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핫이슈

테일즈위버 팀 ! 그들을 파해쳐보자!!! Q&A

2010-08-18 17:02 43211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GM베라모드 입니다. _ _)


Magicweaver, Fateweaver와 함께 하는 테일즈위버 이벤트 그들을 파해쳐보자! 이벤트에서
예상대로 많은 분들이 각 팬페이지에서 댓글(혹은 게시물로) 질문을 주셨습니다.


^_^ 예상 했던 바 이지만 역시나 다시 한번 더 노력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이벤트였으며 지금 바로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주! 여러분이 주신 질문은 진실성을 위하여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작성하였으며,
각 질문의 내용에 따라 담당자가 직접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Fateweaver 를 통하여 취합된 질문들]



1.운영진이 생각하는 테일즈위버란!? 스톤커즈

by. 운영팀

내 생활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그 무엇



2.GM분들은 매크로를 어떤방법으로 잡으시나요? 겨울이 

by. 운영팀

매크로 단속 방법에 대한 질문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안내 불가 입니다.
사유는 공개 시 해당 규칙을 매크로 사용자가 피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심증으로만은 매크로 제재가 불가하며 다양한 확인 작업을 통해 제재가 진행 됩니다.



3.운영진님 이거 답변하시다가 돌아가시지 않으실까요? 노블레스 

by. 운영팀 

아직 살아 있군요 ㅎㅎ



4. 욕설,비방 관련된 문제를 좀더 강력하게 제제할수없는지 버그리포팅에 신고하는방법말고
그외는없는지 신고게시판을 새롭게 만들 생각은없으신지요
.버그리포팅에 욕설신고하래서 신고를해도 그냥 참고용으로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한다고하는데
왜그렇게 되는건지 게임에 스트레스 해소하러온거지 쌓이러 온건 아닌데더 스트레스받네요
또하나더 말하자면 해킹에대한 보상을 확실히 공지해주셨으면합니다.
서로너무 많은 의견이있어 서로 헷갈려하고있습니다~ 비타

 by. 운영팀 

첫 번째 주신 “강력한 제재” 관련해서는 저희도 지켜야 하는 운영정책이 있으며
임의로 감정적인 업무처리는 불가함 참고 바랍니다.
신고 게시판을 따로 개설하지 않는 이유는 신고만 이루어 진다면 좋으나
다른 용도의 게시물도 함께 올라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며
현재도 고객센터 전화/메일 문의를 통하여 해당 내용을 접수 받고 있으니 문제발생시 해당 루트를 통해 접수 바랍니다.
추가로 진실된 신고만 이루어 진다면 좋으나
가끔 개인적인 감정으로 허위신고를 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확인 절차가 필요함 참고 바라며,
단순히 재미 삼아 신고하시는 분들은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해킹 관련해서는 “보상”의 개념이 아니라 “서비스”의 개념입니다.
또한 해킹 발생 후 피해 아이템의 종류와 이동 방법이 다르고
이에 대해 공지할 경우 기준을 피해서 아이템을 이동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려로 많은 항의가 있어도 공개하지 않는 것이며 피해 발생 후
서비스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타티의 상향이 시급합니다 -_ㅜ – 세련

 by. 운영팀

타티의 상향이 필요하다는 건 인지하고 있지만 다른 캐릭터에 비해 우선 순위가 낮아서 대기 중입니다.
차후 다른 캐릭터 작업이 마무리되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6. GM분들의 '테일즈위버와 인연을 맺게된 계기'를 듣고싶어요! – 호시

 by. 운영팀

흠 ~ GM분들 모두 계기와 시작 일시는 다릅니다.
GM베라모드의 예를 들면 넥슨 입사 전부터 테일즈위버를 접했고
창세기전 시리즈를 너무 좋아해 각 시리즈 별로 3번씩은 플레이 해 본 듯 하군요 +_+;



7. GM분들에게 셀바스평원6은 가봤는지 그매크로들은 한번이라도 본적있는지 묻고싶네요 ^ - 괴물 

by. 운영팀 

올해 들어 공지로 안내된 매크로 제재 수량은 총 56,113개 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한 답변이 될 듯 하고요 공지로 안내되지 않는 소량 제재도 수시로 이루어 지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_^



8. 지금배고픈가요? 아노 유ol

 by. 운영팀

점심 먹었습니다. ㅎㅎ 지금 시간은 오후 2시 ~



9. GM분들의 하루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하루종일 테일즈위버 관리를 하신다면 몸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쿠로 


by. 운영팀 

출근하고 테일즈 점심 먹고 테일즈 저녁 먹고는 가끔 테일즈 주말에는 가끔 테일즈 ..
가끔은 불쌍하다고 느끼기도 하는 하루 일과 군요 ~
덕분에 몸 관리는 따로 못하고 있죠 GM들이 사진을 공개 안 하는 이유는 어쩌면 이런 문제 일 지도 모르겠군요.
훗! 진실은 저 우주 건너편에 ~



10. 화분판매로 얼마나 벌었나여

by. 개발팀

매출 쪽은 대외비라서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살려주세요ㄷㄷ 





 [Magicweaver를 통하여 취합된 질문들]


질문.1
이번 첫번째 '질의서'를 통해 테일즈위버와 매직위버간에 소통이 활발해지는 시발점이 되길 기원하면서,
테일즈위버팀께 매직위버 회원들이 그동안 궁굼했던 질문들을 대신해서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계속하게 될 '질의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매직위버



by. 개발팀 

매직위버 회원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여러 질문을 주셔서 저희 개발팀에서 답변을 드리면서도
많은 내용을 확인하고, 여러분들의 생각을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by. 운영팀 

사실 저희 내부적으로 이야기가 나오던 찰나에 매직위버 측에서도 주신 이야기라 놀랐습니다.
우선 이번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심 정말 감사 드리며,
정기적으로 계속하게 될 “질의서”는 가끔 위트 있는 내용도 좋지만
가급적 너무 가벼운 내용은 피하고 진정으로 테일즈위버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꾸려 나갈 수 있도록
조금 무게감을 두고자 레니플쪽으로 부활시키는 건 어떨까 라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일단 상세한 내용은 이벤트 종료 후 매직위버 대표 홀리님과 다시 이야기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덧 > 매직위버와 테일즈가 무슨 관계냐고 가끔 문의 주시는 분이 계신데요
저희는 매직위버에 어떠한 힘을 실어 드리는 것도 아니고
매직위버 운영진 들도 그것을 바라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오직 테일즈위버의 발전을 위한 “협력”의 개념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질문.2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보셨을 것입니다.
팀을 맺어서 하는 퀘스트와 같은 수많은 새로운 컨텐츠들이 제안이 되었는데,
가장 현실성 있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 매직위버


by. 개발팀 

제안 주신 내용에서 아이디어는 좋으나 당장 구현하기엔 어려운 내용도 있었지만,
몇 가지는 조금만 손보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차후 주요 개발 일정에 여유가 생기면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3
게임내에서 매크로들이 상당수 있는데 운영자분들이 매크로를 얼마나 잡나요?
잡는다면 매크로는 어떤식으로 알아보는건가요? - 아노]거울의미궁



by. 운영팀  

매크로 단속 방법에 대한 질문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안내 불가 입니다.
사유는 공개 시 해당 규칙을 매크로 사용자가 피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심증으로만은 매크로 제재가 불가하며 다양한 확인 작업을 통해 제재가 진행 됩니다.



질문.4
로그나 기록같은것은 얼마나 오래 보관되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거래할때마다 하나하나 기록이 되는지,
백섭이나 오류수정등으로 인해 아이템이 없어지는 현상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두르]Clover

by. 운영팀 

안내 드리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해당 내용은 대외비 입니다.
안내 받지 못해 조금은 답답 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_ _ )



질문.5
드랍률은 모든 케릭터에게 똑같습니까? 아니라면 어떻게 다른가요? - [하칸]시작하기

by. 개발팀

드랍률은 캐릭터 구분 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따로 구분할 필요도 없구요. Ps. 아주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아나이스에겐 다 퍼주고 싶네요…(퍽!)



질문.6
생일 이벤트는 왜 더 이상 하지 않는거죠? - [아노]검객자이로

by. 운영팀 

5/5 이자크 6/7 막군 생일 이벤트 진행 했습니다. ㅎㅎ 다만 내용이 바뀐 것이죠 ~



질문.7
해킹복구는 어떻게 이루어지며,
같은회사게임임에도 다른게임과 해킹복구정책이 다른 이유가무었인가요? - [트라]Lite。


by. 운영팀 

해킹복구는 상황에 따른 결과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뭐다! 라고 안내 드리기가 다소 모호하네요,
다만 저희가 가능한 범위 내에선 최대한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같은 회사 임에도 다른 경우는 데이터 관리 가능 범위, 게임 장르적, 내용적 부분에 다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식RPG게임 5종은 비슷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8
다음 레니플 선발은 언제인가요? - Hi_Tomato

by. 운영팀 

적당한 시기와 주제를 현재 내부 논의 중 입니다. 예리하시군요 ㅎㅎ



질문.9
홈피에지 미니게임, 클럽의 랭킹 및 전체적인 관리는 어떻게 된 것인가요? - [하칸]로맨스


by. 운영팀 
 

시스템 적인 내용이라면 비밀이며 현재 유관팀에서 랭킹 시스템 전반적으로 기술적인 문제가 있어 수정 작업 중 입니다.



질문.10
테일즈위버팀이 꿈꾸는 '테일즈위버'는 ? – 플로멘


by. 운영팀 


테일즈만의 색을 유지하며 모두가 함께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by. 개발팀 

감동적인 스토리와 음악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고, 생각날 때마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



질문.11
네오테시스, 실버스컬 같은 컨텐츠는 언제쯤 만나볼 수 있는 것인가요 - ㄻ]호두과자


by. 개발팀 

일본에 적용되어 있는 컨텐츠는 한국에 그대로 적용하려면 밸런싱이나 그 외적인 내용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말씀 주신 컨텐츠는 모두 한국 적용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질문.12
이자크 듀카스텔의 출시일은 언제인가요? 그리고 이자크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 [트라]Loazen,릭샤

by. 개발팀 

이자크는 마법보단 근접 타격을 컨셉으로 하고 있고요, 올해 겨울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



질문.13
이후에 추가할 세계관엔 과연 어떤곳들이 있나요? - [하칸]改골드로즈』


by. 개발팀 

챕터 진행에 필요한 곳 중심으로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테일즈위버 세계관에 설정되어 있는 모든 곳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웃음)



질문.14
밀라와 시벨린의 유형들은 캐릭터가 등장했을 때부터 무기 자체가 아예 없는 캐릭터가 되어버렸는데요.
밀라의 찌르기형, 시벨린의 베기형, 란지에의 보조형같이
거의 쓰이지 않는 캐릭터들의 유형을 살리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 [오를]Forever′


by. 개발팀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는 비운의 캐릭터 유형이 몇 종이 있습니다.
소외되는 캐릭터 유형의 활성화를 위해서 개발팀에서도 추가 개발 및 수정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일정에 쫓기고 있지만… 개발팀에서는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군요. : )



질문.15
몬스터들의 위치렉은 고칠수 없는것인가요? - [렘므]배꼽피어싱


by. 개발팀

위치렉 관련해서 개선 작업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조만간 위치렉을 수정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질문.16
타격 티치엘 범위스킬 추가계획은 있나요? - [트라바]물복드래곰


by. 개발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우선 순위가 낮아서 아직은 추가 계획은 없습니다.
차후 다른 캐릭터 작업이 마무리되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질문.17
일본테일즈위버가 한텔보다 업데이트가 더 빠른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요?
그리고 한국테일즈에 적용되지않은 일본테일즈 서비스는 언제 적용될예정인가요? - [두르]O…din


by. 개발팀

그 동안은 내부 정책으로 일본 테일즈위버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했었는데요,
앞으로는 대부분의 콘텐트는 다시 한국부터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할 것입니다.



질문.18
앞으로 챕터가 나아가는 방향이 어떻게되나요. - [트라]제인〃

by. 개발팀

기본적으로 챕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 + 아이템)을 더 좋게 하고,
앞으로 업데이트 되는 챕터는 바뀐 퀘스트 시스템으로 추가 돼서 좀 더 쉽게 챕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큰 골격은 이자크, 아나이스 챕터가 추가 되고, 챕터 6부터는 본격적으로 그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멋진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의 챕터 개발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질문.19
최근 나온 벚꽃비 마을은 일본풍이 짙습니다. 한국풍의 마을은 업데이트 하실 예정이 없으신지요 - [산스]●청아

by. 개발팀 

 한국 마을 업데이트는 올해는 일정이 잡혀있지 않지만,
내년 후반기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다려주세요~.



질문.20
앞으로 나올 새로운 케릭터들 말고 현재 있는 케릭터들의 스킬 추가 계획은 없는지? - [가나] Noir


by. 개발팀

캐릭터 밸런싱 작업의 일환으로 여러 가지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스킬 추가도 그 중에 하나이고요.
다만 작업 일정에 따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기존 스킬 수정 등의 내용들로 여러분들께 먼저 공개해드리고 있고요,
새로운 스킬 추가는 작업이 간단한 것만은 아니라 시일이 걸릴 수 밖에 없네요.;






마치며 ..


유저 여러분들의 고마운 말씀 잘 듣고 보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유저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은 대부분 인지하고
바로 개발하여 제공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개발팀 또한 간절하나,
그럴 수 없는 현실에 변명만 잔뜩 늘어놓는 답변을 드린 것 같아서 죄송한 마음만 앞섭니다.

허나, 오랜 시간 또 혼자 걷다 보면 어긋난 길을 걸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여러분들과 목소리와 생각을 나눠 받아
유저 여러분들과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도록 정말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테일즈위버 팀 드림











이벤트 당첨자 안내 드립니다.


아래와 같으며 각 당첨자 분들은 아이템을 지급 받으실 서버/캐릭터ID를
각 팬페이지 운영자 분들께 8/21까지 전달 바랍니다.

이후 전달 하실 경우 당첨이 무효 처리 되며,
각 팬페이지 운영진 분께선 각 이벤트 당첨자 넥슨ID 전달 주실 때 함께 전달 부탁 드립니다.


Fateweaver

질문.01 : 스톤커즈
질문.05 : 세련
질문.06 : 호시


Magicweaver

질문.04 : [두르]Clover
질문.05 : [하칸]시작하기
질문.12 : [트라]Loazen,릭샤
질문.14 : [오를]Forever′
질문.17 : [두르]O…din
질문.18 : [트라]제인〃
질문.19 : [산스]●청아




전체 댓글 :
122
  • 이스핀
    네냐플 머나먼우주로
    2011.01.04
    화분으로 얼마나 벌었나요에서 빵터짐
  • 루시안
    하이아칸 dlgsd
    2010.10.27
    페이트위버질문은 뭐야...
  • 밀라
    네냐플 말기。
    2010.10.12
    왜다들 운영자님에대해서 비판하는지몰르겟네요 막상 당신들이 운영진이 된다면 관리나 할수잇을지 몰르겟습니다 ㅡ,ㅡ
  • 이스핀
    네냐플 진홍련
    2010.10.02
    ㅋㅋ 패치가 되기를 기다린지 언 5년 난 늙어가요 ㅋㅋ 이제 30대를 바라본답니다 빠른 패치좀 ㅋ
  • 조슈아
    하이아칸 봉래
    2010.09.23
    운영팀 정말 열심히내요!! 힘내세용~
  • 조슈아
    네냐플 ID실버
    2010.09.22
    한숨밖에안나옵니다. 이자크의소식은 분명기쁘지만 이역시 원래하던유저들은 이미 몇년이나기다려서 지칠대로 지쳐있구요 거의 모든글의답변을 하는둥마는둥 빙~빙~빙 돌려 이도저도아니게 말하면서 소통을목적으로 이글을쓰셧다니 ..
  • 루시안
    네냐플 아이도저
    2010.09.19
    질문 5를의 답변을 보고 테일즈 운영진을 때릴뻔 했다 캐릭터 평준화가 너희들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이렇게 계속가다간 막시민/티치엘 밖에 없는 더러운 게임이 되버린다. 이것을 먼저 인식하라고 이 밥충이들아
  • 란지에
    네냐플 으웩
    2010.09.14
    녕자님 선릉에서 마주치면 밥사주세요 제가 사드려야하나 -31살 올드 유저가-
  • 란지에
    네냐플 병에든콜라
    2010.09.14
    란지에 타격/마법 은 알겟지만 보조는 모르겠습니다! 란지에 보조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있으신지 말씀해주세요..
  • 란지에
    하이아칸 핫츠〃
    2010.09.13
    ↓밑글에 관한 답변 정말 궁금하네요.. (다른분들도 같은 생각일지도 .. ? ) 시간이되신다면.. 다음에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 란지에
    하이아칸 핫츠〃
    2010.09.13
    운영자님.. 그냥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요.. 테일즈위버가 원래 전민희씨의 룬의아이들이 원작 맞지요..? 궁금한건데 .. 혹시 룬의아이들에 나오는 주인공 외에.. 운영자님들이 생각하는 새로운캐릭터는 안나오나요?
  • 막시민
    네냐플 융처령
    2010.09.12
    올해 겨울!!!
  • 루시안
    네냐플 Darker헌터
    2010.09.11
    힘내세여~
  • 보리스
    네냐플 류디온덴피르스
    2010.09.10
    아니 왜 보리스 얘기는 코빼기도 안비칠까요!!!!!!
  • 이스핀
    네냐플 정열의꽃돌이
    2010.09.08
    난 내가한질문은 여기에 떳는데 이벤트는안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