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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위가 개혁을 해야합니다.

네냐플 수호★angel 2012-01-04 02:21 4027
수호★angel님의 작성글 55 신고

뭐 다들 아시겠지만

 

이미 넥슨에서 개발 방향을 신규유저를 위한 업데이트나 이벤보단

 

매니아유저를 골수까지 뽑아먹는 방향으로 갔기 때문에

 

당연히 새로 부흥하기란 절대 불가능이고

 

만약 진짜 재게 할려면 게임 전반부를 싹다 고쳐야 할것입니다.

 

 

몇가지 간단히 문제점 몇개를 집어보자면

매크로, 컨텐츠부족, 캐쉬질남발

정도가 되겠네요.

 

 

좀더 자세히 말해보자면

예전에 2천년도 쯤에 나오는 게임들은 컨텐츠를 위해 노가다를 띠게 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그편이 컨텐츠 개발도 적게해도 되고 편하니까요.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게이머들이 노가다를 많이 해야하는 게임보다는 사람들과의 파티사냥과

컨트롤과 꾸미는 컨텐츠를 많이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이편이 개발은 더 해야했지만 좀더 많은 유저

들을 끌어들일 수 있으니까요.

 

 

뭐 제가 하는건 아니지만

아는 형님이 아이온을 하시는것을 보면

일단 게임이 초중반때 아이템구하기가 쉽습니다.

템도 그렇저렇 잘나오고

게임자체가 귀속시스템이라 템바꾸려면 뿌셔야 하는지라

초반 템들이 싸다던군요.

또한 매크로가 있긴 있었지만 사냥에 지장을 줄정도는 아니더군요.

 

 

이러한 것들을 볼때 지금 테일즈위버는 2천년도 게임의 표상이라 할수 있습니다.

단순무식하게 평타 스킬 평타 스킬 평타 스킬 이런식으로 사냥에서 스킬을 써봤자 버프스킬 외에

한두개 밖에 안씁니다. 극도의 지루함이 느껴지는 사냥입니다. 이런 사냥때문에 매크로를 쓰시는 분

들도 있고 쓰시고 싶은 분들도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 중에 솔직히 테일즈 사냥이

재밌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없으시잔아요? 저군다나 극악의 레어드랍률과 단순한 반복...

초보분들이 금방 접고 싶어지는 것도 당연할겁니다.

 

 

뭐 서론이 길었지만 제가 생각하는 완전 뜯어고쳐야 할점은 사냥방식입니다.

사냥방식이 너~무~ 단순합니다.

몇가지 캐릭들 말안해도 스킬들 별로 쓸수 없다는게 뻔히 보이잖아요?

 

게다가 게임 자체가 컨트롤이 뭐 몰이 컨트롤 그런 소소한거 빼고는 순전히 템과 스텟 싸움이라

긴장감도 없고 우위가 확연해 재미가 없습니다. 또 매크로가 많은 이유중 하나가

전혀 컨트롤을 안해도 평타 스킬 평타 스킬인지라 매크로 짜기도 쉬워서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태 여러 게임을 봤지만 진짜 뭔 몬스터의 명중률을 계산하여

최대 회피치를 맞추고 가라는 게임은 테일즈가 처음이었고 소름이 돋더군요;;

 

또 매크로가 성행하는 이유는 레벨을 올리는 목적도 있지만 아이템 때문이라는 생각도 들기에

좀 더 팀으로 돌수 있는 인던을 만들어 전용템을 더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그냥 잡는 거보다 진행 하다보면 어떤 몬스터가 나오고 그 몬스터를 잡으려면 어떤 캐의 감전을

쓴다던지 프리즈를 걸어야 하고 그자리에 젠이 되기보다 전진해야하는 식으로

좀더 사냥의 갈래가 다양화 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필드도 있되 렙업은 할수 있되 인던 보다는 적게 이런식으로 해야합니다.

 

또 캐릭들의 개성을 살려야 합니다.

지금 캐릭들 나온것을 보면 에피1캐릭들은 각 캐릭마다의 특성 스킬이 있습니다. 티첼은 조금

벗어나지만 대체로 밸런스를 빼고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넥슨이 손덴 에피2부터는 캐릭의 특성 스킬 뭉뜽그려저 만능캐들이

나오게 됬습니다. 이러한 것들도 차이를 둬서 지금 mmorpg처럼 캐릭만의 역활을 두게 하여

좀더 팀플 위주로 만들었으면 사냥도 재미지고 매크로 문제도 좀 해결될것 같네요.

지금 사냥터를 돌아다녀도 보던 캐릭들만 넘칩니다; 특히 많은게 란지에고 그외 밀라와 클로에등

몇몇 캐들만 주로 하시더라구요. 이부분도 스킬 조정으로 좀 고쳐저야 합니다.

 

이정도로 매크로와 사냥 문제를 접어두고

컨텐츠쪽으로 가면

진짜 살려야 될 컨텐츠도 많고 만들어야 할 컨텐츠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파이트클럽과 같은 pk 컨텐츠

뭐 고렙들은 다들 도플 가시지만 초보들끼리도 즐길수 있게 렙제 구간으로 좀더 만들어야 하고

단체전이나 클럽전 뭐 어떤 목표를 놓고 대결하게 하면 좋겠네요.

 

그외에 깃뺏이라 던가 깃뺏이라던가 깃뺏이라던가

용자라던가 용자라던가 용자라던가

통곡이라든가 통곡이라든가 통곡이라든가

 

수많은 사장된 컨텐츠들이 많고 만들어야 될꺼는 말이필요없겠죠

 

홈페이지도  정보 업데이트와 활성화, 초보들 도우미가 필요하고.....

캐쉬질도 정도껏 만들어야 하고...

키보드 단축키 인터페이스도 단순하게 만들어야 하고...

 

 

 

이런식으로 산재해 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뭐 이런것들이 해결이 안되면 힘들거라 보네요

전체 댓글 :
55
  • 티치엘
    네냐플 *노란소녀*
    2012.01.14
    맞아요!! 레어드랍률이 너무 낮음 뭐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또 사냥딜레이,,, 이자크보면 날라다님,,보리스는,,쩝,, 하튼 빨리 수정해주시길,,
  • 이스핀
    네냐플 로비에타
    2012.01.12
    뭐라하다보면 ㅈㅈ임
  • 이스핀
    네냐플 로비에타
    2012.01.12
    어떻게 해야하고 뭐뭐뭐뭐 다하다보면 그거 생각하고 다 하는데만 기본 몇달에서 반년 날리죠 스킬도 다 바꿔서 구현해야 밸런스가 맞추죠 한캐릭에 스킬좋은거 넣으면 또 그캐릭 사기라고할꺼고
  • 이스핀
    네냐플 로비에타
    2012.01.12
    사냥방식 바꾸기 힘들껄요? 게임특성상 사냥방식 바꾸는건 힘들꺼에여 ㅎ 게임을 보셈 ㅎ 아이온처럼 그리될수있는게임인지 공격방식도 어쩔수없음 사냥뜯어곧치고 캐릭들간의 밸런스 다뜯어고칠려면 회의를 통해 뭘 해야하고
  • 티치엘
    네냐플 당근있어요
    2012.01.08
    확실히 사냥 많이 지루합니다 ㅜ 가뜩이나 요즘 유저 줄어서 템 구하기도 힘든데 레어율 낮으니 더 힘들구요. 특히 고렙 무기 진짜 너무 안풀려요. 저렙은 장비퀘라도 할수있다지만.
  • 티치엘
    하이아칸 기사녀
    2012.01.07
    전 티치엘 기본달리기속도가 좀빨랏으면 좋겠어여.. 고슈껴도 나야 보다 느림 .....................
  • 티치엘
    네냐플 월아詰琺
    2012.01.06
    대박공감!!!
  • 나야트레이
    네냐플 전학생
    2012.01.06
    123다가져가네
  • 란지에
    네냐플 노랑빠
    2012.01.06
    캐쉬질 남발은 솔직히 부분유료화게임 밥줄임.. 아님 계정비내고 게임을 하는게 훨씬낫다고 봄.. 유저들도 캐시템내놓는다고 욕만하지말고 좀 사줘야 게임이 돌아가지
  • 란지에
    네냐플 호박
    2012.01.05
    캐시질 남발? 컨텐츠부족??? 개혁??? 물론 모두 맞는말이지만 그러면 자금은 누가 대줍니까??? 개혁을 원하시면 대책안도 필요한거 당연한거아닙니까??? 무조건 유저위주로 생각마시고 전체를보세요
  • 조슈아
    하이아칸 조슈우
    2012.01.05
    사냥시스템이 평범한건 정말 공감. 딸깍딸깍 무한반복.
  • 란지에
    네냐플 161894251
    2012.01.05
    불만말고 재미없으면 떠나세요; 이런글이 한두번 올라온것도아니고 더이상 언급해봤자 들어줄 운영자가 아니니 즐길사람은 즐기고 떠날사람은 일찍 떠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 이자크
    네냐플 배리스진鬼
    2012.01.05
    이런유저의 특성:무조건 다른게임에빗댐 정확히 건의하시려면 독자적인 생각을해보시길 다른게임이랑비교하지마시구요.. 그럼게임왜다양하게만듭니까 하나만만들지
  • 밀라
    네냐플 환대심
    2012.01.05
    어쩔수없죠뭐
  • 밀라
    하이아칸 아르쿠스
    2012.01.05
    그러니까 즐기자, 즐기고 떠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