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보리스

제가 생각하는 테일즈 문제점 몇가지

하이아칸 LunarChild 2010-09-19 19:46 634
LunarChild님의 작성글 13 신고

첫번째는 매크로 문제입니다 .

 

초 ~ 중반 사냥터에 깔려있으므로 렙업 의지를 상실합니다 .

 

2년 전에도 매크로가 꽤 있었는데 또 늘었네요 ㅎㅎ

 

이러므로 사람들이 키우다가 나가는 게 태반입니다 .

 

그래서 신규 유저 유입은 없고 , 기존 유저들도 질리면 빠져나가서 게임이 망하는거죠

 

두번째는 장비 문제입니다 .

 

평범한 보리스 52때 맞춰야 할 템을 알아봅시다 ( 서민 )

 

70베이상 改일진 , ( 한 800 ~ 900 하던가요 ㅎ ) 이게 좀 압박이더군요

 

그 외에도 돈을 합치면 최소 1500 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돈 들어올 곳은 없는데 장비값만 터무니 비싸서 말이죠

 

테일즈 만렙이 255 라는걸 감안할 때 52는 초-중렙 사이일 뿐인데

 

벌써부터 템 값에 압박을 느끼기 시작하니 현질도 생각나고 힘드네요

 

퀘스트로 주는 장비는 그닥 실용성이 없어보입니다 .

 

적어도 세이라 가기전까지는 퀘스트만깨도 주는 템으로 편히 지낼 수 있으면 안되겠습니까 ?

 

셋째는 퀘스트가 부실하달까요

 

테일즈는 너무 몹만 잡는 것 같습니다 . 퀘스트에도 경험치 인심을 쓰는게 좋을듯 하신데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RPG 게임 유형은 퀘스트하면서 몹 잡고 경험치 올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랄까요 . 노가다성 게임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음 .. 그럼 글 여기까지 쓰도록하겠습니다 . 테일즈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이런 불만을 터뜨려봅니다

 

제가 고딩이긴 하지만 타 게임으로 모은 매니아 30만원이 있어서 현질을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현질을 하도록 유도되는 게임은 좋은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현질을 하지 않고도 게임 할 수 있어야하는 게 제 1 조건인것 같습니다 .

 

어차피 현질은 불가피하니 , 그런 사람들이 좀 더 쎈건 어쩔 수 없는거죠

 

현질도 나름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적은 시간을 들이면서 고효율로 뽑아낼 수 있는 수단 중에 하나니까요

 

그럼 아직 테일즈에 지식이 별로 없는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s 이거 정말 .. 게시판을 쭉 둘러봤는데 어째 다 불평하는 듯한 말들 뿐이군요 .

 

확실히 현재 테일즈의 상황을 얘기해주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전체 댓글 :
13
  • 이스핀
    네냐플 라비아、
    2010.09.24
    저도 현질안하고 해보려는데 너무 힘드네요.. 제 렙에 맞는 장비들을 살 돈이 없어요..ㅜㅜ
  • 보리스
    하이아칸 sang1706
    2010.09.20
    퀘스트 보상이 너무 허술하건 사실...
  • 보리스
    하이아칸 크루피에
    2010.09.20
    터프한여자같은 사람 보면 항상 생각 나는게. 고딩때는 공부나해라. 지금 공부 안하면 후회한다. 젊을때 공부해야 한다... 이런 말 달고다니는 사람중에 공부로 성공한사람 한명도 없다는거 ㅋㅋㅋㅋㅋ 부모는 예외
  • 보리스
    하이아칸 크루피에
    2010.09.20
    퀘스트 온갓 베리에 정령초에 별에별것을 다 요구하는데 보상 시드/경험치 완전 쓰래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아니면 퀘스트 거이 안하죠. 이게 뭡니까 ㅋㅋ
  • 란지에
    하이아칸 항상너의곁에
    2010.09.20
    터프한여자 퀘스트는 많지 해도 쓰잘데기 없어서 그럼 알지도 못하면서
  • 란지에
    하이아칸 항상너의곁에
    2010.09.20
    테일즈 퀘스트 보상은 개쓰레기라는
  • 이스핀
    네냐플 Minerva〃
    2010.09.20
    테사스템으로 혼구가도 피 2천이상씩 팍팍깍이는데.. 템 대충끼고 하게생겼습니까.. - _-;;
  • 이스핀
    네냐플 Minerva〃
    2010.09.20
    직장다니시는 아버님들이 아이온 하시면 그분들한테도 일이나하지 왜 아이온하냐고 따질겁니까 ?ㅋ
  • 이스핀
    네냐플 Minerva〃
    2010.09.20
    고딩이면 공부만 하란법없죠.. 공부야.. 인문계면 중요하지만 그냥 일반 고등학교면 걍 시험기간만 잘공부해도 잘나오잖아요 점수,.
  • 클로에
    하이아칸 。터프한여자
    2010.09.20
    고딩이면 공부하세요 쓸데 없이 이런 글 쓰지 말고 ㅋ 템도 적당히 싼거도 많은데 굳이 작한거 사려고 하니까 비싸지 ㅋ 그냥 대충 알아서 하면 되지 ㅋ 퀘스트도 몹 잡는 퀘스트 말고 한참많으니까 알아서 찾아서 하시곸
  • 이스핀
    네냐플 Minerva〃
    2010.09.20
    저도 125까진 무자본으로 ..하다가 하도힘들어서 현질햇다는 -_-;; ㅜㅜ
  • 보리스
    네냐플 Aiolos
    2010.09.19
    특히나 퀘스트 부분은 제발 좀 바꿔줬으면... 완전 노가다
  • 루시안
    네냐플 agua1000
    2010.09.19
    시원하십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