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4) 9/15(목) 공개 테스트서버 v8.60 패치 안내

2022-09-13 17:59 13775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 점검 종료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2022년 9월 15일 오후 4시 28분 수정)
※ 어스 프로텍션 적용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2022년 9월 15일 오후 3시 42분 수정)
※ 채널링 스킬 개선 대상 스킬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년 9월 15일 오후 3시 2분 수정)
※ 안내드린 내용 중 설명이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였습니다. (2022년 9월 15일 오후 2시 6분 수정)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9/15(목) 공개 테스트서버 v8.60 패치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점검 일정


2022년 9월 15일(목) 오후 2시 ~ 오후 5시 4시 40분 (2시간 40분)

변경 내용


▶ 이클립스 던전
- ‘이클립스 던전 신규 모드 – 보급품 탈환’이 업데이트 됩니다.
 : 기억의 숲 전초기지 NPC 데스포이나와 대화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넥슨ID당 1일 1회 클리어 가능)
- '이클립스 던전: 지원부대의 군영, 마법 부대의 군영'이 업데이트 됩니다.
 : 원격 퀘스트 '[상실의 섬] 의문의 달의 섬'을 진행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퀘스트 완료 후 '기억의 숲 전초기지'의 NPC '헥토르'를 통해 반복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사냥 필드 '지원부대의 군영', '마법부대의 군영'에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 각 일반 사냥 필드에는 보스전으로 진입할 수 있는 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지원부대의 군영 : 체리아, 마법부대의 군영 : 마티아
※ 이클립스 던전은 어비스 장비를 장착한 고객님들부터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로카고스, 에토스가 캐릭터를 끊임없이 추적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로카고스의 찌르기/연속 찌르기 공격, 에토스의 베기/연속 베기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 캐릭터
- 캐릭터 스킬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아래 표는 변경되는 정보에 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루시안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원무

10

 

 270

 

 300 

()

10

 

 275

 

 305 

()소용돌이

10

 

 280

 

 300 


• 보리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잔영참

10

 

 242

 

 250


• 막시민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

10

 

 237

 

 250


• 시벨린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비연

10

 

 285

 

 290 

()

10

 

 245

 

 250 


조슈아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스타카르트

10

 

 230

 

 240 

()고스트 버스트

10

 

 250

 

 260 

()쉐도우 비전

10

 

 230

 

 240 


• 란지에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아이스 샷

10

 

 230

 

 240 

()크레이지 샷

10

 

 220

 

 230 


• 이자크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슬램 뱅

10

615

650

  


• 밀라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바이트 바이퍼

10

 

 230

 

 260 

()댄싱 바이퍼

10

 

 230

 

 260 


• 티치엘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난타

10

 

 200

 

 210 

()홀리볼트

10

 

 240

 

 250 

()파이어 애로우

10

 

 230

 

 240 

()아이스 미사일

10

 

 230

 

 240 


• 이스핀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그랜드 크로스

10

 

 280

 

 290 

()질풍사

10

 

 270

 

 280 


• 아나이스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웅연 (미카베어)

10

 

 350

 

 360 

()웅연 (루시베어)

10

 

 350

 

 370 


• 클로에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파이어 애로우

10

 

 250

 

 270 

()아이스 미사일

10

 

 250

 

 270 

()썬더 스트라이크

10

 

 260

 

 270 


• 이솔렛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윈드커터

10

 

 265

 

 270 

()글로리아

10

 

 270

 

 280 


• 로아미니

스킬명

LV

변경 전

변경 후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위력 (%)

크리티컬 배율

()커스 버스트

10

 

 220

 

 250 

()원한

10

 

 235

 

 260 


- 일부 캐릭터가 보유한 ‘레어 획득 확률 증가’ 패시브가 삭제되며, 모든 캐릭터에게 `테일즈위버의 기운` 버프가 추가됩니다. 
  * 테일즈위버의 기운: 레어 및 스페셜 아이템 획득 확률 + 50%

- (추가) 비호 정령 아나이스 캐릭터의 하드웨폰, 프레시 에어, 어스 프로텍션 스킬에 각성 시, 보정 수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각성 레벨

각성 보정 수치

5

0.1

4

0.05


- 비호 정령 아나이스 캐릭터의 하드웨폰, 프레시 에어, 어스 프로텍션 스킬에 무기연마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연마 & 각성 보정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 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스킬 레벨

보정 수치

1

0.12

2

0.14

3

0.16

4

0.18

5

0.20

6

0.23

7

0.26

8

0.29

9

0.32

10

0.35

예시) 5차 각성 및 무기 연마 레벨이 10일 경우 ‘(장비 마법 방어력 x 1.45)’ 으로 적용됩니다.

- 비호 정령 아나이스 캐릭터의 스킬이 개선됩니다.

스킬명

적용 내용

하드웨폰, 프레시 에어

(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100 1% 증가, 최대 3,000일 때 30% 증가

 공격 스킬 1회당 고정 추가 피해 부여 (팀원 전체 적용)

(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2500 이하: (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연마 보정수치 + 각성 보정 수치)) x 100

2500 이상: 2500 x 100 + ((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무기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 2500) x 300

어스 프로텍션

• 피격 피해량 감소: ([스킬레벨] x (1 + (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 375))%, 최대 45% 제한

오버페이스

• 적 대상의 피격 피해량 증가: ([스킬레벨] x(캐릭터 본래 MR + 장비 마법 방어력 x (1 + 무기연마 보정 수치 + 각성 보정 수치)) / 750) %, 최대 20% 제한

※ 장비 마법 방어력에는 아바타, 아바타 강화, 코어, 어빌리티, 연마제, 광택제, 리체 캐릭터의 ‘멜리오’ 등 장비 마법 방어력에 영향을 주는 모든 효과가 적용된 수치입니다. (캐릭터 정보 – 상세 정보에서 확인 가능한 수치로 적용됩니다.)
※ 하드 웨폰, 프레시 에어의 추가 대미지는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각각 나눠진 스킬이 하나의 스킬 및 효과로 통합됩니다.
 * 밀라: 카드 스프레이 J, Q, K 카드 스프레이 A
 * 로아미니: 포이즌 노바, 톡신노바   포이즌 노바

※ 9/15(목) 공개 테스트서버 v8.60 패치 중 확인된 현상 안내
- 통합된 ‘카드 스프레이 A’ 스킬에서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가 정상적으로 부여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하드 웨폰, 프레시 에어의 추가 대미지가 캐릭터 및 소환수가 직접 사용한 공격 스킬이 아닌 경우에도 적용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서버에서 발견된 문제는 추후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정상 동작하도록 조치될 예정입니다.

- 채널링 스킬이 개선됩니다.
 : 극한 연마 레벨에 따라 채널링 스킬의 1초당 타격횟수가 증가합니다.
 
[조건] 보급형 극한 연마 습득, 신속의 미학 습득, 극한 연마 습득

(추가)
[대상 스킬] 단일 채널링 스킬만 적용됩니다. 
루시안 - 연격, 무쌍난무, 선풍참
시벨린 - 쌍룡격, 홍룡연격
이자크 - 멸신난무
티치엘 - 스파클링 카이트
나야트레이 – 광묘
나야트레이 캐릭터의 ‘광묘’ 스킬은 다른 채널링 스킬과 동일하게 쿨타임 10초 / 중딜레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
 극한 연마 레벨 4 -> 채널링 스킬 1초당 타격횟수 1 증가 (1초당 타격횟수 11)
 극한 연마 레벨 5 -> 채널링 스킬 1초당 타격횟수 2 증가 (1초당 타격횟수 12)
 극한 연마 레벨 6 -> 채널링 스킬 1초당 타격횟수 3 증가 (1초당 타격횟수 13)

- 스택형 버프 스킬, 토글형 스킬, HP 차감 스킬 등이 개선됩니다.
 * 변경되는 스킬들의 스킬 정보 페이지는 추후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점에 함께 반영될 예정입니다.

• 보리스
 : ‘에피비오노의 망토’의 스택이 제거되며 관련 마스터리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에피비오노의 망토: 피격 피해량 5% 감소 / 필멸자: 공격 피해량 5% 증가
 : 부활 시 소모되는 ‘에피비오노의 망토’ 스택이 제거됩니다.
 : ‘참격’의 스택이 제거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스킬의 공격 피해량이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냉혹하고 절대적인 심판자’의 스택이 제거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공격 피해량이 5% 증가로 변경됩니다.
 : ‘겨울을 지새는 자’가 버프 형태로 변경되며, HP 조건이 제거됩니다.
 : ‘스티뮬런트’ 스킬이 삭제됩니다.

• 막시민
 : ‘게으름’의 스택이 제거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스킬의 공격 피해량이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저주받은 마검’이 버프 형태로 변경되며, HP 조건이 제거됩니다.
 : ‘스티뮬런트’ 스킬이 삭제됩니다.

시벨린
 : ‘대련’의 스택이 제거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스킬의 피격 피해량이 5% 감소로 변경됩니다.
 : ‘창술’ 스택이 제거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스킬의 공격 피해량이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 ‘ⓣ 버서크’가 패시브로 변경됨에 따라 버서크 – 공격형/균형형/방어형 마스터리가 추가됩니다.

• 조슈아
 : ‘유령’의 스택이 제거됩니다. 관련 마스터리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오픈 핸디드: 피격 피해량 5% 감소 / 어노잉 네이버: 공격 피해량 5% 증가
 : 부활 시 소모되는 유령 스택이 제거됩니다.

• 이자크
 : ‘ⓟ 달크로이츠 무술가’ 효과 중 콤보 수에 비례하여 ‘초식’ 스택이 누적되던 효과가 제거됩니다.
 ‘초식’ 버프는 상시 적용으로 변경되며, 스택 제거에 따른 스킬의 공격 피해량이 20% 증가로 변경됩니다.
 : ‘ⓣ 카운터 어택’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이스핀
 : ‘단조’ 스킬 사용 시, 주변 적에게 ‘프시키의 권능’ 디버프가 부여되고, 디버프를 갖고 있는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쌓이던 ‘프로모션’의 스택이 제거됩니다.
 : 단조 사용 시, ‘프로모션’이 당일 자정까지 버프로 지급되며, 공격 피해량 1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농-레투르` 스킬 사용을 위한 사전 조건이 제거됩니다. 
 : `하드 트레이닝` 마스터리 상태에서 단조 사용 시, HP 차감이 삭제됩니다.

• 로아미니
 : 공격 스킬 사용 시, 1개씩 축적되던 ‘영혼’ 버프의 스택이 제거됩니다. 
 : 특정 스킬 사용 시, ‘영혼’ 스택의 개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던 내용이 제거되고, 영혼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특정 스킬 사용 시, 스킬의 효과는 기존 ‘영혼’ 스택의 최대 사용 개수였던 10개를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바흐람, ⓣ파우아툰, ⓣ아 푸치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선택한 마스터리에 맞는 패시브 스킬이 적용됩니다. 

• 티치엘
 : 링케이지 관련 마스터리가 제거되며, 스킬창에서 링케이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콘텐츠
- 일부 필드형 사냥터의 몬스터 공격 대미지가 소폭 하향됩니다.
- 일부 필드형 사냥터의 몬스터 출현량이 상향되며, 상향된 출현량에 맞게 아이템 드랍률이 전면 조정됩니다.
  * 대상 필드: 아크론 지하 요새, 신조의 지하 동굴, [이클립스] 선봉대의 군영, [이클립스] 수색대의 군영
- 특정 지역에서 ‘따라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특정 지역에서 팀에 참여한 캐릭터가 일정 시간동안 사냥에 기여도가 없다고 판단되면 몬스터에서 드랍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대상 필드: 아크론 지하 요새, 신조의 지하 동굴, [이클립스] 선봉대의 군영, [이클립스] 수색대의 군영, [이클립스] 지원부대의 군영, [이클립스] 마법부대의 군영
- 어비스 던전의 심연의 제4사도가 사용하는 추방 디버프를 상태이상 해제 아이템 및 스킬로 해제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개선사항
- 에피소드4 챕터1 퀘스트의 경우 에피소드 퀘스트 진행 중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EP4CH1] 말머리가 추가됩니다.
- ‘침묵은 금’ 퀘스트 진행을 위한 관련 안내가 퀘스트 정보창에 상세하게 추가됩니다.
- 혁명의 불꽃에서 왕궁 진격 임무 수행 시, 대기 장소를 거치지 않고 왕궁 진격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시간의 사원 NPC 안타키아에게 眞-TIME 스크롤을 10,000,000 Seed로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됩니다.
- 네냐플 NPC 아그네스를 통해 이공간 오케스트라 방에 진입 후 퇴장 시 네냐플로 이동되도록 개선됩니다.
- Alt + 마우스 좌클릭으로 지정 좌표 이동 시, Alt에 해당하는 키를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관련 메뉴: 옵션설정 > 단축키 > 지정좌표 이동
- 팀 게시판에서 캐릭터 타입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팀 게시판 모습

- 비취반지 성의 보물상자 아이템 교환 방식이 개선됩니다.
 * 현재 : 켈티카 광장의 말콤 NPC의 [Catacomb] 비취반지 성의 보물상자 퀘스트를 통해 교환
 * 변경 : 켈티카 광장의 말콤 NPC에게 말을 걸어 교환 메뉴 창으로 교환
  ※ 보물상자 아이템 교환 방식 변경에 따라 [Catacomb] 비취반지 성의 보물상자 퀘스트는 삭제됩니다.
교환 모습

▶ 기타
- 에타의 의지 관련 퀘스트 및 의뢰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위 내용은 정식 서버와 동일한 환경으로 공개 테스트서버에 적용되는 항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