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보리스 상향설이 많아서 한번 적어봅니다!
많이 읽어주시고 의견 달아주시고 함께 고민해 봅시다!
그리고 앞서 밝힙니다!
생각나는데로 적었기 때문에 빠진 부분, 부족한 부분, 달라진 부분 등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주저없이 이야기 해주시고 지적해 주세요.
저도 새로 알고 보다 나은 지식으로 알고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비속어는 삼가 주시고 진지한 태도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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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이다 뭐다...아무튼 이래저래 바빠서 그만두긴 했는데;
오랜만에 와보니 붉은 달의 맹약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다양한 게시물들 읽으면서 보니까
쓸 스킬이 없다 라고 말씀하시고 곧 바로 연으로 넘어가시는데...
막상 다른 캐릭터 해보시면 공격스킬 사용하는건 대게 2~3개로 한정된건
보리스랑 마찬가지랍니다...
여기서 짚어 봐야할 문제점은 버프계열 스킬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요는, 버프 계열 스킬 중에 쓸만한 게 붉은 달의 맹약 뿐인데
그 붉은 달의 맹약의 소모치가 심하다 라고 말씀하신 것...맞지요?
그 이야기에 대해서라면 스킬이 나왔을 당시에...
뭐 게시판에 그다지 신경을쓰지 않는 타입 입니다만 일단 제 경우로 말씀드리자면,
이걸 쓰면서 사냥하기란 왠만큼 재산이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고, 지금도
조금은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우선, 시나리오상 이라고 말씀드려야 할지...
2차 스킬 배우실 때 보면 에피시오 할아범이 완성된 능력이 아니라고 분명 말합니다.
이 이야기는 이후에 나올 스킬에는 분명 붉은 달의 맹약의 완성판이 존재한다라는 것
(아마도 패시브 스킬 같은 걸로 맹약 능력치나 패널티에 영향을 주겠죠?)이고
그 외의 스킬에 상위 스킬이 존재한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완벽한 추측일 뿐이며, 현재 존재하지 않으니 불편함에 변함은 없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인정합니다.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 건 차후 나올 스킬 때문에 보리스는 아직 이런
미완의 상태여야만 한다 라는 점입니다. (어디까지나 설정상으로/현실적으로 힘들긴 하지요)
2차 스킬이 나왔을 당시에 그 점을 생각하며 꿋꿋하게 버텨왔고, 200이 넘은 지금도
버겁지만 정말 새로 나올 스킬을 기다리며 참고 있습니다.
즉, 현재 스킬의 상향으로 인한 단점 커버 보다는 새로 나올 스킬에 의한 캐릭터의
단점 커버쪽으로 여러분의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거죠.
뭐랄까, 지금의 상황에서는 씨알도 안먹힐 말이긴 하지만; 스토리텔링 RPG를 내걸고
있는 테일즈위버라면 그래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보리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맹약 소모치가 줄어들었다...라고 들었는데 아니면 앞으로 줄어들 예정인건가요?
그 부분에대해선 자세히 모르니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맹약 소모치에 불평을 하면 충뢰니
뭐니 말이 많더군요.
먼저, 맹약이라는 버프 스킬과 공격스킬의 SP소모치를 비교하신것에 대한건...
인정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 쪽 모두 스킬이고, 사용되면 소모되는건 마찬가지니까요.
다만 인지해둬야 할 사실은 보리스는 맹약켜고 평타만으로 사냥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보리스도 스킬 쓰죠. 무엇보다 스매쉬크러셔(충뢰역시 전체기 이므로...)의 경우 SP 많이
잡아먹습니다. 또한 스매쉬 크러서와 맹약은 마스터 하기 이전에는 크게 쓸모가 있다고
느껴지지 않으며 마스터 레벨이 되었다고 해도 그 딜레이와 소모치를 감당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컨으로 키워서 아이템 빵빵하게 대줄 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면,
분명 처음 하는 분으로서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2차 스킬 중에서도 분명 이와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것들이 있겠지만 버프스킬 중에서
맹약만큼이나 크게 불평을 산 사례가 있었던 것 같지 않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그런 사례가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이제부터라도 인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이외의 버프스킬의 문제입니다.
반은 테일즈 초기 당시 유일하게 데미지 돌려주는 스킬이었는데...
아마 당시에는 그것뿐이라 유지시간이 짧다고 크게 불평이 있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스파크보디와 어검술 등, 더 능력이 좋은 '반' 계열의 스킬이 등장하니
이후에 비교대상이 되고 보리스의 단점으로 자리잡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데미지의 반을 돌려준다 라는 점에서 상대방의 스킬에 맞고 보리스는 죽고 타 캐릭터는
죽지 않는다 라는 인상이 강하게 자리잡았는데, 일단 반을 사용한 상태에서 타 캐릭터를
때릴 수 있으니 나만 맞고 죽는다 라는 건 떼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데미지의 반이라고
해도 테일즈위버의 무식한 데미지로서는 반만큼 들어간다 해도 그게 적지 않다는 겁니다.
타 캐릭터의 반계열 스킬은 어떻느냐고 한다면 그 역시 데미지 모두가 돌아오는게 아니라
일정량이 정해져 있는 것이고, 때에 따라선 반 쪽이 데미지가 훨씬 위일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때리는 데미지도 분명 들어갈테고 반의 데미지도 들어갈 겁니다. 레벨과 아이템이
비슷하다면 분명 무승부까지는 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문제는 스킬 자체의 유지시간인 겁니다.
이 점은, 많은 분들이 말씀하신 것 처럼 유지시간을 조정해준다면 괜찮지 않을 듯 싶습니다.
그 다음으로 클레이아머 입니다.
자... 이건 어느 글에서 읽은 내용을 토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 글을 읽어보니 자신은 보리스 유저이고 클레이아머가 좋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분은
탱커라고 말씀하셨고 마공 몹이랑 대적해도 티치엘의 버프와 힐이 있으니 신경쓸 부분이
아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분의 말처럼 될 수 있다면 저는 당장 탱커로 전환 하겠습니다.
단,
"와! 다른 캐릭터의 버프가 어쨌거나 클레이아머가 있으면 비교대상이 되지 않아도 돼!"라고
생각 할 수 있다면, 전 정말로 탱커로 전향해서 그분과 함께 사냥 뛰겠습니다 (...)
그런데, 그러려면 하루 빨리 저의 몇 백만의 경험치를 타 캐릭터가 회피형일 때의 경험치
습득 속도와 같을 수 있고 파티 사냥으로 마공몹을 커버할 수 있을 만한 사냥터를
발견해야겠죠. 덤으로 맹약에 따른 포션량 피해를 줄일 수 있어야 하고 되도록이면 마공몹이
없는 맵을 물색해봐야겠네요.
이 이상의 설명이 필요하거나 설명을 하실 분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참고로 비꼬는게 아니라 그럴 수 있다면 전 정말로 그럴 생각입니다.
힐링포션 값이 줄어들테니까요 (......)
뭐 요는 솔플을 해야만 할 시기가 왔을 때, 마공 몹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고 탱커를 할 수 있으면~
이라는 겁니다...네..음.....진짜 있으면 어쩌죠 ㅠㅠ? 시, 실험해 볼게요.......
버프는 이정도 라고 생각합니다...만!
더 있다면 역시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알아두고 넘어가겠습니다
그 다음,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보리스와 막시민의 비교
맹약과 버서크의 비교가 아닌가 싶네요.
일단 보리스와 막시민의 문제부터 이야기 해봅시다
보리스와 막시민이 비슷한 캐릭터라고 느껴지게 되는 이유는
베기형 물리복합형 마검형 등의 똑같은 스타일과
똑같은 무기와 비슷한 형태의 전투법(스킬)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은 두 캐릭터 모두 초반에 주력 스킬로는 연이 있고 (뭐 둘다 만렙이 돼도 쓰긴해요...)
초반 전체기로 존재하는 폭! (이 건...최근에 폭군이란게 있나본데...자세한건 모르겠습니다만
무딜 폭사냥 막군인가요? 뭐...그렇게 알고있습니다.)
때문에 비슷하다 라는 느낌을 받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두 캐릭터 모두 암흑계열 스킬을 가지고 있고, 이부분은 크게 짚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
한번, 과거 이야기를 짚어 보겠습니다.
전 한때 보리스의 2단 맹약을 이용한 혼돈 9층 사냥 ver 0.1
-사랑한다 쓰레기 같이 보이는 러스트 아머♡- 라는 실험을 했었고
도플사냥이 한창일 때 주로 썼던 것 같습니다. 음...우선 프로젝트 이름에 관해선...헤에
도플사냥이 한창일때, 보리스 격수로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정말이에요!...아마도
이때 주로 쓰던 스킬이 포이즌과 러스트아머 였습니다. 근데....
막시민도 있어요. 그리고 당시에 막시민은 마검이 유행이었습니다.
1:1 최강인 막시민인데다가 크리티컬 데미지 때문에 보리스가 맹약을 써도 오화에 밀린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런데다 보리스와 똑같이 포이즌과 러스트아머가 있었지요.
이렇게 두고 보면 음...뭐 보리스 콜해도 상관없다 싶으시겠지만, 도플경쟁할때 캐릭터의
이동속도 역시 중요했습니다. 여기서 빛을 발한게 스피드업이었고 이후에 상태이상을 종합한
미스틱터치(맞나? 막시민도 오래전에 해서...하하;;)가 생겼죠.
자동적으로 보리스가 자리 잡을 수 있을 법한 곳을 뺏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마 여기서도
어느 정도 불평이 나왔을 거란 생각이 드는데, 이 부분에서 보리스와 막시민이 비슷하고
또 보리스가 막시민보다 좋지 않다 라는 인상을 주는데 한 몫 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 이미지로 잡히다가 도플사냥은 (새 패치 덕에 ♡)잊혀졌고 보리스와 막시민은 그렇게 상급과 하급으로
분류된 채 자리잡은게 아닌가 싶네요.
이것도! 개인적인 견해이며 이에 관련한 지식에 대한
걸 올려주신다면 감사히 알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2차 스킬이 나옴과 동시에 보리스의 마검 공격계열 스킬이 등장했습니다.
이걸 통해 전 계기를 느꼈지요!
"드디어 보리스의 특징인 마검을 할 수 있겠구나!"
전 당장에 마검 공격 스킬에 맞춰 재분을 하고 아이템을 구하고 열심히 뛰었습니다...
분명 처음 나왔을 당시에 상당히 매력있는 스킬이라 생각되었고 전 정말 오랫동안 마검스타일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베기형에 비해 느린 사냥 속도와 스매시 크러셔 앞에 무참히 깨지고
말았지요! 가장 큰 문제는 같은 마검인데 (막시민의)오화 정도의 임팩트와 능력을 갖춘 스킬이 없다란
점에서 결국 포기한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맹약에 의한 마검계열 스킬 데미지 상승도 바라고
있었지만 실로 맹약이 생긴 이래 몇년이나 지나도 그에 대한 패치가 이루어진 적은 없습니다.
한번은 서버 오프라인 모임에 나간 적도 있었고 그 오프라인 모임에서 자랑스럽게 보리스 마검사
입니다 라고 말한적도 있습니다.
"...힘든 길을 택하셨어요"
당시에, 정~말로... 마검사 보리스 캐릭터가 드물었습니다. 지금도 드물지만 지금보다 더 심했습니다
전 저 외의 마검사 보리스님 보면 매우 열광했어요...
어쨌거나 그런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마검형 스타일에 대한 막시민과의 비교가 생기게 된 건
아닐까 싶습니다. 거의 모든 부분에서 보리스가 약하다는 부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지요.
그리고 이 후 부터 보리스의 마검 스타일에 대해, 상당한 비평이 쏟아졌음에도 패치도 잘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나중에서야 크리티컬 보정이 어느정도 들어갔습니다. 그게 현재고, 현재 상태에서 변한
것은 없는 것 같네요. 원작 소설과 연관짓는 분도 더러 있고 스토리상 보리스는 마검사여야
하지 않느냐 면서 정작 마검사 스타일이 약한, 마검사가 특징인 캐릭터라는 인식 때문에
살기 위해 검술을 익혔다는 막시민과 정식으로 배운 녀석의 차이가 너무도 심하기 때문에
많이들 비난했던 것 같네요.
물론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것이며, 이에 대한 댓글도 받아들이겠습니다.
마검 외에도 베기형, 물리복합형 등이 있는데 이 점이 끝이 없는 비교대상이 아닐까 싶네요.
이 부분에서는 다른 분들이 많이 다루었고 보다 세밀하게 다루었으니 짧게 얘기하겠습니다
비교 대상이 되는 것은 일단 '연'과 전체기입니다.
보리스의 연 퍼센트가 높다,
막시민은 실프와 적중으로 인해 스텟을 핵으로 돌릴 수 있다.
그리고 전체기는 전체 스타일을 통틀어 비교 돼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stop!]
이쯤에서, 앞서 말한 흑마법에 대해 - 나야트레이도 있지 않은가 싶으신 분들!
그 이유는 나야가 쌍검 캐릭터라는 강력한 특색을 갖고 있어서 비교대상에서 벗어난게
아닌지 싶네요. 스타일도, 사용하는 무기도 같은 보리스와 막시민에게는 큰 비교점이
되지 않을 수 없는가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밝혀둡니다. 왜 지금밝혔냐면..그...
지금 생각났네용 ;ㅅ;....
자, 일단 제 기억에 의하면 스킬의 %가 표시 됬던 시기의
보리스의 연 %는 140%였고
막시민의 연 %는 아마 138%인가로 기억합니다.
그 2%의 차이가...1000을 기준으로하면 얼마나 나는지요?
...라고! 보리스 분들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그럼 또 여기서 보리스 분들은 그 퍼센트 부분을 적중과 실프로 인한
덱스와 어질 투자를 핵에 했을거라고 말씀하실 것이고
또 여기서 막시민 분들은 맹약 이야기 혹은 레벨 높은 막시민 분들은
실프와 적중은 확률 보정임으로 어느정도 스텟이 되어야 한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럼 또 보리스가 가만히 있느냐! 아니이~져~(B선생)
맹약 이야기가 나오면 SP소모치를 이야기 할테고
후반 덱 어질 232를 맞추고 버프 받고 255되서 실프 적중 이야기를 또 합니다....
그러니까 완전 영원히 계속! 싸운다는 겁니다...
그래서 딱 잘라서 초~중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제 부캐인 막시민이 50시절 이야기 입니다.
믿으실런지 모르시겠지만 70넘은 보리스 보다 데미지가 높았습니다.
템이 좋지 않느냐? 라고 하신다면
그분도 저도 동급의 샤른과 검투, 일진 문자를 꼈다는 점을 알아주세요.
그분이 스텟을 잘못 줬느냐, 라고 하신다면
아닙니다. 그분 사냥 잘했습니다. 다른 보리스보다 조금 강하시더군요. 샤른때문이 아닌지 싶습니다.
그러니까, %를 매꾸는 건 정말 초반입니다.
스텟으로 %를 매꿀 수 있는건 해동에서 사냥하고 사막에서 사냥할때의 이야기 입니다
사막 사냥은 제 경우는 겪어보질 못했습니다. 이미 렙 올릴대로 올려서 사막 파티 사냥같은건
없는 솔플시절에 다 올려놓은거니까요. 그래서 사막사냥에 대해선 들은 것만으로 알고있습니다.
2명의 공격캐릭터와 1명의 보조형 티치엘로 구성된 파티로,
격수는 사막에서 몹에게 미스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덱스에 일정량 투자 (약 120정도)
하고 나머지를 핵과 어질에 분배, 어질을 제일 낮게 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시민이 보다 유리하게 작용한다! 는 점은, 역시나 적중검 때문이고
이것때문에 비교를 하지 않나 싶어요.
그런데, 정작 후반가면 순수 베기형 일때, 보리스 쪽의 데미지가 더 쎕니다.
(물론 데미지만 놓고 본다면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일단 200을 넘겨보고 말해라 라고 하는 것 같구요.
그리고 몰이 사냥과 전체기의 이야기는 아마도 솔플을 하셔야 할 레벨이 됬을 때
보다 전체기가 적은 막시민 유저분들이 불만을 사기 때문에 비교의 대상이 되는 것이고
이 때문에 폭군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막시민이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여하튼 캐릭터 별로 상당한 불만이 있고 그 충돌이 가장 잦은게 보리스와 막시민입니다.
앞서 밝혔듯이 스타일이 비슷하고 전투법이 비슷하고 사용하는 아이템이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가장 충돌이 잦은게 아닌가! 합니다.
여기 까지 제가 보고 들은 막시민과 보리스에 대한 비교 내용에 대해 적은 것이며
이와 다른 문제...지겹죠 ㅠㅠ
있으시면 댓글로~ 역시 저도 새로 알면 좋고 더 나은 지식으로 다른 분에게 도움이 될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그 다음 버서커와 맹약...
뭐 간단한 문제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시벨린 분들의 글에서는
맹약 SP소모, 그렇게 심하냐는 측면이 많은 것 같았는데요
일단... 해보시면 아실것이고 해본 분도 계시다고 하신데
그 분께선 또 충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씀하셔서
위에 충뢰와 스매쉬를 예로 들어봤습니다.
뭐, 일단 그렇게 싸움이 나는 것 같네요.
우선 알아보도록 할까요?
맹약의 경우 공격력의 25%가 상승하고 패널티로 초당 SP가 깎이는 것이죠.
버서커의 경우 많은 마나 소모치를 가지고 있으며 40%라는 높은 공격력 상승
패널티로 그와 같은 방어력 하강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비교 대상이 되는 부분은 바로 상승 공격력%와 패널티입니다.
보통은 2차 스킬인데 버서커 보다 약해서야 쓰나 라고 말씀하시죠
그리고 시벨린 분들은 버서커 방어력 하강 심각하다고 말씀하십니다.
또 여기서 보리스 분들이 하드스킨으로 패널티의 일정량 커버를 말씀하시고
붉은 달의 기를 받아 혼 오브 데스 값이 비싸! 라고 말씀하십니다...
사실, 패널티 보다도 금전적인 이유로 시비가 많이 오간 것 같습니다. 이 점은 2차 스킬을
배우고자 하지만 돈이 없어 배우지 못하는 설정상 노숙에 익숙할 수 밖에 없는 불쌍한
보리스 유저분들의 한 맺힌 발언이 아닌가 싶은데요...
제가 보기에 2차 스킬인데 그냥 배우는 버서커보다도 못하다 라는 발언은
두 스킬에 명확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고 밝혀 두겠습니다.
일단, 버서커는 분노에 의한 무차별 공격을 강행하는 상태이므로 방어력이 떨어지고
공격력이 상승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맹약의 경우 마력의 힘을 받아 공격력을 끌어올리는
기술이지요. 보통 마나의 힘은 그냥 정신에너지로 보기보다는 스테미너에도 영향을 주는 쪽이기
때문에 스테미너를 패널티로 잡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단, 여기서 문제는 패널티를 커버할 수 있는 스킬의 유무와 터무니 없이 차이 나는 댓가가 아닌가
싶네요.
일단 버서커의 경우는 대량의 마나와 방어력을 담보로 높은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이로서 소모되는 마나는 힐링포션에 비해 비싼 마나포션으로 채우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비싼
값을 지불해야 하며 방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방 한방에 무서움을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물약 딜레이 적용으로 인해 일명 피빠~알기가 힘들게 되어 그 무서움을 더욱 통감하게
되겠지요.
그리고 보리스를 봅시다.
맹약의 경우는 달의 힘을 빌어 물리공격력을 강화한다, 라는 내용인데 초당 까지는 SP가
엄청난 양 입니다. 그런데다 스테미너 포션 쪽이 다른 물약에 비해 월등하게 비쌉니다.
이로 인해 적자 문제가 야기되는 것이고 빠르게 마스터 할 수 있는 버서커에 비해
100이 넘어서야 마스터를 할 수 있는 맹약 쪽이 데미지가 약하고, 배우기에도 돈이 들고
까다롭기 때문에 버서커와 비교하려 드는 것 같네요.
또한, 시벨린에게는 하드스킨 이라는 패널티를 커버해주는 패시브 스킬이 존재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불만을 사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두 스킬을 놓고 보자면 그렇게 불만을 갖고 계신데, 이점은 운영측의 실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력의 힘을 빌어 공격력을 강화 시켰다면 정작 마력의 힘을 사용해서 강력해진 물리공격이
마검기술에 적용되지 않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물리공격력'이라고 쓰여있다면 더더욱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마검 기술은 순수 마력이 아니라 마력과 물리공격력이 합해진 공격입니다.
이건 정말 운영진 측의 실수라고 밖에는 할 말이 없으며 설상가상으로 앞서 제가 말씀드린
미완성 맹약의 완성판이 마검공격력도 함께라면 더더욱 실망 할 수 밖에 없겠지요.
애초에 맹약이 마검스킬 공격력 강화가 붙어 있었다면 그 무식한 SP소모량도
납득을 하실 수 있었을 것 입니다. 설정미스라고 할 수 있죠.
이 점은 백날 시벨린 분들과 다퉈봐야 소용 없고 운영진 측에 죽어라 부탁하는 것 외엔 방법이
없습니다만.....그 빌어먹을 물약 딜레이 패치 때 많은 유저들이 애원했지만
차후에 조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말하곤 물약 딜레이 얼마남았는지 표시해 드렸어요
라고 대답하니 그럴 생각 없다라고 생각할수밖에...음...갑자기 삼천포로 빠졌군요;
뭐 아무튼 그렇습니다.
이 역시....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포션 딜레이도 보리스 분들의 원성을 사는데
한몫 했다고 봐도 좋겠습니다.
안그래도 먹기 바쁜 힐링포션에 딜레이를 적용해서 스테미너 포션 먹을 틈을
없앴기 때문에 보리스의 긴 전체기 시전 딜레이, 타 캐릭터에 비해 많이 먹어야 할
SP포션 등등이 불만 사항으로 늘어난 것이죠.
이때문에 아마 초보 보리스 분들이 상당히 힘드셨을 겁니다...
물약 딜레이 없을 때에도 보리스의 전체기는 딜레이가 긴 편이라 캔슬되기 쉬우셨을텐데
거기에 죽을 걱정까지 하게 된거니까요. 그러나! 물약딜레이는 모든 캐릭터가 공통적으로
피해를 받았기 때문에 너무 자기만 피해입었다는 생각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자...뭐 대충 이정도 일까요?
한번 이렇게 정리해봤습니다.
꽤 길게...쓴 것 같은데
빠진 부분도 많고
중간에 흥분해서 억지 섞인 부분도 있는 것 같지만
다른 고수 분들께서 더 추가적으로 설명해 주실테고
보다 좋고 많은 의견이 많을 겁니다~
부족하지만 여기까지 한번 써봅니다.
P.S
보리스 유저분들!
힘내세요!
제가 말한 보리스의 완성형 스킬이란
다름아닌 이벤트 상에 존재했던 스킬들 입니다.
아마 보리스와 막시민에게는 각각 윈터러와 미스트랄의 일시 해방 능력이 주어질 테고
이는 윈터러가 보다 상위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터러의 경우...원작을 읽으신 분이라면
아실테지만 이 세계관에선 최강의 검으로 자리잡고 있는 무구입니다. 뭐 악의 무구
시리즈가 윈터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윈터러는 악의 무구도 아닐뿐더러 그와 비슷한
느낌의 무기라고 알려진 것 외엔 정확한 정보가 없지요. 만약 테일즈 팀에서 미스트랄 블레이드를
그정도의 능력의 검이라고 설정해 놓았다면 할말은 없습니다만...이벤트 상에서의 보리스는
단연 최강이었지요! 흐하하하하......하하....ㅜㅜ
또 한! 자세히 보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벤트 중에 보리스의 연이 10방 들어가는 사실!
사운드를 잘 들어보시면 보리스가 연을 쓸때 일명 칼춤! 부분에서
타격음이 4번 들어갑니다. 이로서 패시브 스킬 중에 검무 같은게 들어가서
일정 확률로 보리스가 연을 사용하는 도중에 펼치는 검무에 타격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용.
다음으로 마검 스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보리스가 광범위 전체 얼음마검 스킬...을 쓰는데
모션은 스매쉬크러셔고 이팩트는 아이시클레인이더군요...흠...이점이 미묘합니다만
적 전체를 타격하는 마검스킬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대충 이름은 설화난영참 정도로 하지요...흐흐흐흐흐흐흐 아실 분은 아실겁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두구두구둥!
보리스만의 보리스만을 위한 그녀와의 추억이 담긴
신~ 성~ 찬~ 트~
후후후후후후 버프 기대해도 좋으실겁니다 +_+
(뭐, 그 영감쟁이들이 밖에서 쓰면 죽는다 라고 했지만 아무렴어때요
말만안했지 잘만쓰고다니더만....음...이, 이부분은 심각한 스포일러인가요?!)
전 오픈베타 시작하던 날부터 이런 기대를 가지고 보리스를 키워왔습니다.
지금 상태의 보리스를 비하하기 보다는 앞으로 나아지고 강해져갈 보리스를 생각하면서
키워보는게 어떠실런지요?
저는 그렇게...5년인가요 6년인가요.... 오랜시간을 해온 것 같습니다.
물론 레벨업에 공을 들인것도 아니고 남보다 좋은 아이템을 모으고자 욕심을
부리진....아니 뭐 부려봤습니다만 훨씬 폐인이 많으니까요 -ㅅ- 노말하게 놀기로 했습니다.
보다 NPC와 많이 대화하고 테일즈위버의 세계관에 대해 알기 위해 플레이 했던 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고
그 캐릭터마다 고유의 성향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보리스의 성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좋지 않다고 느끼시는지요?
보리스가 왜 전체기 특화 캐릭터인지 아십니까?
보리스는 남몰래 모두를 지켜주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혼자 떠맡으려는 성격이 강하지요. 그리고 그걸 단짝인 루시안이 언제나 지적해 주고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든 그럴테지만 특히나 보리스는 살아남는 것과 지키는 것에 민감할 것입니다.
그 마음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다면
정말 재미있고 건전한 플레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재미있는 테일즈위버 되시길 기원합니다!
P.S 2
아... 친구에게 캐릭터를 맡기고 공백이 길었습니다.
벌써 반년이....하지만....테일즈는 군대 다녀온 뒤에...접하게 될 것 같군요 ㅎㅎ...아.......
아 orz....
P.S 2
제 캐릭터가 좀...테셋을 껴서 추합니다만!
제 자랑스런 닭날개라던가....그러니까....닭날개라던가....ㅠㅠ 어디갔죠? (으음...빌려줬던가)
- 전체 댓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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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텝2007.06.06시벨린 사냥스킬은 어찌 죄다 후딜 선딜이 긴지 스텝255 덱스 180찍고 크던가서 동렙 케릭 사냥 속도 비교하면 시벨린이 경치 덜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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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텝2007.06.06chaos8129//확실히 시벨린은 후반타케릭들 스탭재분 공속에 밀려 사냥속도 떨어집니다 버서커가 있으니 댐지로 매꿔진다? 그래봤자 댐지 살짝 더 들어갈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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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텝2007.06.06보리스는 상향 되야 한다고 봅니다 사냥스킬은 그럭저럭 괜찮지만 피케에서는 반쓰고 달려드는 것밖에 없죠... 시벨린은 반같은 스킬조차 없어서 걍 죽어야하지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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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chaos81292007.05.29잇핀 밀라 스탭막군/보리스 루시안 보다 사냥속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피케이는 완전 포기해야 하는건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버서크 사용시 어느정도 명중과 회피가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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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chaos81292007.05.29그리고 수치상 데미지만 높을 뿐이지 모션딜이나 무기딜 등등 여러가지 패널티 때문에 사냥속도는 초반에만 빠를뿐 나중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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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chaos81292007.05.29그리고 하드스킨 말씀하시는데 하드스킨은 물방이 아니라 DEF수치에서 15% 오르기때문에 50~60정도 찍는 사냥캐들에겐 별 효과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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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chaos81292007.05.29하드스킨이라 뭔가 잘못 알고 계시군요 일단 버서크의 방어감소는 방어만 떨어지는게 아니라 피격데미지(받는데미지)자체를 올려주는겁니다 그래서 마공을 받을시에도 데미지가 타 캐릭보다 훨씬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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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뱀이랑놀자2007.05.28반썼을때 맞고죽어도 상대방 데미지 입습니다 제가 도플에서 어떤분한테 연맞고죽을때 반을쓴 상태였는데 그분도 죽더군요;(참고로 그분 풀피에 아무도안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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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손오공2007.05.28시벨린 버서커, 하드스킨스킬 정리 합니다. ★ 하드스킨- 방어력15%상승 ★버서커- 대미지40%상승, 선후딜레이20%감소, 피격시 대미지20% 상승(몬스터에게 타격 받은 대미지가 20% 상승한다는 뜻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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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실라미르2007.05.27티치엘 힐량도 늘어나죠 그리고 잘은 모르겠는데 버서커쓰면 명중률하고 회피률도 감소한다고 들은거같군요... 따라서 버서커하고 맹약은 비교한다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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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실라미르2007.05.27음... 글내용중에 수정해야 할부분이있는데요 시벨린 버서커 방어력하향에대한 커버로 하드스킨이라고하셨는데요 하드스킨은 방어력을 올리는거구요 버서커는 방어력하향이아니라 데미지30% 더받게하는겁니다 그래서 버서커쓰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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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올림표#2007.05.27케릭성능으로 따지면 평도막시민≥평도보리스>마검막시민>마검보리스 이정도 소설속에서는 찬트빼고 마법을 쓰는게 전혀 안나오기 때문에 마검사라는건 좀 그렇구요..(윈터러로 인한 마법이라면 몰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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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발라카스2007.05.27더 웃긴건 - - 버서커를 한번 쓰고 좀 쉬엇다 써야 정상아닙니까?맹약은 정신이 심들어서 스태미나가 쭉쭉다는 설정인데 ..버서커는 단순히 방어력감소라니... 버서커쓰고 곧바로 다시 버서커모드 후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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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와카오지2007.05.27보리스는 1:多 마검스킬로 인하여 1:!스킬 [빙격참]강해지는건 안바라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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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냐플 와카오지2007.05.27저는 맹약이 인트에 영향을받았으면좋겠... 설정은 마검사인데 .. 베기 패치는 놔두고 마검패치를 해야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