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월드 게시판에 올린다고 운영진이 힐끔이라도 볼까."
"넥슨은 돈이없나? 아니면 테일즈에만 투자를 안하는건가." 기타등등의 부정적인 생각을 억누르고 시작하겠습니다-_-;
올해로 5년차에 접어든 올드유저입니다. :)
잠깐 접었다가 다시 얼마전에 복귀를 했는데요.. 예전에 비해 신생유저들의 수가 눈에 띄게 줄었고
여전히 매크로는 판을치고있고, 테스터기는 변함없이 비싸고... 그렇다고 효과가 있는것도 아닌데요.
여기서 본론.
일반필드에서도PK를 허용하는 시스템을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무조건형식으로 누가 걸면 바로 PK행해지는 형식이며, 지는 사람은 경험치와 시드의 손상이 없이 바로
마을로 귀환하게 하는 형식으로 만들면 별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유저분들이 걱정하시는것중에 하나가 고렙이 저렙을 무차별 학살(?)한다는 의견인데요.
제 생각으로는 그렇게 마음대로 설치고 다니지는 못할겁니다.
일단 고렙으로서의 이미지도 있고 소속 클럽의 명예도 있으니까요.
또한 저렙이라고 해도 본캐릭이 있을수도 있으며, 마지막으로 저렙유저도 친구나 동료.클럽원 기타등등. 즉 "인맥"이라는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게임시스템에 완벽이란 없지않을까요? 아무리 선진국 사회라 할지언정 크고 작은 문제 하나 둘씩은 껴안고살아가고 그 문제들은 조금씩 해결해 나갑니다.
온라인 게임도 하나의 사회입니다. 게임시스템이라고 다를게 있을까요?
하나 둘 문제가 나타나기 마련이고 문제가 불거진다면 차츰차츰 조금씩 검토하면서 해결해가면 되지 않을까요? 하나하나 다 따지고 보면 시작할 수 있는,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이 하나도 없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입니다 :)
ps: 반대 의견도 좋지만 자기와 의견이 틀리다고 해서 너무 공격적인 발언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 댓글 :
- 11
-
하이아칸 그녀는귀여워2010.06.1312세이용가라서 안됩니다; -
네냐플 수박소녀oi2010.06.12지들끼리 싸우고 난리날껄요, 게다가 메테매크로들--... -
하이아칸 PLUTO〃2010.06.08근데 항상 무개념고렙들이 학살 할 것 같지도 않고, 만약 건들였다가 본캐가 자기보다 더 고렙이어서 썰릴수도 있는데,그걸 다 가려낸다는 건 좀... 역시 무조건 건들지는 못할거같네요. -
네냐플 쿠로가네o2010.06.07넥슨=핵매클판매 or 지들이하는거일수도 바람도 핵매클넘쳐서 텔즈해봣는데 텔즈도 접어야겟네 매크로땜에 할맛안나네 -
하이아칸 노랑연필2010.06.06대상으로 운영자가 심사하여 뽑아서 뽑힌유저가 매크로를 테스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마을로 보내버리거나 다른필드로 강제이동시키는 그런 시스템이 도입됐으면 하네여.. -
하이아칸 노랑연필2010.06.06테스터기는 말그대로 테스터하는것인데 그런거 말고 텔즈모든유저를 -
네냐플 lAbsoluteZerol2010.06.06저도.. 2~3등으로 댓글단님에 동의...레벨에 비해서 정신레벨이 안 되는 고렙유저들도 충분히 있고 테러클럽도 대놓고 있는 관계로.. 이건 새로 시작하는 유저들은 인맥도 없으니까 하지 마세요 라는 뜻이 될듯;; -
하이아칸 PLUTO〃2010.06.06흐음 :) 그럴수도 있겠네요~ -
네냐플 奢侈2010.06.06그리고 고렙들이 이미지 차리고 하면 도플테러는 뭐하러 있겠어요;;; 그런거 신경 안쓰는 사람도 많아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겠죠^^ -
네냐플 奢侈2010.06.06일반필드의 PK는 저도 생각해 보았지만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게 되요 ㅎㅎ 저렙유저가 인맥이 있다는 전재 하에서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는 사람은 어떻게 합니까 ㅎㅎ;; -
네냐플 니아스카2010.06.06일반필드중에서 매크로가 좀 많은 것만 해야될것같아요 뭣모르고 초보자랑 헷갈려서 죽이면 안되잖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