가 제시하고 매크로의 척결을 요구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넥슨이 보기에 이 쪽이 이득이 있다고 설득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꼭 이게 아니더라도 최소한 방문해서 요구만 하는게 아니라 합당한 무언가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해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너무 서두르는 감이 있고, 단순 건의만이라면 개발 및 운영에 깊게 관여하는 사람들과는 만나기도 힘들테니 방문까지 하는 의미가 너무 없다고 생각해서요.

전체 댓글 :
4
  • 루시안
    하이아칸 햇님반일찐님
    2011.07.07
    wcswvjhgfdavhjbasdvdbsaljfhawedgfaweggagadgasdg
  • 이스핀
    하이아칸 훈이한
    2011.07.07
    네 그럼 메크로한테 사냥몹뺏기고 레어템도 뺏기면서 살죠
  • 란지에
    하이아칸 Klueze
    2011.07.07
    합당한 조언입니다 우리가 준비 좀더 한뒤 찾아가도록 합시다... 아직은 이릅니다
  • 티치엘
    네냐플 ThiefCat★
    2011.07.07
    조언고마워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