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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리오의 란지에 벗기기

2008-04-02 10:09 68545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그래픽 파트
리브리오입니다~^.^





란지에의 제작과정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재미있고 알차게 준비해 보았어요^^

개발자의 애정이 듬뿍듬뿍 담겨 캐릭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기로 해요!

 

 

1. 도트 캐릭터 디자인의 구상.

 

이미 설정되어 있는 캐릭터를 테일즈위버에 어울리게 재구성하는 과정입니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결과물이 만족스럽듯이 신중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건 란지에가 아냐!! <- 자칫 이런 좌절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도 있거든요. orz)

 

의논 결과!

 

첫번째

차분하고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려는 의지와는 다르게 하늘색과 흰색이 어우어진 코트를 입고 있으니
코트를 벗겨?!봅시다!! 로 결정 ㅎㅎ


 

두번째

전투는 조금 단조로울 수 있지만 캐릭터 이미지에 맞는 007특수요원의 느낌의 액션인가?

아니면 서부 카우보이 느낌의 쌍권총 액션인가?

 

 캐릭터 모션에 관한 이야기였는데요..

캐릭터성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게임의 재미가 더욱 중요하므로 타격감과 전투의 스피드감을 살리고자
쌍권총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2.수집된 자료와 기획서에 의한 실제 도트 제작 과정.

 

 

캐릭터에 대한 사전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너무 스타일리쉬에 집착한 나머지

란지에의 스마트하고 단정한 이미지랑 동떨어진 디자인만 머리속에 가득했었습니다.

....( _);;;

 

 

 

 

원화랑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해본 러프스케치 -_-;;; 날라리?

 

 

제 머릿속의 란지에는 위 스케치 같았습니다. (어…어이…=_=a;;;)

개발팀 내부에서 여러 번의 회의를 거치고, 직접 수집한 자료를 통해

전반적인 란지에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a

 

 

 

 

~ 이제 7단계에 걸쳐 란지에가 제작되는 모습을 볼까요!!

 

 

 

 

(1)


 

 

가장 처음 만들어 본 ‘프로토 타입’입니다.

 

……….

 

이미 이미지가 각인된 후의 캐릭터를 다시 디자인하려니

참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너무 변형시키면 못 알아 볼 수 있는 상황에서 인상이 강한 컬러인 외투를 벗기고,

캐릭터의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 유저들에게 신선한 이미지를 주면서 란지에라는 친숙한 느낌으로!!

 

지금 보니 너무 여성형이였고 다른 캐릭터들과 이질감이 나네요..

 

하하… 어서 두 번째 과정을 볼까요? ^.^;;

 

 

 

 

 

(2)



 

 

 

목 부분에서 단정한 이미지를 깎아 먹는 느낌이 들어서

목 부분을 좀 더 단정하게 다듬어 주었고

약간 여린 느낌을 들게 하고자 얼굴색을 좀 더 밝게 하였습니다.

 

단정한 정장 스타일을 컨셉으로 너무 정장스러우면 심심하니깐~

손매나 옷깃 부분에 포인트를 넣었습니다.

벨트는 탄띠의 느낌으로 그려봤는데 너무 티가 나지 않네요. ^^;

 

 

(1) 머리 톤이 워낙 원색이라.. 채도를 조금 낮췄고요,

기존 캐릭터보다 다리가 가늘다는 의견이 있어서

다리를 살짝 통통하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3)



 

 

 

전반적인 볼륨감을 살리고

맵 위에 자리하였을 때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맵의 각도에 맞게 보안 하였습니다.

구도가 상당히 안정적이게 변했네요. ^^;

 

, 기본 원화에서는 장화를 신고 있었기 때문에 장화를 한번 신겨 보았습니다.

 

 

 

(4)



 

 

 

 

(이쯤에서 지금 실제 게임에 들어가 있는

바스트 업을 본 것 같습니다 ^^)

 

생각보다 머리가 차분한 모양이라

머리의 디테일을 손 보았고 

손을 펴고 있으니 손이 너무 길어 보여 주먹을 쥐여 주었습니다~

 

디테일 전체적으로 보강하였고

부츠보단 단정한 이미지가 어울려 다시 구두로 교체하였습니다.^^

(왼쪽은 벗기기로 한 코트. 혹시 입히면 어떨까 해서욤…^^)

 

 

 

 

(5)



 

 

 

본격적으로 컬러 보정 작업을 하였고요 위 (4)번 까지 머리 색이

LCD모니터에서 보면 파란색으로 보였습니다 -.-;;;;

 

LCD에서 보는 작업물과 CRT에서 보는 작업물의 컬러가 차이가 심해서..

결국 주변 CRT 쓰시는 분에게 모니터를 빌려서 본격적인 색보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많이 이뻐졌죠?~; )

 

 

 

 

(6)

 


 

 

 

 

짜짠 처음 공개된 시안입니다.

스크린 샷으로 살짝 공개 되었죠?! ^^

 

마지막으로 보정하는 과정에서

염색을 염두에 두고 혼합색이 들어간 의상 색보다는 너무 튀지 않는 단색으로

, 등 뒤가 비어 보이는 느낌이 들어서

탄 집이 기본적으로 달린 형태로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토 타입을 개발노트로 공개한 후….

 

아주 초큼 진짜.. 아주 초큼 상처 받았지만 [……………]

유저분들의 쓰디쓴 조언을 듣게 되었습니다.

 

주로 컬러에 대한 의견이 많았는데요.

"머리카락 색이 좀 더 푸른색이었으면 좋겠다. 눈이 좀 더 강렬하게 붉었으면 좋겠다.

의상이 검은 색이었으면 좀 더 좋겠다."

라는 색에 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7)


 




드드드드드디어~어어 완성된 프로토타입!!!.

 

공개 당시 반응도 상당히 좋았고 홈페이지의 리플로 칭찬하는 분들을 보면

기분이 날아갈 것 같았어요~~!!

흐윽 흐윽 감격 ㅠ_)a

 

전체적으로 컬러 보정을 하였고

등뒤에 액세서리를 붙이니 조금 난잡한 느낌이 들어서 제거하였습니다.

또 후 측면 포즈가 상당히 불안해서 안정적인 자세로 손을 많이 보았네요..

 

 

 

 

 

 

 

 

 

 

 

3.무기와 염색.

 

 

무기

계열은 3가지

하지만 같은 총을 쓴다..

계열별로 다른 테마로 작업해야 특징을 잘 살릴 수 있겠지요~

물리계열 총은 클래식하면서 화승총의 형태를 띄고 있고

마법계열 총은 신비로운 보석이나 색상을 갖고 있으며 총구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탄 집 모양 또한 마법 탄 집은 액체를 담는 용기모양이 많습니다. ^^

 

 

 

 

 

왼쪽 물리계열 오른쪽 마법계열의 총입니다.

 

 

란지에 보조 아이템인 탄집은 착용 시 무기처럼 캐릭터의 엉덩이에

탄 집을 시각적으로 보여 주려고 했으나,

액세서리와의 부조화 때문에

아이콘으로만 등장시키기로 했습니다.

(베이스가 심플해야 액세서리가 잘어울려요 ^^)

 

 

 

 

 

 

 

 

이렇게 등 쪽에 뭔가를 장착할 때를 염두에 두고~

탄 집을 삭제했습니다.

 

 

 

 

 

염색

기존 캐릭터의 염색 부위는 4종류였지만

란지에는 머리 눈 상의 티셔츠 하의 벨트+신발 6종류나 됩니다.++;;

 

프로토 타입 공개 시 유저들이 란지에 눈의 색상에 많은 관심이 있었고

기존캐릭터와는 다르게 눈만 색을 바꿀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눈 염색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염색된 란지에의 모습들~

 

 

 

 

 

 

 

 

3. 애니메이션

 

 

시벨린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스타일리쉬하고 역동적인 모션을 구상해야 했고,

캐릭터의 성격을 최대한 살리면서 유저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최대의 목표였습니다.^^

 

기타 캐릭터의 공격과 마법의 모션은 4개였지만

란지에는 총8가지 공격과 마법 모션이 존재 합니다.

그 중 막시민의 드렁큰 슬립처럼 특수한 기술을 사용 시 발동하는 모션이 2종류 있습니다.

 

 

  

 

 

총을 빙빙 돌리는 란지에의 전투대기의 모습.

 

 

 

 

 

공격1 2 3 모션을 연속으로 돌려본 것입니다.

 

 

 

마법을 사용하는 모션중에 총으로 푸른 장미를 쏘아 맞히는 모션이 있는데.

란지에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중에

푸른장미의 란지에라는 별명이 있더라고요++

이런 희귀정보를 놓칠쏘냐~~ 바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

 

 

 

 

 

마법사용의 모습입니다.

 

 

특수기술 중 발차기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기술이 있는데

여러 가지 시안을 그려보았지만 영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깡패처럼 걷어차 보기도 하고 무영발까지… 덜덜--;;)

 

그 중 여타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로우킥을 선택하였는데

나름 색다르고 강한 인상을 남겨주는 모션을 하고 싶었지만..

오히려 너무 튀는 모션은 캐릭터 이미지를 망칠 수 있으니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테크니컬한 느낌의 로우킥이 적격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화려한 발재주는 이자크한테 더욱 어울리겠죠 ㅎㅎ)

 

 

 

 

 

 

 

 

특수공격의 모습입니다.

 

현재 란지에는 막바지 준비단계에 있으며

조만간 유저들을 만날 기대감으로 부풀어 있습니다. ^^

 

 

란지에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

 

 

 

 

 

 

 

(추가 소식)!!

안녕하세요. 기획파트의 프레넬입니다.

 

란지에 적용을 목전에 두고, 리브리오 님의 개발노트 끝에

 살짝 추가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끼어들었습니다. ^^

 

일본 테일즈위버에는 한국보다 조금 더 늦게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때까지는 시일이 조금 남았는데요, 얼마 전에 일본 테일즈위버에서 란지에 업데이트를

기념해 제작한 일러스트 월페이퍼를 전달 받았습니다.

일본의 양해를 얻어 한국 쪽에 먼저 살짝 공개합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800 X 600
1024 X 768
1280 X 1024
1600 X 1200

 

  

초콜릿색이나 녹색 모두 란지에와 잘 어울리네요.

 

맑고 청명한 느낌이어서 한국 개발팀에서도 전달 받고,

선물을 받은 것처럼 모두 무척 기뻤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분께서 란지에를 기대하고 계시는 구나! 하고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지네요.

 

 

그리고 이쪽은, 한창 테스트 중인 란지에의 아이템 장착 모습입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넥타이 아이템을 장착한 란지에.

란지에는 베이스가 깔끔한 편이어서, 액세서리가 잘 어울립니다.

 꾸미기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서, 저렇게 유치원 세트를 착용하니까

귀여운 느낌이네요.^^

 

어느 나라에서나, 누구에게나, 열렬히 사랑 받는 ^^ 란지에 로젠크란츠 입니다.

개발팀에서도 온 힘을 다하고 있으니, 좋은 모습으로 만날 날을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
89
  • 란지에
    네냐플 나의푸른장미
    2011.11.19
    아흐으으역시 이아인언제봐도 간지좔좔
  • 란지에
    네냐플 몽몽방부제
    2011.09.19
    수고하셨어요^^!!덕분에 귀여운 란징이 열심히 돌리고 있습니다ㅎㅎ
  • 란지에
    하이아칸 Lоułs、
    2010.10.27
    .....역시란지에는 이쁜거같애요 ...짱인듯..[귀엽다..;ㅅ;]
  • 시벨린
    하이아칸 kingdom殺
    2009.05.23
    아 귀여워 ㅡㅡ
  • 란지에
    네냐플 세이노
    2009.05.09
    저 푸른장미던지는거 무슨기술이에요?ㅇㅁㅇ
  • 란지에
    네냐플 신선부군
    2009.01.17
    저기.. 저 푸른장미 던지는기술 무슨스킬임 내예상으로 마법증폭같은데;
  • 란지에
    네냐플 쿠로텐
    2008.12.08
    꺄...아놔....제목때문에..이상한 망상을 해버렸군요.... 귀엽다..
  • 란지에
    하이아칸 삥까
    2008.10.08
    운영자님 란지에 무기좀 많이 득할수있게좀 해주십시요 다른 무기들은 여러캐릭이 낄수있는무기지만 란지에는 오직 한캐릭만 낄수있는 무기아닙니까.압박
  • 시벨린
    네냐플 s그리운추억a
    2008.09.29
    이자크언제나와여??
  • 란지에
    네냐플 L´Arc∼
    2008.08.13
    아이탬샵 에서 란지에 염색약 미리보기 좀 수정해주세요 -,- 눌러도 변함이없스니원-ㅜ;;
  • 막시민
    하이아칸 『Mr。K』
    2008.07.29
    다필요없고 이자크 내놓으세요 ㅜㅜ
  • 조슈아
    네냐플 HighToTo
    2008.07.19
    제목에서 하악하악하고 기대하고 왔건만 ......
  • 클로에
    네냐플 Elizabethe
    2008.05.16
    제목에서 이상한 생각한거 저뿐이겠죠. ㅠㅠㅠㅠ 어쨌든 지금의 란지에가 되어서 다행이에요-.
  • 시벨린
    네냐플 쑤니주인님
    2008.05.06
    니,님하.. 매크로나 어떻게 좀...
  • 시벨린
    하이아칸 칼·스타이너
    2008.05.04
    개발노트고 뭐고간에 모니터링이나 좀 해봐요 -_- 이거 완전 매크로 천지예요 - - 진짜 운영정책은 지키시는겁니까? 나원 -_- 그러면서 캐시 아이템은 계속 만들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