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2) 2/2(목) 정식 서버 패치 안내
2023-01-31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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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르첸드 출현 방식 개선에 대한 코멘트를 추가했습니다. (*2023년 2월 8일 오후 2시 46분 수정)
※ 점검 종료 일정(10시 30분 > 10시 10분)을 수정했습니다. (*2023년 2월 2일 오전 9시 58분 수정)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2/2(목) 정식 서버 점검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점검 일정
2023년 2월 2일(목) 오전 8시 ~ 오전 10시 10분 (2시간 10분)
변경 내용
▶ 콘텐츠
- 군영(선봉대, 수색대, 지원부대, 마법부대)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보병, 궁병, 군견, 포병, 마법사)의 캐릭터 인식, 추적, 공격 동작방식이 개선됩니다.
: 공격 대상이 되는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벗어날 경우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추적하는 중 다른 캐릭터가 주변에 있을 시 공격 대상이 주변에 있던 다른 캐릭터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개선사항
- 필드 보스 ‘스페르첸드’의 출현 방식이 개선됩니다.
: 필드 보스 출현 5분 전 미니맵과 필드에 위치가 표시되며 등장 시간에 맞춰 필드 보스가 소환됩니다.
: 7개의 위치 중에서 스페르첸드가 출현하도록 개선됩니다.
[코멘트] 스페르첸드의 등장 지점을 한 곳으로 고정하는 의견이 다수 전달되어 검토하였으나,
위치가 항상 같으면 비정상 플레이만으로도 부당한 이득을 안정적으로 취하기 쉬운 상황이 마련될 것으로 보여 우려스럽다는 고객님들의 의견 또한 많았습니다.
스페르첸드가 등장하고 처치되기까지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토벌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님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지연 현상과 더불어
이동 구간 중간에 위치한 몬스터의 공격에 피격되어 사망하여 스페르첸드 토벌에 참여하지 못하는 인원이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판단되었습니다.
고정된 위치에서 등장하면 위 문제가 어느정도 해소가 되지만,
많은 고객님들이 의견주셨던 부당 이득에 관해서도 고려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면서 부당 이득에 관한 우려도 방어될만한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번 개선 작업은 이동 시간을 확보하여 이동 시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분산을 통해 완화하고,
몬스터를 처치해가며 이동할 수 있어 사망으로 인한 토벌 참여 실패 등을 방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몬스터의 등장 위치가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캐릭터를 지정된 장소에 세워둔 후
부당 이득을 획득할 수 있는 행위 또한 일부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위와 같은 형태의 개선 작업이 진행된 점 안내드립니다.
- 각성의 비약, 改-각성의 비약, 改-신뢰의 물약 아이템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3차 각성 퀘스트 진행 시 필요한 아래 아이템 조합을 시도할 때 실패 없이 100% 성공하도록 개선됩니다.
* 대상 아이템: 정제된 불의 결정, 정제된 물의 결정, 정제된 바람의 결정, 정제된 땅의 결정, 정제된 전격의 결정, 정제된 빛의 결정, 정제된 어둠의 결정
- 데린세히르, 시오칸하임, 정령의 신전 지역에서 캐릭터와 몬스터 레벨 차이와 관계없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벤트
- 매시 50~59분 사이에만 NPC 챌린지맨이 이전 도전 내역을 초기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빙판 레이싱 이벤트 참여 정보가 초기화되는 현상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담아 아래 기간동안 보상이 지급됩니다.
* 기간: 2023년 2월 2일(목) 점검 후 ~ 2월 23일(목) 점검 전까지
* 내용: 위 기간 동안 오른쪽 이벤트 > ‘빙판 레이싱 도전 오류 보상’을 통해 넥슨ID당 1회 ‘마나의 흔적’ 3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엘티보 체육대회 보너스 보상 수령’ 지급이 종료됩니다.
▶ 기타
- 아크론 지하요새의 망령 ‘화염 방출기’ 공격으로 발동하는 상태이상을 회피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크론 지하요새의 망령 ‘화염 방출기’ 공격으로 발동하는 상태이상이 버프로 인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염 방출기 공격으로 발동하는 상태이상 명칭이 ‘발화’로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