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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밸런싱 수정에 대한 이야기(수정)

2007-06-27 17:14 63186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에 굴하지 않고, 새로운 소식을 안고 찾아온 무투호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새로운 소식은 몬스터 레벨 조정 및 해당 전 레벨 구간에 걸친

몬스터 능력치 조정 및 새로운 exp 산정 등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게임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심이 가장 좋을 듯하지만

조금이라도 수정된 내용에 대한 정보를 알고 확인하여 주시는 것이

테일즈위버를 좀 더 편하게 즐겨주시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수정된 공개테스트 서버 몬스터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몬스터 기본 status가 바뀌었다!?


<
몬스터의 기준 레벨과 기본 능력치>


몬스터 설정의 기준이 되는 작업입니다.

얼핏 단순해 보이는 몬스터들도 실은 다양한 구조로 제작되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행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기본 status 작업은 이 모든 것들을 작업하는데에서 기초가 되고
또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제일 먼저 기준 사용자를 설정 하는 작업부터 다시 시작 하였습니다.

근소한 오차를 줄이기 위해 해당 기준 사용자는 실제 게임 내 사용자분들의 데이터를 참고하였습니다.

(서버마다 꽤 유명하다고 하는 분들의 데이터를 참고하였습니다.+_+)

이 데이터들은 실제로 저희가 기준으로 정한 가상 사용자의 데이터와 차이를 보이지 않았고

좀 더 유효한 자료로서 기준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좀 더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예를 들어 드리면,

몬스터들의 HP 40~50%만큼 줄어들었고,

기본 명중/회피/크리티컬 확률 역시 기준 사용자의 능력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몬스터들은 기존에 비해 하향 된 능력치를 설정 받게 되었고,

줄어든 hp때문에 좀 더 박진감 넘치는 사냥이 가능하리라 예상합니다.


 

2.   몬스터 레벨이 바뀌었다!?


<
필드 레벨 수정과 몬스터 레벨 수정>


필드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존재하며 그에 걸맞은 레벨 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그간 존재하지 않던 레벨 군의 필드가 있었기 때문에,
필드 레벨을 새롭게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자잘하게 설정된 필드의 레벨에 의해 몬스터의 레벨군도 수정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정된 몬스터의 레벨에 의해 위의 1. 몬스터의 기본 status… 에서 설명 드린
기본 능력치도 다시 설정되었습니다.


 

3.   몬스터 Exp가 바뀌었다!?


몬스터의 Exp는 사용자분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역시 그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므로 신중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기본 Exp의 수정>


여기에서 말하는 몬스터 Exp가 바뀌었다고 하는 부분은,

전체적인 레벨별 몬스터가 제공하는 기본 Exp의 상승 적용을 말합니다.

(모든 몬스터의 기본 Exp값이 절대적으로 상승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몬스터 기본 status 하락에 의해, 결과적으로 상승의 의미가 있습니다.)


각 레벨에는 다음 단계의 레벨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Exp가 존재합니다.

(흔히 ‘필경:필요경험치’라고 불리는 레벨업 필요 Exp를 말합니다.)

각 레벨에는 이러한 Exp가 설정되어 있고, 사용자의 레벨과 몬스터 기본 Exp에 따라
Exp 획득량이 결정되는 만큼
몬스터 기본 Exp의 상승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적용하게 될 공개테스트 버전의 몬스터 관련 수정사항입니다.

2~3주가량은 지속적인 테스트와 함께 많은 수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때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조언은 저희의 작업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정식서비스 버전에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의 수정사항 역시 상당히 큰 변화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분들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작업이라 생각하고 신중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캐릭터의 추가 / 신규 스킬 추가 / 캐릭터 계열의 보강 작업등과 더불어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 어린 리포트가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테일즈위버와 함께 무더운 여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테일즈위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조정된 몬스터 레벨 분포도>
※레벨 분포도는 테스트 결과 및 기획 의도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드 레벨 필드 레벨
대나무 협곡 90-100 크라이덴 평원(2) 15-20
망각의 숲 80-90 크라이덴 평원(3) 25-35
붉은 수련의 길 120-130 크라이덴 평원(4) 30-40
붉은 수련의 숲 110-120 크라이덴평원(5) 30-40
사막의 유적지 160-170 크라이덴평원(6) 20-30
셀바스 평원(1) 1-10 크라이덴평원(7) 1-10
셀바스 평원(2) 10-25 크라이덴평원(8) 40-50
셀바스 평원(4) 30-40 팔렌시아 해안(1) 20-30
셀바스 평원(5) 40-50 팔렌시아 해안(2) 25-35
셀바스 평원(6) 20-30 팔렌시아 해안(3) 40-50
셀바스 평원(7) 10-15 페나인숲(1) 25-35
셀바스 평원(8) 1-10 페나인숲(2) 20-30
속삭임의 해안(1) 20-30 페나인숲(3) 30-40
속삭임의 해안(2) 30-40 페나인숲(4) 1-10
엘라라섬(1) 110-120 페나인숲(5) 50-80
엘라라섬(2) 130-140 페나인숲(5)-1 80-90
엘라라섬(3) 150-160 페나인숲(6) 50-70
엘라라섬(4) 160-170 하얀 숲(1) 30-40
죽림의 오솔길 60-70 하얀 숲(2) 40-50
케이레스(1)  140-150 하얀 숲(3) 50-60
케이레스(2) 150-160 혹한의 땅(1) 120-130
크라이덴 평원(1) 1-10 혹한의 땅(2) 140-150
크라이덴 평원(1)-2 15-25 혹한의 땅(3) 160-170
크라이덴 평원(1)-3 30-40 황금모래 유적지 135-145
       
       
던전 레벨 던전 레벨
그린츠 광산(1) 50-60 크리스마스 던전(4) 180-190
그린츠 광산(2) 70-80 크리스마스 던전(5) 180-190
그린츠 광산(3) 90-100 크리스마스 던전-산타의 방 190-200
그린츠 광산(4) 100-110 필라이온 던전(1) 25-35
봄의 동굴 지하 1층 20-30 필라이온 던전(2) 30-40
봄의 동굴 지하 2층 40-50 필라이온 던전(3) 40-50
수정동굴(1) 30-40 필라이온 던전(4) 50-60
수정동굴(1)-1 40-50 해저동굴(1) 50-60
수정동굴(2) 60-70 해저동굴(1)-1 80-90
수정동굴(3) 70-80 해저동굴(2) 110-120
수정동굴(3) 70-80 해저동굴(2)-1 100-110
수정동굴(4) 80-90 해저동굴(3) 50-60
시노프 던전(1) 40-50 혼란의 동굴 지하10층 160-170
시노프 던전(2) 50-60 혼란의 동굴 지하1층 20-30
시노프 던전(3) 60-70 혼란의 동굴 지하2층 30-40
시노프 던전(4) 80-90 혼란의 동굴 지하3층 40-50
시노프 던전(5) 100-110 혼란의 동굴 지하5층 50-60
시노프 던전(6) 120-130 혼란의 동굴 지하6층 70-80
시련의 동굴(1) 30-40 혼란의 동굴 지하7층 90-100
시련의 동굴(2) 40-55 혼란의 동굴 지하8층 110-120
시련의 동굴(4) 60-75 혼란의 동굴 지하9층 130-140
엘라리움(1) 170-180 홍옥동굴(1) 40-50
엘라리움(2) 190-200 홍옥동굴(2) 60-70
엘라리움(3) 210-220 홍옥동굴(3) 80-100
엘라리움(4) 230-240 홍옥동굴(4) 110-120
축복의 던전(1) 1-10 황금 모래 던전(1) 150-160
축복의 던전(2) 10-20 황금 모래 던전(2) 160-170
축복의 던전(3) 20-24 황금 모래 던전(3) 170-180
크리스마스 던전(1) 70-80 황금 모래 던전(3)-구리방 90-120
크리스마스 던전(2) 80-90 황금 모래 던전(3)-은의방 115-130
크리스마스 던전(3) 160-170 황금 모래 던전(3)-황금방 130-150

전체 댓글 :
295
  • 루시안
    하이아칸 『RoBin。』
    2009.07.28
    사냥터를 한쪽에 너무 몰리게하는거.. 좀 그래요...
  • 이스핀
    네냐플 죽었네
    2008.06.06
    물약딜레이나좀...
  • 이스핀
    네냐플 zahlen
    2008.01.25
    리플수가 엄청나요ㅇㅅㅇ;
  • 이스핀
    하이아칸 몰라알아서해
    2008.01.19
    .... 물약딜레이좀 ㅜㅜ
  • 루시안
    네냐플 Damonig
    2007.12.19
    덕분에 사냥하기 힘들겠네요 ㄱ- 물약 어키좀 해주세요! 마나딸려서 스킬도 못쓰겠는데 물약딜레이때문에 미치겠음!!!!
  • 밀라
    네냐플 페이지
    2007.12.10
    사냥터를 한쪽에 너무좋게해서 사람몰리는것좀 막았으면 좋겟네요
  • 티치엘
    네냐플 에스티아
    2007.12.08
    이용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 점은 일단 고려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티치엘
    네냐플 에스티아
    2007.12.08
    던전이라던가 필드에 차별화를 둔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을 주변은 패치 전의 상태가 조금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마을은 그렇다쳐도 클라드의 신전인가 있는 쪽의 맵은 막 게임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 보리스
    하이아칸 新Boris
    2007.11.24
    솔플하기 더욱힘들어졌네요 그건그렇고 붉은달의맹약 SP소모양줄어달라!줄어달라!
  • 나야트레이
    네냐플 Shokugan
    2007.11.24
    나야 사냥하기 힘드네요 솔직히 회피도 잘안되는데 몬스터 댐지가 장난아니니 백법도 없는데 ㅡㅡ.. 몬스터가 초록색인데 댐지뜨면 300이면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 댐지 패치만 해주셨으면 좋겟내요
  • 보리스
    네냐플 창룡님
    2007.11.12
    필드활성화가 되었고 지역마다 같은몹인데 레벨이 다르다거나 이런점은 갠찮은듯싶습니다. 현실성이 조금더 높아졌다고 봐야겠네요. 챕터의 난이도도 훌쩍높아져서 쉽게 못깨도록 해논것도 좋다고봅니다.
  • 보리스
    네냐플 창룡님
    2007.11.12
    욕은 지금상황이 너무 급작스러워서 생긴일인거가튼데
  • 시벨린
    네냐플 SummerSunset
    2007.11.09
    지적은 하되 욕들은 하지맙시다. 하고싶어도 유저들이 할맛을 나게 해줘야 개발을 할것 아니겠습니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패치 기대하겠습니다.
  • 밀라
    네냐플 데이메이
    2007.10.07
    시발만족개영자들아차라리테일즈를접어라!!초보들이처음할때얼마나많이죽는지아냐알어?앙?그점고려해서몹스텟낮추어주셈!!
  • 밀라
    네냐플 데이메이
    2007.10.07
    차라리몹스텟좀낮쳐주시지..레벨에맞는스텟으로바꿔라ㄱ=렙보다배인몹스텟때문에사냥하기힘들어..개영자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