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TW 개발노트] 섀도우 & 애쉬 캐릭터 밸런스 안내
오랜만이야.
더치커피를 좋아하는 까도남 센우크라고 하네.
오늘은 드디어 섀도우&애쉬 캐릭터들의 밸런스 내용에 대하여 알려줄게.
시벨린
‘버서크’ 스킬로 높은 데미지와 긴 스킬 중딜레이로 묵직한 한방이 컨셉
◆ ‘버서크’ 스킬을 토글로 변경
5분마다 스킬을 재사용하기 귀찮았지?
이번에 1회 사용으로 버프가 유지될 수 있게 토글 설정으로 변경했어.
◆ ‘홍룡등천(紅龍登天)’ 스킬
최대 LV를 20으로 상향, 타격횟수를 6타로 증가시켰고,
후딜레이도 조정해서 LV16 이상부터는 콤보 공격도 가능해.
◆ ‘투룡(投龍)’ 스킬
최대 LV를 20으로 상향시키면서 타격횟수를 5타로 증가시켰고
스킬 데미지, 크리배율, 후딜레이 등을 ‘홍룡등천(紅龍登天)’과 동일하게 수정해서
창 무기 사냥 스킬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했어.
◆ ‘비연(飛連)’ 스킬
1초라는 빠른 중딜에 비해 타격횟수가 3타이다 보니 보스 사냥이 오래 걸렸지?
타격횟수를 5타로 증가시켜 막시민과 비슷한 보스 사냥 속도를 가질 수 있게 수정했어.
이번에 빠른 보스 사냥이 가능하도록 6타로 수정했어.
이스핀
스킬 무딜레이와 빠른 중딜레이
◆ ‘진 오를란느의 가호’ 스킬
버프 스크롤 아이템의 능력치 상승과 중첩 가능하도록 수정했어.
◆ ‘카운터 스피어’ 스킬
최대 LV를 3으로 상향시키면서 타격횟수를 3타로 증가시켰고
스킬 이펙트에 비해 범위가 좁은 문제도 수정했어.
◆ ‘더블 크로스 슬래쉬’, ‘산화무(散花舞)’ 스킬
공격력 +60의 투구 어빌로 스킬 데미지만 놓고 보면 타 캐릭터 부럽지 않은데
중딜레이가 길다 보니 DPS가 많이 낮았지.
이번에 중딜레이를 50% 감소시켜 빠른 사냥이 가능하도록 수정했고
장검/평도로 스킬을 사용해도 무딜레이가 가능하도록 후딜레이를 조정했어
◆ ‘질풍사’ 스킬
타격횟수 및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켰어
나야
스킬 무딜레이와 빠른 중딜레이
◆ ‘수리검 던지기’
최대 LV를 15로 상향시키고 타격횟수를 3타로 조정해서
사냥 특화 캐릭터의 설정을 극대화 시켰어
◆ ‘인술 폭 (爆)’ 스킬
최대 LV를 15로 상향시키면서 타격횟수를 3타로 증가시켰고
SP 소모량을 기존보다50% 감소시켰어.
◆ ‘심’ 스킬
중딜레이가 3.2초로 너무 길었지?
산스루리아 ‘용병 부대장’만큼은 아니지만 중딜레이를 50% 감소시켜
빠른 보스 사냥이 가능하도록 수정했어
막시민
◆ ‘폭(爆)’, ‘실피드 랜스’ 스킬
태도 및 대검 무기 사냥 스킬로 사용할 수 있게 타격횟수를 4타로 조정했어
◆ ‘롤 하쉬’ 스킬
지금도 충분하게 좋은 스킬 이지만 저자본 유저를 고려하여 크리배율을 조금 상향시켰어
◆ ‘윈드 슬라이스’ 스킬
다른 캐릭터 부럽지 않은 좋은 스킬인데
투자 비용이 많다 보니 저자본 유저는 보스 사냥이 힘들었어
이번에 저자본 유저도 조금 더 보스 사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크리배율을 조금 상향시켰어
◆ ‘연(連)’ 스킬 강화
테일즈에서 최고로 화려한 모션을 자랑하는 스킬이지.
하지만 모션에 비해 스킬 성능이 좋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 되어 버렸어.
명성에 걸맞게 스킬 성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어
타격횟수도 6타에서8타로 2타나 증가시켰고, 중딜레이도 50% 감소시켰어.
기대해도 좋을 거야.
이번 섀도우&애쉬 캐릭터의 밸런스 내용은 여기까지야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 있어.
다음에는 액시피터 캐릭터 밸런스 내용을 들고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