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뭐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운영진들이 좀 봐줬으면 해서
한번 써봐요.
뭐 어짜피 조금 있으면 지워질수도 있겟지만 말이죠.
먼저 제가 처음 테일즈위버를 시작하게된 이유는 친구의 추천때문이기도 하지만
원작인 소설 룬의아이들 을 읽고서 재미있겟다 싶어서 시작했엇는데 정말 재밌엇죠.
와 이런 게임도 있구나 하는식으로 했고 나름이벤트도 재미있었구요.조금 실망이었던건
게임 이벤트 스토리가 소설하고는 조금 다르다는것 뿐이었지. 같이 챕터 깨고 사냥하고,
OX이벤트 같은것도 하고 레어나 경험치 두배 이벤트 때는 미치도록해보기도하고, 워프 포인트 찍으려고 여러군데 돌아도 다녀보았죠.정말 재미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게임 그만둿다가 다시 햇다가를 몇번 반복 하기도 했고요. 그리고 요즘 다시 하고 있기는 한데 음...
뭐랄까 말이 안나오더군요. 저렙 사냥터 에는 중국 매크로 들이 판을 치고 있고 새벽에 들어가면 그냥
파리때 마냥 몰려 다니더군요 그냥 그걸 보고있자면 잠이나 자야겠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물론 운영진
들도 고생하고 있다는거 압니다만. 이런식으로 며칠에 한번씩 하는 그런 단속은 별로 효율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뭐 운영진들도 여러가지 해야할일이 있고 힘들겠지만 가장 먼저 해야할게 저런 매크로들
버그,불법프로그램 이런것들을 먼저 처리해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프로그램을 짤때 중요한것이 물론 그것이 자신이 원하는 결과값을 산출해 내야 하지만 그안에 들어있는
버그를 잡아내는게 더 중요 하듯이 매크로도 일종의 버그로 볼수 있지 않습니까.
아 그리고 요즘 약 70렙때 던젼 에서도 한국인이 사용하는 매크로들을 볼수있는데 그게 뭐 큰 피해를 주지
는 않지만 어쨋든 뭐 그런게 있다고요 .ㅋ
뭐 매크로 얘기는 여기까지하고
이벤트 에 대해서 말인데 여러가지 참신한 것들을 해달라고 말하지는 않겟습니다.(뭐 해주면 저희야 재밋고 좋죠. 가장 맘에 드는 이벤트는 청소이벤트가 아닌가 싶네요 모두가 그럴꺼라 생각합니다.)
그것보다 이벤트가 좀 쨰째하다고 생각 안하십니까?1.5배 늘려서 뭐 얼마나 늘어난다고 옛날에는 2배
이벤트도 잘하지 않았습니까?1.5배는 감지덕지인지 1.2배까지도 내려서 하더군요.
뭐 다 무슨 사정이 있다치고 이벤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경우도 봤는데 그걸 하루종일 방치하더군요.
이런건 좀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뭐 그런걸 빨리 고치지는 못하더라도 공지사항같은거라도
빨리 써주셔야지 유저들은 답답한데 홈페이지에는 아무글도 안올라오니 이런저런 얘기가 많더군요.
어 그리고 마지막으로 게임에 대해서 제 생각을 말해 보겠습니다.
첫째 ,저희 서버야 워낙 사람이 많으니깐 던전에서는 사람을 많이 볼수 있는데 일반 필드 말입니다 셀바스 평원이나
크라이덴 평원 거기는 뭐 그냥 매크로들의 사냥터 라고 생각 하는게 딱 맞을꺼 같네요. 일부 퀘스트 아이
템 구하러 가는거나 챕터 진행하려고 가는것 빼고는 매크로밖에 가지 않는 사냥터가 수두룩 한데 전 그 사
냥터들을 좀 활용 해봤으면 좋겟다고 생각해봅니다.사냥터는 정말 넓은데 몹은 없고 그나마 있는몹도 매
크로가 다 잡고있고 말이죠.퀘스트템 구하러가는데 몹이 없어서 퀘스트를 못깨요.답답합니다요.
이렇듯 일반 필드를 좀더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이건 어디까지나 저렙 유저들의 위해서 쓴 것
이고, 둘째는 현재 마을에 존재하는 퀘스트들의 보상이 너무 작다고 생각합니다. 구해다 주는 물품에
비해 보상받는것도 정말 터무니없죠. 그리고 현존하는 미니게임들의 보상이 한마디로 너무 구지다고 생각
합니다. 새로 나온 아이템에 비하면 옵션이 터무니 없이 구리죠. 그런것들의보상 아이템도 좀 바꿧주셨으
면 좋겟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파이터클럽에 사람이 많은건 아니었지만 심심할때 가서 즐길수 있는 미
니게임이었는데 요즘은 사람은 찾아볼수가 없는거 같던데 저만 그런가요?
아 글을 제 주제에 맞지 않게 너무 길게 쓰다보니 너무 횡설수설 하게 되는거 같아서 그만 쓰겟습니다.
좀 힘들기도 하고요.
요점은 매크로,이벤트 ,업데이트 ,빠른 공지사항 이렇게 볼수 있겟네요.
제가 바라는건 저위에 것이 전부 실현되는것을 바라는것이 아니라 그중 몇개라도 좀
운영진들이 보고 검토해 보고 생각해줬으면 합니다. 제가 말한것중에 터무니 없는것도 있겟지요 그런것들
은 제 글을 보신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의견을 내주셨으면 좋겟고요.
마지막으로 룬의아이들 작가이신 전민희 작가님께 안부의 말씀 전하고 갑니다.
- 전체 댓글 :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