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TW 개발노트] 인첸트 표기 개선 개발노트
센우크의 강화 시스템 - 인첸트 표기 개선
안녕? 센우크라고 하네.
캐릭터 밸런스 이후 오랜만에 보는군.
오늘은 앞으로 업데이트할 내용에 대하여 알려주려고 하네.
★ 강화 시스템 개선 ★
그동안 투자한 만큼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도록 극한, 장비 수급 완화, 갑옷 강화를 진행했지.
하지만 지금보다 캐릭터를 더 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단 말이지.
그래서 여러 가지 생각해 보니 속성, 인챈트등 기본적인 강화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캐릭터를 강하게 할 수 있겠더라고 사소한 문제만 해결된다면 말이야.
어떤 문제가 있냐고?
낮은 확률로 몬스터에게 드랍되는 '속성 강화석', ‘어빌리티’로 인하여 접근성이 낮은 문제.
‘인챈트’, ‘매직리폼’의 가능한 범위를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없는 문제.
랜덤으로 추가 효과를 획득하다 보니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것이 많은 ‘어빌리티’
특정 NPC를 찾거나 사용이 불편한 어빌리티 UI등
많은 부분이 유저로 하여금 장비를 강화하는데 방해의 요소라고 작용하고 있어.
그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고, 개선을 진행하고 있지.
예를 들면
SEED만으로 +9까지 속성을 부여할 수 있고, 고정 효과로 어빌리티를 장착할 수 있게 하며
SEED로 인챈트가 가능하고 UI에서 인챈트 가능 범위를 보여주는 방법등
최대한 재료를 단순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어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노트에는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 인챈트 능력치 표기 방식 ★
매직리폼으로 인챈트 한 능력치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있는데 많이 불편했었지?
그래서 인챈트 한 능력치는 매직리폼으로 더 이상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했고
어빌리티처럼 별도로 표시(+3/-3) 되도록 하여 쉽게 구분할 수 있게 했어.
단. 어빌리티와 인챈트 수치는 합산되어 표시되지만, 능력치를 클릭하면 분리되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야.
너무 걱정하지마.
이미 인챈트를 진행한 장비도 새로운 표기 방식으로 변경되도록 작업했으니까.
어떻게 능력치가 변경되냐고?
예를 들어서 설명해주지.
해당 장비는 인챈트로 찌르기 공격력을 31, 베기 공격력을 29로 만들었어.
기본 능력치를 확인해보면 찌르기는 6~11, 베기는 2~7를 인챈트로 증가시켰다고 할 수 있지.
해당 장비는 이후 아래 이미지처럼 기본 능력치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변경될거야.
해당 장비는 인챈트로 찌르기 공격력을 31, 베기 공격력을 29로 만들었어.
기본 능력치를 확인해보면 찌르기는 6~11, 베기는 2~7를 인챈트로 증가시켰다고 할 수 있지.
해당 장비는 이후 아래 이미지처럼 기본 능력치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변경될거야.
인챈트 능력치 표기는 유저들이 많이 불편할 것 같아서 공개테스트 서버에 미리 적용했으니 바로 확인들 해보라고
아마 멀지 않은 시기에 다시 만날 것 같은데 그때까지 모두들 잘 지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