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루시안
캐릭터

선딜과 후딜 그리고 무딜에대하여 정리합니다.

네냐플 광란의인형 2006-08-17 21:24 3944
광란의인형님의 작성글 2 신고

선딜 : 말그대로 선딜레이. 즉 공격을 치기전 딜레이를 말합니다.

예를들어 많은 사람들이 아는 연을 예로 들겠습니다. 스킬 연을 발동시키면

공격당하는 몬스터 밑에 마법진이 뜨고 좀뒤에 연이 써지죠?

그 마법진이 뜬시간으로부터 연이 발동되는 시간이 선딜입니다.

그리고 후딜..

이거는 콤보창보시면 1200, 640, 600, 20, 이런식으로 있는 숫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 숫자들이 후딜을 말합니다. 즉 평타나 스킬을 쓰고 콤보타임을 맞추지

못한다면 그다음 평타나 스킬을 쓰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죠? 그 이유는 후딜때문입니다.

즉 후딜이 0이라는것은 평타를 쓰고난다음 바로쓸수 있다는 뜻인데요

솔직히 현재 테일즈상에서 후딜 0이라해도 완전히 0이라고는 할수없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딜.

많은분들이 무딜을 후딜이 0 일때로 착각하시는데요

무딜은 후딜이 0일 때가 아니라 선딜이 0 일땝니다.

그렇다면 이상황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무딜상태를 가장 만들기 쉬운 캐릭터는 루시안이죠.라그랑즈덕분에 ㅎㅎ

무딜일때는 스킬을 쓰는순간과 동시에 스킬이 시현됍니다.

무슨말이냐!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비연파나 충뢰를 예로들자면

비연파나 충뢰를 쏠지역에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마법진이 뜨면서 그뒤에 스킬시현이 돼는데요

무딜일때는 마법진 안생기고 곧바로 스킬시현입니다. 그러니 빠른 공격을 할수있죠

보통 공식이 스탭 + 덱스 = 360~380 정도가 맞을껍니다.(아마도..)

막군분들 보시면 올스탭 막군이라 하여 핵은 무기에 맞추고 스탭 255만드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럼 여기까지 오를 광란이의 허접한 공략이였습니다

(___)

  [꾸벅]

 

전체 댓글 :
2
  • 티치엘
    네냐플 산스루
    2006.09.14
    스탭보리스 무섭죠..다만 sp와 mp의 큰 압박이ㄱ-)...
  • 밀라
    네냐플 『Angel』Kiss
    2006.08.18
    가장 무서운건...스텝보리스...스매쉬를 무딜로 뿌려대는 그 압박감이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