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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팀 ! 그들을 파해쳐보자!!! Q&A 3탄!

2011-01-04 17:34 25452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GM베라모드 입니다. _ _)

 

 

테일즈위버 그들을 파해쳐보자! 시간이 또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날카로운 질문들이 많이 도착하여 개발횽과 개발동상이 진땀을 흘리셨다는

소문이 들리더군요 ~ ~! 그럼 각설하고 바로 개발팀의 답변 전달 드립니다 ~!

 

 

! 여러분이 주신 질문은 진실성을 위하여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작성하였으며,

각 질문의 내용에 따라 담당자가 직접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Magicweaver를 통하여 취합된 질문들]

 

 

 

질문1.

'명예의서' 말인데요, 유저 상점에서 파는 것을 보면 어떤 능력치를 향상시켜 주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사기가 망설여집니다. 직접 더블 클릭해서 칭호를 습득해야만

특정 명예의서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어서요! 원래 '명예의서' 컨셉이 그런건가요?

'마법 능력치를 향상 시켜줍니다.'와 같은 간단한 설명이 추가될 순 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 [산스]아르하나 -

 

 

 

by. 개발팀


'명예의 서' 제작시 컨셉으로 설정한 부분입니다.

 

 

 

질문.2

챕터 퀘스트를 제외한 일반 퀘스트의 보상이 매우 낮습니다. 퀘스트를 받아놓고도 보상이 낮아서

안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은데 일반 퀘스트의 보상을 높여주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그리고

게임 내에서 Alt+H를 누르면 나오는 가이드는 언제쯤 패치가 가능한지요?! 궁금합니다.

- [가나]성냥 -

 

 

by. 개발팀

 

퀘스트 리뉴얼 및 게임 가이드는 타 콘텐츠 제작으로 아직 구체적인 작업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저 분들이 불편 사항을 겪고 있다고 하시니, 좀 더 우선순위를

높게 조절하여 작업 진행하는 방안을고려해 보겠습니다. 

 

 

 

질문.3

캐시샵에서 살 수 있는 투명 아이템이 확장템과 장착하는 자리에 겹쳐서 투명 아이템을

끼고 싶어도 낄 수가 없습니다. 확장 아이템을 포기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캐시샵 머리를 했을 때도 투명 아이템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쩔 수 없이 옵이 있는

확장을 껴야하기 때문에 캐시샵으로 머리를 바꿔도 큰 변화를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꼭 투명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치장용 아이템을 장착 할 수 있는 자리를 확장템과

겹치지 않게 슬롯을 하나 더 만들 수는 없을까요? 궁금합니다.

- [하칸]SpaceBoy&SpaceKid -

 

 

by. 개발팀

 

현재 다른 콘텐츠 작업으로 해당 내용에 대한 작업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중요 콘텐츠 작업이 마무리되면 고려해 보겠습니다.

 

 

 

질문.4

투명한 결정, 볼품 없는 작은 조각 등 화분에서 새로운 어빌템들이 나온지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정작 그 어빌템들을 쓸 수 있는 새로운 어빌에 대해서는 시스템이 구축 되어있지 않습니다.

언제쯤이면 새로운 어빌템들을 사용할 수 있나요? 언제까지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인터셉터 -

 

 

by. 개발팀

 

어빌리티 관련해서는 새로운 시스템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시스템을 가지고 찾아뵐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질문.5

비슷한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칭범들이 교환 사기를 하고 있는데요, 교환창을 띄웠을 때

서로의 아이디 아래나 옆에 케릭터나 레벨이 보이도록 하면 어떤가요? 확실히 교환 사기에

대해서는 높은 확률로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입 가능할까요?

- [오를]군터

 

 

by. 개발팀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일정 검토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6.

작년에 펫S 스킬인 '자동 줍기'가 나왔는데요, 펫 S스킬을 2가지밖에 습득을 할 수 없어서

자동줍기가 나오기 전, 근성과 보물찾기를 배워놓은 사람은 거금을 들여서 다시 펫을 사고

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펫S 스킬 습득 가능 제한을 풀어주시거나, 펫S 스킬을 초기화

시켜 주는 스크롤을 만들어주실 계획은 없는지요?

- [트라]상디,봄공 -

 

 

by. 개발팀

 

펫 스킬 수정 및 업데이트는 올해 개발 로드맵에 포함되어, 현재 작업 진행중 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질문.7

다양한 이벤트를 원해요. 예전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려서 테일즈위버 유저로서 참 재미있고

좋았습니다. 요즘 이벤트는 '잡템 수집 -> 보상' 이런 식으로 자주 열려서 항상 비슷한 것 같아요.

'잡템  수집 -> 보상'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차라리 잡템 수집 장소를 좀 더 포괄적으로 넓히거나

다양하게, 여러 곳에서 습득 가능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롱소드 이벤트 같은 경우에도

좁은 사냥터에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려서 잡템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고가에 잡템이 거래되는 사태도 발생했답니다. 고려해 주실거죠 ^-^

- [산스]아르하나 -

 

 

by. 개발팀

 

ㅜ_ㅜ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다음 이벤트 때는 이런 추가적인 부분까지 확인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질문.8

예전에 용자의 무덤 커플링의 패치에 대해서 이벤트 의견으로 나온 적이 있고,

채택 또한 되었었지요. 용자의 무덤 커플링이 확장 템으로 전환될

가능성은있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 [하칸]SpaceBoy&SpaceKid -

 

 

by. 개발팀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수정 계획이 잡혀있지 않습니다.

 

 

 

질문.9

현재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캐시 아이템들 중에 혹시, 무료로 전환시킬 계획이 있는

아이템이 있나요? 예를 들어 상점 검색기 같은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 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산스]센준 -

 

 

by. 개발팀

 

중요 콘텐츠 제작이 마무리되면,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0

챕터 중에 1:1이랑 채팅이 모두 무시되는 현상 변경 계획 없는건가요? 챕터를 진행하는 동안

클챗이나 팀챗으로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말을 하면 챕터 이벤트를 다 보고 난 후에

그사이에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없는 게 너무 답답해요;; 상대가 챕터중인걸 모르는 상황에

1:1걸어서 말을 걸면 상대 쪽에선 모르니까 그대로 무시하게 되는 것도 너무 답답해요.

- [가나]히바링 -

 

 

by. 개발팀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작업 계획이 잡혀있지 않습니다.

이전부터 유저들의 불편사항으로 리뉴얼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다른 작업 보다 중요도가 낮아 작업 목록에서 제외된 상태입니다.

 

 

 

질문.11

에피 1이나 에피2챕터 진행할 때 프롤로그 같은 스토리 보는 거 스킵 기능

추가 시켜주시면 안 되나요? 서풋을 간 경우나, 여러 개의 케릭터를

키우는 경우에 많이 불편합니다.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레코]시베 -

 

 

by. 개발팀

 

위 내용과 같이 리뉴얼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다른 작업보다 중요도가 낮아서 작업 목록에서 제외된 상태입니다.

 

 

 

질문.12

비밀 던전에 매크로들이 너무 많습니다. 광산의 던전이 하향되면서 매크로들 때문에

일반 유저들이 도리어 챕터 재료를 못 구하고 있고, 소소하게 돈벌이를 하던 보석류나

사이모페인도 못 캐고 있습니다. 비밀 던전 매크로에 대한 제재를 강력하게 해주시면

안 될까요? 그리고 한국에서 매크로를 돌리는 한국 매크로들은 매크로의 제재가 24시간으로

너무 약하다, 그리고 매크로를 돌리다가 제재를 먹어도 어차피 영구제재는 없기에 24시간

후에 와서 다시 매크로를 돌리면 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매크로를 안돌리는 유저들에게

억울하면 너네도 돌려라, 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매크로 사용으로 제재를 당하면 유예 기간을

30일 정도로 늘리거나 지속적으로 2차 제재에 걸리면 계정 삭제나

영구 정지를 먹이거나할 수는 없는건가요? 궁금합니다.

- [아노]l빙의l

 

 

by. 운영팀

 

매크로 관련 문제는 여러분이 걱정하는 것 이상으로 저희도 늘 고민하고 있는 문제 입니다.

회의 때마다 언급되는 고정 과제 이기도 하죠~ 그만큼 제재도 여러 방면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모든 내용이 공지로는 안내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지역에 있는 매크로나 여러분께 동일한

불편을 드리고 있다 판단하여 특정 지역 위주로 보다는 모든 필드 위주로 단속을 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재 기간 관련해서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운영정책은 운영자 혹은

기획자가 편의대로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내부적인 이슈에 따라 현재의 정책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또한 제재 단계는 , 1차 7일, 2차 20일, 3차 영구 제재 입니다. 실제로 영구제재된 사례가 존재하나

수시로 진행되기에 명단을 공개하지는 않기에 인지하지 못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13

헤어샵도 나왔는데 조금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의상샵 같은 것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일단은 케릭티어 대한 캐시 변경 아이템이 헤어뿐인데 다른 쪽의 케릭터 캐시 변경 아이템을

계획하고 계시는지요? 궁금합니다.

- [레코]러브민 -

 

 

by. 개발팀

헤어를 제외한 캐릭터의 외형 변경 아이템 작업은 현재 진행 중 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은 진행 중인 작업이 마무리되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4

현재 플윙을 가져가면 은괴 4개로 교환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칼윙으로도

교환가능했으면 좋겠어요. 플윙과 칼윙의 차별이 싫어요 >_<)/

- [아노]아누

 

 

by. 개발팀

말씀 주신 내용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해당 내용은 수정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질문.15

에피2 필드용 신조의 깃털이 있으면 좋겠어요.

사냥터에서 윙은 쓸 수 있어도 그 외 워프로뛰어다녀야 되는게 불편해요.

에피2 필드내에서 빠르게 워프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되면 좋겠어요.

- [가나]히바링 -

 

 

by. 개발팀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수정 및 기타 방법을 통해,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질문.16

이자크를 제자로 받을시 챕터 구현 때문에 졸업을 할 수 없습니다. 에피소드 1 진행도 못하여

이자크 각성 퀘스트도 못하고 있는데 언제쯤 이자크는 퀘스트가 구현이 되나요? 궁금합니다.

- [오를]메밀 -

 

 

by. 개발팀

이자크는 에피소드2 챕터0 만 클리어 하시면 졸업 가능합니다.

각성 퀘스트 포함한 여러가지 퀘스트는 작업 진행 중인 상태이며,

테스트를 거쳐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7

화분 및 이자크의 비밀 상자 아이템 나오는 방삭이 관한 질문입니다. 정말 궁금했습니다.

화분 및 이자크 비밀상자는 맨 처음 아이템 만들때 부터 좋은 아이템의 한정을 두고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저도 첫째날에 비밀상자 질렀을때는 괜찮은 아이템이 떳었는데 다음날은 텅텅비더군요.

정리하자면, 화분 및 이자크 비밀 상자에서 나오는 좋은 템들은 한정 수량 없이 랜덤으로

추첨해서 나오는 것인가요, 아니면 한정 수량을 정해놓고 그 수량만큼

좋은 템이 풀리면 안나오도록 시스템이 지정되어있나요?

- [아노]닉네임미정 -

 

 

by. 운영팀

화분류의 캐시아이템은 모두 일정한 확율로 짜여 있으며 수량 제한 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다만 대체적으로 첫째 날 구매하는 문들이 가장 많기에 좋은 아이템이 다량 등장할 확율이

높은 것입니다. 여담 입니다만 화분류 아이템을 만든 모 기획자가 캐시아이템을 구입 후

결과물을 보고 눈물을 흘린 장면을 목격한 적도 있습니다.

( 덧> 기획자 분들도 사비로 넥슨 캐시 충전을 한답니다 ㅎㅎ... ㅠ ㅠ )

 

 

 

질문.18

루시안의 이스케이프 스킬을 개선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기 신조의 깃털이라는 캐시템이 나온

이후에 이스케이프 카드를 구매하는 것 보다 아기신조 깃털을 사는게 가격면에서

도 효율적이기도 하다는 말도 나오는데 이건 멀쩡히 배운 스킬 쓰면서도 왠지 억울하네요.

혹시 지금 이런 특정 케릭터의 특성화 되었던 스킬의 캐시화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신지요?

루시안의 이스케이프 같은 경우에는 지금 가격의 1/3으로 줄여주거나 아니면 움직이는 방향

지정식으로 하든 먼가 좀더 좋아질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 [가나]엘。-

 

 

by. 개발팀

 

T_T 해당 아이템으로 피해를 보고 계시는 루시안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절을 하면서 스킬 부분도 추가 및 수정하고 있는데요.

캐시아이템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스킬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방안을 고려하겠습니다.

 

 

 

질문.19

케릭터 육성함에 있어서 여러가지 경우의 수(컨텐츠)를 추가개발 중인지 궁금합니다.

 (전직, 스킬 추가, 모션 추가, 속성 능력치 도입 등 ) 이런 새로운 시스템 에 관해 궁금합니다.

- [하칸]나우 -

 

 

by. 개발팀

 

현재 개발 로드맵에 '고렙을 위한 콘텐츠'를 작업 리스트로 분배해 놓은 상태입니다.

정확히 어떤 시스템을 넣을지 말씀 드리기는 곤란하지만

고렙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20

 공수성전에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부클럽으로 돌려막기 식으로 해서 윙 가격을

엄청나게 폭등시키는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돌려막기 방안으로

1. 클럽신청 레벨 상향조정 10 > 15 렙

( 갖10 된 부클럽도배 방지, 클럽 레벨 15는 10보다 훨씬 만들기가 힘듭니다. )

2. 공성 신청시 클럽에 일정수의 유저가 있어야 신청가능

( 30명 한도이면 70% 이상 채워있어야지 신청가능 )

3. 유령클럽 신청 방지를 위해 클럽 경험치등을 포인트화하여, 신청시 소진되도록 변경

이정도를 생각해봤는데요, 테일즈위버의 재미를 공수성전에서도 찾을 수 있도록,

그리고 독점 방지를 할 수 있도록 수정을 해주시면 안될까요? 어려운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 [하칸]그녀는귀여워 -

 

 

by. 개발팀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공성전 등을 포함하여 '고렙을 위한 콘텐츠'는 올해 로드맵에 중요한 이슈로 잡혀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작업 목록에 추가하여 개선을 진행하겠으며 이외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그 내용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

 

 

 

 

마치며 ..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네요.

2011년에도 유저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테일즈위버팀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늘 테일즈위버를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2011년에도 발전하는 테일즈위버와 함께

즐거운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테일즈위버 팀 드림

 

 

 

 

 

전체 댓글 :
114
  • 루시안
    네냐플 MiniHillian
    2011.01.25
    안된다는게 왜이리 많아 ㅋㅋ
  • 막시민
    네냐플 chuM
    2011.01.25
    삼륜//묘원같은 사냥터라 ㅋㅋㅋ 옛날 같아선 꿈도못꿀 레벨업을 하죠. 그러다 묘원벗어나면 레벨업 지쳐서 포기하는... 에효-_- 차라리 전 어려워도 꾸준한게 좋은데... 요즘 근성없는 애들이 많아요 ㅋ
  • 티치엘
    하이아칸 꽃여울
    2011.01.23
    왤케 사람들이 신경질적인지 ㅡㅡ;아예 신경을안쓰는것보단 낫죠 이런글을 올리면서 사람들에게 이런것도 알려주고 그러면 그래도 노력은 하고있구나 이생각은 안드나요?? 뭐만 하면 악플에 부정적인댓글에 ㅡㅡ;
  • 루시안
    네냐플 NewBalance。
    2011.01.21
    열심히 해주시길.ㅋㅋ.
  • 나야트레이
    네냐플 아르카타
    2011.01.19
    다른건 다 필요 없고 메크로랑 짱개만 막아주셈 게임 재밌게 즐길테니
  • 란지에
    네냐플 NiceGunner
    2011.01.17
    매일 똑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앵무새 같은 족속들... 그리고 게임내에 가이드도 가이드라고 말할 수준도 않되고 가이드북 판매로 이득을 보려고 일부러 업뎃 않하는 것처럼 밖에 않보이네요.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삼륜
    2011.01.17
    묘원같은 사냥터 더없음? 사냥터 크기를 더 늘려주시던가;
  • 란지에
    네냐플 지구별★
    2011.01.16
    왜그러세요 운영진들도 노력하겠죠 하나하나 이렇게 따지고들면 저라도 운영할마음 더 없어질겁니다. 뭐 응원의 말은 남기지 못할망정 뭐만하면 악플에... 정말 한심하네요 다들
  • 티치엘
    하이아칸 ButterFlyÐ。
    2011.01.15
    그짜증으로 게임개발운영하려니 열받아서 하기싫고 그때문에 테일즈위버 사람들은 점점없어지고, 당연한이치아니겠습니까 그러니까 실현도못할 공략계속 지어내고 기대감만주고 실망만더시키게만들죠
  • 티치엘
    하이아칸 ButterFlyÐ。
    2011.01.15
    테일즈위버한테 뭘바라겠어요 유저도 메이플같은데 비하면 쥐꼬리고 돈도 테일즈위버보다 메이플이 두세배로 잘벌꺼고 이런식이면 윗상사들이 어떻게대하는지, 그 훈계를 받는 테일즈위버 개발운영팀들은 할맛이나겠습니까.
  • 이스핀
    네냐플 궷햏。
    2011.01.15
    이런답변보면 아직 테일즈 망하지 않았다는건 알게해줘서 매우좋은데;;
  • 클로에
    네냐플 카디스
    2011.01.15
    테일즈 서비스된지가 몇년 지났냐? 그거 생각해봐라 저런 답변이 납득이되나.. 디자이너도 금두운 좌표 0.0으로 잡아가지고 모션 웃기게 돌아가더만=_=..
  • 루시안
    하이아칸 깐영5
    2011.01.13
    아니 ㅡㅡ 답변솔직히 고려해보겠습니다. 빠른시일안에~~ 이런답변가지고 저희유저분들의 맘을 사실수있으실까요; 운영팀의 답변은 상세하게잘적어주시는데 개발팀답변은 그저그런답변들밖에안보이네요
  • 티치엘
    네냐플 〃프레이
    2011.01.12
    텔즈만은 제발 그렇게 안됬으면 좋겠어요.. 정말 운영자분들,지엠님들 최선을 다해주시고 계시니까.. 절대로 망하지 않게 해주세요 ㅠㅠ
  • 티치엘
    네냐플 〃프레이
    2011.01.12
    답변 내용이요.. 솔직히 '아스가르드' 라는 게임에서 아스가르드팀에게묻는다라는 제목으로 실행된 질의응답에서 나온 답변이랑 거의 흡사해요. 그 게임(정확히는 운영진) 지금 유저들한테 욕먹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