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3) 12/10(목) 공개 테스트서버 v8.03 패치 안내

2020-12-08 18:19 5886
테일즈위버 패치 변경점 안내

※ 2020년 12월 9일 오전 10시 45분, 점검을 통해 변경되는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막시민 업데이트 내용 중 '폭풍의 눈'의 변경 후 크리티컬 배율이 잘못 안내되어 수정하였습니다. (300→285)
  이용에 혼란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2020년 12월 9일 오후 2시 15분, 점검을 통해 변경되는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보리스 업데이트 내용 중 '스노우 가드'의 적용 공식이 변경되어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MR→캐릭터 DEF)
- 기타 업데이트 내용 중 각성 및 극한 정보 표시와 관련된 변경사항을 추가하였습니다.

※ 2020년 12월 10일 오후 5시 55분, 점검을 통해 변경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막시민 업데이트 내용 중 실피드 랜스 이펙트와 관련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12/10(목) 공개 테스트서버 v8.03 패치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점검 일정


- 2020년 12월 10일 목요일 오후 2시 ~ 오후 3시 (1시간)

변경 내용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보리스
-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를 이용한 에피비오노 망토의 획득 방식이 변경됩니다.
 : 에피비오노 망토는 게임 접속 중 5초에 1개씩 획득하거나 보리스가 공격하는 대상자 수만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와 관련된 마스터리 스킬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마스터리 스킬

효과

에피비오노의 망토

(에피비오노의 망토 중첩량/20)% 만큼 피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필멸자

(에피비오노의 망토 중첩량/20)% 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실버스컬 우승자

(에피비오노의 망토 중첩량/10)% 만큼 HACK, DEF가 증가합니다.


- ⓟ겨울을 지새는 자의 발동 조건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HP30% 이하인 상태에서,
공격력 10% 증가 및 피격 피해량 10% 감소

HP30% 이하인 상태에서 공격 시,
공격력 및 피격 피해량 30% 증가 버프 획득

 : 버프는 2분 동안 지속되며, 10분 후에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프를 획득한 이후에 HP를 회복해도 버프는 유지됩니다.
- ⓟ윈터러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상태이상의 이름과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빙결→서리)
 : 기존 빙결 효과가 발생하는 스킬을 보유한 리노베이션 캐릭터에게도 적용됩니다.

- 스노우 가드가 적용되는 공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50 – [(수속성/20) + (캐릭터MR/20)]

50 – [(수속성/20) 
+ (캐릭터MR 캐릭터DEF+장비MR)/60)]

: 수속성은 최대 200까지, 캐릭터MR 캐릭터DEF+장비MR은 최대 900까지 적용됩니다.

- 연의 위력과 크리티컬 배율이 변경됩니다.

기존 (극한 10레벨 기준)

변경 (극한 10레벨 기준)

위력 330%, 타격 횟수 11,
크리티컬 배율 248%, 중 딜레이 1.4

위력 350%, 타격 횟수 11,
크리티컬 배율 257%, 중 딜레이 1.4


- 검의 사제와 스티뮬런트의 중 딜레이가 변경됩니다. (1초→0.8초)
- 스티뮬런트의 사용 방식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HP가 30%로 차감되고 일정 시간 동안 피격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HP가 30% 이하인 상태에서 사용 시, HP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스킬 사용 후, HP를 51% 이상으로 회복해도 피격 피해량 감소 효과는 유지됩니다.
- 무 딜레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범위형 스킬의 선/후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대상 스킬] 스매쉬 크러셔, 인헤리티드, 크래시 봄, 폭, 프로즌 브레이크
- HP가 차감되는 공격 스킬의 HP 차감 조건이 삭제됩니다.
 [대상 스킬] 빙격참, 스매쉬 크러셔, 연, 인헤리티드, 잔영참, 폭, 프로즌 슬레이, 프로즌 브레이크
- 아래 스킬의 사운드가 적용됩니다.
 [대상 스킬] 검의 사제, 스노우 가드, 스티뮬런트, 잔영참, 인헤리티드, 프로즌 브레이크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막시민
- ⓟ저주받은 마검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HP가 30% 이하인 상태에서 공격 시, 공격력과 피격 피해량이 5%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합니다.
 : 버프는 2분 동안 지속되며, 10분 후에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프를 획득한 이후에 HP를 회복해도 버프는 유지됩니다.
- ⓟ저주받은 마검과 관련된 마스터리 스킬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마스터리 스킬에 따라 ⓟ저주받은 마검을 통해 획득하는 버프의 효과와 지속 시간 등이 변경됩니다.

마스터리 스킬

효과

저주받은 마검

공격력 15% 증가, 피격 피해량 15% 증가,
지속 시간 20, 재사용 대기 시간 1

봉인된 마검

공격력 15% 증가
지속 시간 2, 재사용 대기 시간 10

자아를 가진 마검

공격 피해량 30% 증가, 피격 피해량 30%,
지속 시간 2, 재사용 대기 시간 10


- 베기 공격력 기반의 범위형 스킬 롤 하쉬가 추가됩니다.
- 공개 테스트서버에 적용되어 있는 롤 하쉬 스킬의 이름이 윈드 스톰으로 변경됩니다.

- 폭풍의 눈의 타수와 크리티컬 배율, 중 딜레이가 변경됩니다. 

기존 (극한 10레벨 기준)

변경 (극한 10레벨 기준)

위력 294%, 타격 횟수 11,
크리티컬 배율 241%, 중 딜레이 1.4

위력 290%, 타격 횟수 9,
크리티컬 배율 300% 285%, 중 딜레이 0.9


- 독설의 사용 범위가 마우스 지정 위치에서 캐릭터 중심으로 변경됩니다.
- 독설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검과 스티뮬런트의 중 딜레이가 변경됩니다. (1초→0.8초)
※ 적중검은 리노베이션으로 인해 변동되는 내용이 없습니다.
- 스티뮬런트의 사용 방식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HP가 30%로 차감되고 일정 시간 동안 피격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HP가 30% 이하인 상태에서 사용 시, HP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스킬 사용 후, HP를 51% 이상으로 회복해도 피격 피해량 감소 효과는 유지됩니다.
- (추가) 실피드 랜스 이펙트의 재생 속도가 빨라집니다.
 : 이펙트 재생 속도 외 스킬 중딜레이 등의 추가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 (추가) 실피드 랜스 대미지가 스킬 이펙트 타이밍에 맞춰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추가) 실피드 랜스의 이펙트 방향과 실제 대미지 범위가 맞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 딜레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범위형 스킬의 선/후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대상 스킬] 롤 하쉬, 미스트랄 블레이드, 실피드 랜스, 폭
- HP가 차감되는 공격 스킬의 HP 차감 조건이 삭제됩니다.
 [대상 스킬] 미스트랄 블레이드, 오화월광참, 연, 참, 폭, 폭풍의 눈
- 아래 스킬의 사운드가 적용됩니다.
 [대상 스킬] 미스트랄 블레이드, 스티뮬런트, 오화월광참, 윈드 스톰, 폭풍의 눈, 풍아도

▶ 시스템
- ‘비아누의 인크립트’가 추가됩니다.
 : 매우 낮은 확률로 인크립트에 성공하며, 인크립트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강화 > 인크립트 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카디프에 겨울이 찾아옵니다.
- 머큐리얼 케이브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인벤토리 여유 공간이 없을 경우 던전이 클리어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12/3(목) 정식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 (추가) 캐릭터 정보창 > Battle 탭 > 각성 정보에 5차 각성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추가) 캐릭터 정보창 > Battle 탭 > 극한 정보의 표기 방법이 1차/2차 극한으로 구분되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ON/OFF → 변경 후 1st/2nd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