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0. 카드는 취향입니다. 명확히 이 캐릭터는 이 스킬만 써야해!! 라는건 없습니다.
1. 졸업 카드 구매(혹은 제작) 하기 전까진 1랭크 카드를 만들어 쓰시면 됩니다. 이 때 어차피 잠깐 쓰는 카드 이기때문에 굳이 힘들게 +4 스킬들을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2. 복귀 유저들은 과거에 복잡한 조합식 때문에 만들기 꺼려지신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조합식은 사라지고 첫번째 넣은 조합카드가 결과카드가 되도록 패치 되었습니다.
3. 우량아는 이제 안씁니다. 우량아 넣고 힘들게 골카 띄울돈으로 몬스터 강화석으로 강화하는게 싸게 먹히고 효율적입니다.
4. +STAB, STAB 성장, HACK, HACK 성장, INT, INT성장, MR, MR성장 스킬들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몬스터 카드 강화석이 나온 이후로는 모든게 강화석으로 대체됩니다. (단, 조합용 카드 만들 때는 DEX, DEX 성장이 들어갑니다.)
5. 몰입, 돈의힘, @@속성 공격 등 추가 대미지가 들어간다는 스킬들은 전부 같은 카테고리이며(동시적용X) 대미지 최대치는 토탈 3,000 입니다. 속성 공격 하나면 최대치인 3,000 추가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속성 공격 이외에 다른 스킬은 필요 없습니다..
캐릭터별 카드 스킬
- 나야트레이
고정 스킬 : +3 화속성(속성), +3 화속성 공격(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4 전투 준비,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3 SP 착취
※ 기본적으로 무속성 캐릭터지만 화속성이 가장 높아 화속성이 조금 유리합니다. 다른 캐릭터와 돌려 쓰시려면 해당 속성을 넣으셔도 됩니다. - 녹턴
고정 스킬 : +3 뢰속성, +3 뢰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녹턴은 디버프를 걸기위해 범위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전투준비의 효율이 낮은편 입니다. 넣는다면 디버프 넣기전에 1:1기를 먼저 한번 쓰시고 디버프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 란지에
고정 스킬 : +3 수속성, +3 수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로아미니
고정 스킬 : +3 암속성, +3 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루시안
고정 스킬 : +3 풍속성, +3 풍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리체
고정 스킬 : +3 암속성, +3 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막시민
고정 스킬 : +3 풍속성, +3 풍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밀라
고정 스킬 : +3 풍속성, +3 풍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밀라는 디버프를 걸기위해 범위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전투준비의 효율이 낮은편 입니다. 넣는다면 디버프 넣기전에 1:1기를 먼저 한번 쓰시고 디버프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 벤야
고정 스킬 : +3 암속성, +3 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보리스
고정 스킬 : +3 수속성, +3 수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시벨린
고정 스킬 : +3 화속성, +3 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아나이스
[비호 정령]
고정 스킬 : +3 풍속성, +3 풍속성 공격, +4 이동속도, +4레어, +3 성속성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2 식탐, +3 SP회복, +4 전투 준비
※ 비호 특성상 파티플레이 때 식탐을 터뜨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SP회복이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파괴 정령]
고정 스킬 : +3 화속성(뢰속성), +3 화속성 공격(뢰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마법 인형]
고정 스킬 : +3 암속성(성속성), +3 암속성 공격(성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예프넨
고정 스킬 : +3 수속성, +3 수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예프넨은 디버프를 걸기위해 범위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전투준비의 효율이 낮은편 입니다. 넣는다면 디버프 넣기전에 1:1기를 먼저 한번 쓰시고 디버프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솔렛
[찬트]
고정 스킬 : +3 성속성, +3 성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티엘라]
고정 스킬 : +3 풍속성, +3 풍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이솔렛은 디버프를 걸기위해 범위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전투준비의 효율이 낮은편 입니다. 넣는다면 디버프 넣기전에 1:1기를 먼저 한번 쓰시고 디버프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스핀
고정 스킬 : +3 화속성, +3 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이자크
고정 스킬 : +3 뢰속성(속성), +3 뢰속성 공격(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4 전투 준비,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3 SP 착취
※ 기본적으로 무속성 캐릭터지만 뢰속성이 가장 높아 뢰속성이 조금 유리합니다. 다른 캐릭터와 돌려 쓰시려면 해당 속성을 넣으셔도 됩니다. - 조슈아
고정 스킬 : +3 암속성, +3 암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클로에
고정 스킬 : +3 화속성(뢰속성), +3 화속성 공격(뢰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3MP 착취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3MP 회복 - 티치엘
[공격형(공법)]
고정 스킬 : +3 화속성(뢰속성), +3 화속성 공격(뢰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3 성속성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보조형(백법)]
고정 스킬 : +3 성속성, +3 성속성 공격, +2 식탐, +4 이동속도, +4레어
선택 스킬 : +3 약점 포착, +3 호기심, +3 최후의 의지, +3 경험치 증가, +4 전투 준비
- 스킬 설명
전투 준비 : 5초 쉬면 공격 후 1초동안 추가 대미지가 스킬 레벨 당 25% 증가.(추가 대미지 제한 없음)
※ 채용율이 가장 높고 무난한 스킬
호기심 : 맵 이동 후 1분간 이동속도가 스킬 레벨 당 2 증가
※ 이동속도가 99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이동속도 99를 채운 유저에겐 효용이 없음.
최후의 의지 : HP가 0이 되는 공격을 스킬 레벨 당 2% 확율로 회피
※ 발동 이펙트가 없어서 발동 여부 확인이 힘듬, 전준을 넣지 않는 경우 무난하게 채용함
둔화 : 공격 시 10% 확율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50%만큼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감소.
※ 보스전에 도움이 될 수도 방해가 될 수도 있음. 요즘 메타에서는 잘 안쓰는편
약점포착 : 50% 확율로 크리티컬이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대폭 상승.
※ 이클립스 이후에 컨텐츠에 효율이 매우 좋음. 요즘 메타에 효율이 상당히 좋아 채용율이 높음
경험치 증가 : 사냥 경험치 획득량이 스킬 레벨 당 3% 증가.
※ 캐릭터 육성시, 5차 각성 이후 에타레벨 작업 할 때 도움이 됨.
- 전체 댓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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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니크2024.05.10이제 클로에 뢰속 은 별로고 화속 이나 수속 이 좋다는 말이 많더군요. 뢰속은 그냥 지우셔도 될듯? 이미 뢰속 한 사람이 억지로 바꿀 필요까진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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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Greed2024.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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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아칸 수…2024.03.23속성 공격 빼고 넣고싶어도 됩니다. 넣을 만한게 없어서 넣는 겁니다. 이속도 최대치인 유저는 필요 없고, 약점 포착도 고밸류 아이템 유저에겐 필요 없습니다. 가장 먼저 말했듯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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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예나체리2024.02.14속송공격은 어차피 최대 3천 밖에 안되서 쓸모 없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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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천사인형2023.08.261~5번은 정말 도움됬어요!! 항상 왜 이거 안쓰나 했는데...저런 이유였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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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