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이런거 진짜 처음 써보는데요.
워낙 덥고 겜하기 힘들어 한 번 써보겠습니다.
많이 '허접'할테니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자~!
계정을 만드시고 로그인을 하면, '캐릭터 생성'을 눌러 줍시다.
처음 나오는 케릭이 '루시안 칼츠' - 필자 베타시절 멋 모르고 루시안 부터 키웠었죠. ㅎ
오른쪽으로 한 번 더 넘기면 '보리스 진네만'
힘드시더라고 한 번더 오른쪽으로 넘기면 우리의 막군 '막시민 리프크네'가 등장!
밑에 스타일(Style)을 보면 '물리복합' '베기형' '마검사형'이 있죠!!
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꼭 '베기형'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베기형'의 장점은 DEF의 필요한 스텟 포인트(줄여서 필포)가 처음에 1입니다.
물론 베기형-HACK 또한 필포가 1입니다.
때문에 초반에 탱크형으로 키우기가 수월하답니다.
그 밑으로 케릭터의 이름을 적어봅시다!
그리고 '캐릭터 생성'을 눌러주시면 우리의 막군 캐릭이 만들어 졌습니다.
'캐릭터 선택'을 누르면 테일즈위버 세상으로 접속합니다.
프롤로그가 나오는데요.
필자는 생략하겠습니다.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솔직히 귀찮지? 응. 퍽-)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자 여러분은 막군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 생각하고, '처음부터 플레이한다.'
의 선택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용자의무덤 관리자인 세나가 이것 저것 알려주면서 플레이 방법을 터득하실 것입니다.
(내가 썼지만 정말 무성의 하다.-0-;)
음... 서두가 조금 많이 길어졌네요.
이제 간략하게 본론을 적어 보겠습니다.
Lv. 1~24까지
사냥터 - 축복의 던전 (1),(2),(3) 혹은 마을 밖 필드. 축복의 던젼 (1),(2)에서는 여러 사람과 팀을
맺고 플레이 하시면 광레벨 업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장 비 - 레벨에 맞는 무기.(음... 무기 이름들이 기억이 안나는군요. 죄송합니다 ㅠ)
레벨에 맞는 방어구.
Lv. 24~28
사냥터 - 봄의 동굴 1층. 필라이온 던젼 1~2층.
백법사 티치엘 분들이 계시다면 홍옥동굴이나 시노프 던젼도 좋겠군요.
(필자는 오로지 솔로 플레이만 해서 ㅠ)
장 비 - 무기 : 改 시미터(Lv 24), 改 브리트라(Lv 28),
갑옷 : 코트 오브 플레이트(?)(Lv 24), 브리간딘(Lv 28)
투구 : 산타 모자, 군밤 모자 등. 처음 하신다면 돈이 없으실 테니 산타 모자 추천 가격 7만
손목 : 6베기 스파이크 너클. (6베기가 구하기 힘드시다면 그냥 3베기 너클을 착용하세요.)
신발 : 산타 신발, 조깅화 등. 서민적인 아이템들.
악세사리 : 무도회가면 등 베기를 올려주는 아이템.
체력의반지(혹은 해적의반지나 링오브호크아이). 체반은 비싸므로...
거북이 등껍질(챕터 2를 클리어하시면 얻습니다.)
Lv 28~42
사냥터 - 수정동굴 1층. 셀바스 평원 5, 시련의 동굴 1층, 홍옥동굴 1층, 시노프 던젼 1층,
혼란의동굴1층 ~ 2층, 그린츠광산 1층(위키드 조심. 무기 경도가 낮으면 무기 내구도
가 줄어듭니다.)
역시나 백법사 티치엘분과 함께 공평팀 사냥이시라면 더 좋겠군요.
한 단계씩 더 높은 사냥터를 가실 수 있을테니까요.
장 비 - 무기 : 改 카타나(Lv 35) 비추천, 改 하르페(Lv 42)
※ 베기가 높은 브리트라를 구하셨다면 카타나를 건너 뛰시는것이 좋습니다.
베기에 차이가 많지 안기 때문에 돈 낭비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갑옷 : 체인 아크 메일(Lv 35), 스파클링 메일(Lv 42)
투구 : 터번
신발 : 윙 슈즈. (솔직히 적을게 없어서요. 윙 슈즈는 데체로 비싼 편입니다.
신발 없으면 어떱니까. 돈 없이시다면 건너 뛰십시오!)
손목 : 6베기 스파이크 너클. (돈이 되시면 구입하세요.)
악세사리 : 아직까지 무도회가면! (필자는 105까지 돈 없어서 무도회 끼고 다녔답니다.)
링오브호크아이,체력의반지. (챕터 3을 클리어하시면 링오브호크아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거북이 등껍질. 유치원가방(비쌈니다. 돈이 되시면 구입)
Lv 42~52
사냥터 - 해저동굴 1~3층 모두. 수정동굴 1~2층, 시노프 던젼 2~3층
(백법분과 함께면 좋을 듯)
시련의동굴 2 층, 혼란의 동굴 2~3층.
백법분과 함께라면! 도플갱어 (1)도 좋습니다.
장 비 - 무기 : 改 일진문자(Lv 52) 가장 중요한 무기 입니다. (비싸므로 꼭 Lv 52때 착용하시지
안으셔도 됩니다.)
갑옷 : 스플린트 메일(Lv 52)
신발 : 이그니슈 슈즈(Lv 47)(챕터 5 보상품) (돈이 없으신 분들께 추천)
Lv 52~69
사냥터 - 해저동굴.(필자 일진문자 구한후 부터 100까지 이곳에서 놀았습니다.)
수정동굴 2 층, 시노프 던젼 2~3층, 혼란의동굴 3층, 시련의동굴 2층
백법사 티치엘과 함께면 도플갱어 (2)-1, 시노프 4층. 강력추천!
재분배 - 69때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이대로 DEF와 DEX, HACK을 올리는 탱크(체력이 많은 캐릭터)
아니면 AGI과 DEX, HACK을 올리는 회피형이냐.
솔로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회피형을 추천!
아니다! 나는 백법사 티치엘분들을 여럿알고 또한 친하다!
그렇다면 그대로 탱크형 추천입니다.
솔직히 탱크형으로서 티치엘분과 사냥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물약값이 절약되며 솔로플레이보다 레벨업 속도도 빠릅니다.
Lv 69 ~ 105
음... 레벨을 엄청나게 건너 뛰어버렸는데요! 어쩔 수 없답니다.
사냥터 - 해저동굴(우리의 영원한 친구!), 수정동굴,
혼란의동굴 5층?, 시련의동굴 4층 페나인 숲 5, 그린츠 광산 2층
(↑회피형으로 AGI 80가까이되시면 가세요.)
공평사냥 : 도플갱어 (2)-1
(필자는 일진문자를 들고 회피형에서 해저동굴에서만 30레벨 정도 올리며 지냈답니다 ㅠ
해저동굴 몹들이 무기류(일진문자, 라바스피어 등)을 주기 때문에 꽤 짭짤했답니다.
운 좋겠도 改 일진문자도 2번 먹어 보고요.)
장 비 - 무기 : 일진문자 (경도 40↑, 베기 70↑) 이 정도가 주요합니다.
세이라 하르페(Lv 105) (베기 86정도면 300만 하더군요. 오를란느 기준)
갑옷 : 회피형(페이드 아머 - 회피 10↑), 탱크형(스플린트 메일 - 방어 40↑)
신발 : 윙 슈즈, 이그니스 슈즈, 밍크 슈즈, 갓 슈즈 등등
손목 : 차크라 암(8~9베기, 3~5명중률 10베기 이상은 매우 비싸므로)
악세사리 : 고급 - (이벤트)홍염의날개(Lv 65?) 또는 플라티나 윙(Lv 100)
괴도 샤른호스트 가면, 7~8베기 크리스탈 반지
서민형 - 거북이 등껍질(또는 유치원 가방),무도회가면, 체력의반지
Lv 이 100 이상이 되시면 천천히 챕터를 클리어 해주세요!
보상품과 경험치 등이 만족스럽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챕터 13까지 클리어하시면
보통 서민형 아이템보다 조금 더 좋은 '테시스 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스킬
스킬은 경험치로서 스킬 레벨을 올릴수 있답니다.
막군이 만드시 익혀야 되는 스킬로는
베기, 연(連), 참, 오화월광참, 실프 윈드, 적중검, 폭 등 입니다.
위 스킬 없이는 사냥이 불가능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마스터 해주세요.
선택 스킬로는 흑마법 계열과 전격 계열 마법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로 얻는 스킬 - 실피드 랜스가 있답니다. 이것 까지 알려드릴 능력이 안되네요.ㅠ
스탯
Lv 1 ~ 69까지 탱크형으로 초반에 레벨업을 하시면서 HACK을 레벨+18로 맞추어 주세요.
후에 일진문자를 맞추기 위해서 입니다.
탱크형이니 DEF가 높아야 겠죠? DEF는 레벨과 비슷하게 마추어 주세요.
DEX. DEX가 낮으면 공격을 해도 몹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우리의 막군은 '적중검'스킬이 있답니다. 적중검 스킬은 일시적으로 명중률을 올려주는 스킬로서
매우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우리 막군은 DEX를 레벨보다 조금 낮게 올려주셔도 된답니다. ^^
혹시나 스탯을 하나정도 엉뚱하게 찍었다고 해서 걱정하지마세요. 재분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재료만 있다면 재분배로 더 좋은 스탯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어휴~
이제 제 머리에서 생각나는게 없는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이여서 매우 모자라다는 느낌이드네요. 카페등에서 보았던 글들은 이거보다
몇배는 잘쓰시던데... 더 노력해서 좋은 공략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오를란느에서 활동하는 바이올라(이스핀) 이었습니다-
- 전체 댓글 :
- 4
-
네냐플 바이올라2006.08.06으아~~ 처음 써서 틀린 부분이 많네요~ DEF 필포가 2, DEX필포가 1입니다. -
네냐플 살만한막군씨、2006.08.06저기 죄송한데요,,디펜 요구치 2인데요;; 민첩이 1인데;; -
네냐플 BackCritical2006.08.04저기 이상한 점이 있는데요... DEF가 필포가 1이라구 하셨는데... DEF가 필포2고 DEX가 필포 1아닌가여? 저는 이렇게 알구 있는데...삐질 -
네냐플 ≪샤벨≫2006.08.04처음쓰는거 치곤 잘적은거 같네요 ^^ 하지만 !! 스킬 이 좀 많이 모잘하고 덱스는 자기렙-10 나머지를 디펜으로 해야해요 . 그렇게 말하면 어느정도 올려야 될지를 모르니깐 확실하게 말하면 좋을듯 싶네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