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개발노트

하반기 캐릭터 밸런스 및 편의성 개선 안내

2022-08-16 15:00 9213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2022년 1분기 고객 건의사항 검토 결과 및 적용 일정 안내를 통해 말씀드린 것처럼 
하반기에는 전체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범위 스킬 개선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캐릭터 범위 스킬의 형태에 따라 범위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범위 스킬의 형태에 따른 범위 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말씀해주셨고, 편의성과 효율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범위 스킬의 이펙트와 형태, 캐릭터의 컨셉 등을 고려하여 제작된 스킬이기 때문에, 
모든 스킬을 동일한 형태의 스킬로 변경하는 것은 캐릭터의 컨셉 및 특징이 사라질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다만 실제 효율 및 편의성에서는 차이가 발견되어 범위 스킬의 형태에 따라 범위를 상향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리노베이션이 진행되며 일부 캐릭터들의 범위 스킬 후딜레이가 제거되었지만, 
일부 캐릭터의 범위 스킬에는 후딜레이가 남아있어서 플레이에 불편한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리노베이션에서 후 딜레이가 남아있던 일부 범위 스킬들의 후 딜레이도 제거하여 모두 후무딜 사냥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밸런스 조정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 스킬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2차 조정할 예정입니다. 
상반기에 진행되었던 밸런스 조정에 이어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진행 시 고려중인 사항으로는 채널링 스킬의 편의성 개선, 비호 정령 버프 방식 개선 및 스펙업 동기 부여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성 개선으로 진행할 내용들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막시민, 보리스 캐릭터 중 마검사형의 비효율적 마스터리 선택을 방지하기 위해 ‘마법을 다루는 검사’ 마스터리는 패시브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팀 게시판 및 팀에서 캐릭터의 타입을 알아볼 수 있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지정 좌표로 이동하는 Alt + 마우스 좌클릭에서 Alt키에 해당하는 키를 유저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스택 및 토글형 스킬 개선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토글형 스킬은 사용 여부에 따라 플레이 패턴이 변경되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패시브 형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스택형 스킬의 경우에는 불필요하게 스택을 유지하기 위한 플레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시 적용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다만 상시 적용 시에 일부 스킬은 효과가 소폭 감소할 수 있습니다. 

대상 스킬들의 목록 및 자세한 변경 사항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내드린 내용들은 2022년 8월과 9월에 걸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8월 범위 스킬 개선, 마검사 마스터리 패시브 전환
9월 캐릭터 밸런스, 채널링 개선, 비호 정령 스킬 개선, 팀 게시판 내 타입 안내, 지정 좌표 이동 개선, 버프형 스킬 개선, 일부 스택 및 토글형 스킬 개선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 및 일정은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개발 노트를 읽으시고 피드백을 주고 싶으신 플레이어 분이 계신다면 의견을 보내 주세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