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3) 1/17(월) 공개 테스트서버 v8.42 패치 안내

2022-01-13 16:46 6218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 v8.42 패치를 통해 적용되는 내용 중 ‘재분배 개선’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2022-01-18 오후 1시 55분 수정)
※ 점검 종료 일정이 변경되어 본문을 수정했습니다. (2022-01-17 오후 4시 35분, 오후 5시 30분 수정)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1/17(월) 공개 테스트서버 v8.42 패치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점검 일정


- 2022년 1월 17일(월) 오후 2시 ~ 오후 5시 5시 40분 (3시간 40분)

변경 내용


▶ 신규 콘텐츠
신규 콘텐츠 ‘옛 시험의 탑’과 ‘가나폴리 방어전’이 업데이트 됩니다.
 아르카디아 중심부에 시뮬레이션 된 이공간 모습
                   <아르카디아 중심부에 시물레이션 된 이공간 모습> 

[개발자 코멘트]
이번 업데이트의 주제는 ‘메멘토모리’로, 메멘토모리에서 선보여질 콘텐츠 3종 중 2종을 먼저 공개합니다.

멜카르트 연구소 앞에 있는 메이리오나가 불연듯 나타난 시공의 틈들에서 방대한 시공간 자료를 수집하여
멸망 직전인 가나폴리를 실험을 위해 가상의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메이리오나의 실험을 도와주기 위해 멸망 직전의 가나폴리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우선 공개되는 2종의 콘텐츠는 옛 시험의 탑, 가나폴리 방어전입니다. 나머지 1종은 추후에 공개됩니다.

옛 시험의 탑은 성장이 정체되어 있는 챕터 아티팩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손목 확장 부위 아이템을 제공해드리고,
시험의 탑을 올라가며 신규 손목 확장 아이템을 더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옛 시험의 탑의 모든 층을 돌파하고 나면, 얼마나 빠르게 돌파할 수 있는지를 가지고 랭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 분들과 기록 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매주 각 서버 캐릭터별 1등을 차지한 분은 20,000개의 장비 강화석을 손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가나폴리 방어전은 지티시의 침공이 이루어진 아르카디아를 배경으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최대한 오래 저지하는 것이 목표인 디펜스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매주 각 서버 캐릭터별 1등을 차지한 분은 강력하면서 근사한 망토를 기간제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록 가상의 공간이지만, 옛 전설로 남은 가나폴리를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옛 시험의 탑 
- 옛 시험의 탑은 층을 차례대로 돌파해야 하는 ‘일반 모드’와 빠르게 층을 돌파해야 하는 ‘스피드런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르카디아 중심부에서 시뮬레이션 된 이공간을 통해 ‘옛 시험의 탑’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옛 시험의 탑은 310 레벨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1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 옛 시험의 탑은 멜카루트 연구소 앞 NPC 메이리오나와 대화를 통해 ‘라이도 심볼릭 커프’ 아이템 수령 및 장착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옛 시험의 탑(일반 모드)은 1층부터 100층까지 몬스터를 차례대로 처치해 나가며 층을 돌파하고, 
층을 돌파할 때마다 캐릭터가 착용한 ‘라이도 심볼릭 커프’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100층 돌파 시 ‘라이도 심폴릭 커프’를 최종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 옛 시험의 탑(스피드런 모드)은 일반 모드에서 100층까지 돌파한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콘텐츠로,
NPC 메이리오나 앞의 시뮬레이션 된 이공간을 통해 “시뮬레이션 #1 : 옛 시험의 탑 (스피드런)”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옛 시험의 탑(스피드런 모드)은 일반 모드와 진행 방법은 동일하나, 해당 층 돌파 시 5층 단위로 탑을 빠르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 5층 → 10층 → 15층 → … → 100층)
 : 100층까지 빠르게 도달하여 랭킹에 등록된 캐릭터를 대상으로, 매주 각 서버 캐릭터별 1위에게 ‘장비 강화석’ 20,000개가 지급됩니다.
 : 랭킹은 주간 단위로 집계되며, 랭킹 보상은 월요일 오전 0시부터 일요일 오후 11시 59분 사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가나폴리 방어전
- 가나폴리 방어전은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몬스터의 침공으로부터 결계를 보호해야 하는 1인 플레이 콘텐츠입니다.
 : 필드에 위치한 3개의 결계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면서, 각 라운드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마법 동전’을 이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가나폴리 방어전은 NPC 메이리오나 앞의 시뮬레이션 된 이공간을 통해 ‘시뮬레이션 #3 : 가나폴리 방어전’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으며
 옛 시험의 탑(일반 모드) 100층을 돌파한 310레벨 캐릭터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개의 결계 중 1개 이상의 결계가 파괴되면 라운드가 종료되고, 해당 라운드 기준으로 랭크가 등록되며
 매주 각 서버 캐릭터별 1위에게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망토 '가나폴릭 로열 클로크'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랭킹은 주간 단위로 집계되며, 랭킹 보상은 월요일 오전 0시부터 일요일 오후 11시 59분 사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콘텐츠
-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되는 속성 아이콘 옆에 속성명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내 재분배 로그를 추출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내 재분배 로그 출력 탭 > 재분배 로그 복사 버튼을 이용해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재분배 UI 화면에서 스탯을 검색하기 전, 기본 항목의 표기가 다음과 같이 수정됩니다.
 : 스탯 검색 조건 설정의 던전 선택 항목의 기본 값이 ‘선택해주세요.’ 로 표기되며, 던전을 선택해야만 스탯이 검색되도록 변경됩니다.
 : 검색 결과 창의 정렬 기준 항목의 기본 값이 ‘정렬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 시엔 크리스탈 ‘미사용’을 선택한 상태에서 시엔 크리스탈이 적용된 스탯으로 자동 재분배를 시도하면,
‘선택한 스탯은 시엔 크리스탈이 사용되어 보조 스탯 증가 확률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시엔 크리스탈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 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자동 재분배 진행 여부를 묻는 확인 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