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TW 개발노트] 2차 캐릭터 밸런싱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04월 19일 적용되는 캐릭터 밸런스에 대하여 공유드립니다.
1. 아나이스
* 소환수의 특화 스킬이 동작하도록 수정됩니다.
- (極)ⓟ 발구르기 특화, (極)ⓟ 웅연(熊連) 특화, (極)ⓟ 체인 라이트닝 특화, (極)ⓟ 링 오브 아이스 특화, (極)ⓟ 화이어 블래스트 특화, (極)ⓟ 거스트 특화
* 소환수에게 룬 스킬 [정의의 심판]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소환수 재소환시 [프레시 에어]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마법인형은 아티팩트의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찌르기 공격력 증가 효과로 전이됩니다.
* 파괴/비호 정령은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Ex) 키클롭스의 수면과 모루 괴물의 스턴에 걸리지 않습니다.
2. 발화/빙결/중독의 버그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의 HP가 0이 되면 몬스터가 사망하도록 수정됩니다.
* 해당 내용이 적용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
스킬 이름 |
캐릭터 |
스킬 이름 |
루시안 |
(極)이그니션 |
이스핀 |
(極)이그니션 |
(極)화이어 애로우 |
(極)화이어 애로우 | ||
(極)퍼랠러시스 |
(極)카운터 스피어 | ||
보리스 |
(極)프리즈 |
티치엘 |
(極)이그니션 |
(極)ⓒ아이스 슬래쉬 |
(極)화이어 애로우 | ||
(極)ⓒ아이스 슬라이스 |
(極)화이어 볼 | ||
(極)글라시아 |
(極)메가 블레이즈 | ||
(極)아이스 미사일 |
(極)메테오 스트라이크 | ||
(極)아이스 포그 |
(極)프리즈 | ||
(極)아이싱 피어스 |
(極)아이스 미사일 | ||
(極)포이즌 |
(極)아이스 포그 | ||
(極)빙격참 |
(極)아이싱 피어스 | ||
(極)프로즌 브레이크 |
(極)아이시클 레인 | ||
막시민 |
(極)퍼랠러시스 |
(極)퍼랠러시스 | |
(極)미스틱 터치 |
클로에 |
(極)이그니션 | |
(極)포이즌 |
(極)화이어 애로우 | ||
시벨린 |
(極)투룡 (投龍) |
(極)화이어 볼 | |
조슈아 |
(極)아이언 미스트 |
(極)메가 블레이즈 | |
(極)마인드 블래스트 |
(極)메테오 스트라이크 | ||
(極)마인드 프리즈 |
(極)프리즈 | ||
란지에 |
(極)아이스 샷 |
(極)아이스 미사일 | |
(極)미스티 샷 |
(極)아이스 포그 | ||
(極)아이스 피어스 샷 |
(極)아이싱 피어스 | ||
(極)프리즈 샷 |
(極)아이시클 레인 | ||
(極)블리딩 샷 |
(極)퍼랠러시스 | ||
나야 |
(極)프리즈 |
아나이스 |
(極)링 오브 아이스 |
(極)아이스 미사일 |
(極)피해 증폭 | ||
(極)퍼랠러시스 |
(極)시너지 | ||
(極)포이즌 |
|||
(極)인술 폭 (爆) |
3. 보리스, 밀라, 벤야, 로아미니, 녹턴의 대미지 버프 공식이 변경됩니다.
- 란지에, 이자크와 같은 공식으로 변경됩니다.
※ 벤야는 마스터리[퍼펙트 스킬]만 공식이 변경되며, [(極)트랜스 스피릿]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4. 복합공격 공식이 상향됩니다.
* 물리복합(STAB+HACK) 대미지 공식이 상향됩니다.
- 기존 대비 약 10% 상향됩니다.
* 마법찌르기(STAB+INT) 대미지 공식이 수정됩니다.
- STAB의 대미지 증가 비율이 기존 대비 약 20% 상향되어 INT와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 마법베기(INT+HACK) 대미지 공식이 수정됩니다.
- INT의 대미지 증가 비율이 기존 대비 약 20% 상향되어 HACK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 해당 공식 수정은 복합공격을 사용하는 모든 캐릭터에게 해당됩니다.
5. 수정되는 스킬의 자세한 정보는 TW핫이슈를 참고해주세요.
루시안 / 보리스 / 밀라 / 티치엘 / 아나이스 / 클로에 / 벤야 / 녹턴
해당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차후 변경될 소지가 있으며, 4월 12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밸런싱 패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