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보리스
캐릭터

보리스 패치에 대한 저의생각(장문입니다;;)

네냐플 요수아 2007-02-13 17:33 2025
요수아님의 작성글 21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산스루리아서버에서 활동하고있는 보리스유저입니다;;.
저의생각들을 적은것이기 때문에 글을 읽으시고 유저분들이나 운영자님들께서 오해하지말아주시길바랍니다
(이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보리스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일단 연의 상위스킬이 있었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캐릭터를 보게되면 이스핀의 경우 질풍사가 있고 막시민의 경우는 오화월광참,나야트레이는 백스텝등이 있지만
보리스의 경우 1:1스킬이 연이상의 상위스킬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힘들어 지고 지겹겠죠
차라리 연을 하향하더라도 연이상의 상위스킬이 생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들간의 특징으로 보고있는 버프에 대해서도
클레이아머 이스킬은 마스터 하게되면 체력750을 보정해주는효과라고 볼수있지만
이스킬 또한 후반에 가면 정말 쓸데없는것이 절실히 느껴집니다
일단 고렙이 되면 몬스터들의 데미지가 천이 넘어가는데 750이라뇨;;
이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제생각에는 체력에 비례해서 몇퍼센트를 클레이아머의 체력으로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붉은달의 맹약(이하 붉은달)
허허;;;시벨린의 버서크에 비해 너무 차이나죠
버서크는 마력을 쓰고 일정시간의해서 데미지 40%이고 딜레이까지
붉은달은 계속 sp깍이고 마스터하면 겨우 데미지30%;;;
게다가 보리스의 설정은 마검사로 알고있는데 마공도 안붙더군요;;
시벨린은 딜레이 20%감소가 있던데 그러면 하시는 말씀이 방어력 20%깍이는 되요
20%라 그거는 세발의 피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가면 거의 회피형하는데 방어력 떨어져 봐야 필요없죠.
제생각에는 일단 소모치를 줄이고 마공이나 이속을 붙이는것이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검사보리스.
테일즈 위버중에서 소외받는캐릭터로 알고있습니다;;;
일단은 마검사형 보리스의 1:1스킬이 다양하지 못한다는거죠
솔직히 막시민에 비교해보아도 같은 마검사라도 오화월광참이 빙격참보다 데미지가 많이 나오는 실정입니다
빙격참은 오화월광참에 비해 명함도 못내밀정도이니
제생각으로는 빙격참의 레벨제한을 높이고 상향패치를 하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레벨제한을 30~40으로 높이고 빙격참의 타격횟수를 4~5방으로 늘리고 빙결확률을 높이는것이 어떤지요
이렇게 한다면 1:1경우 또다른 마검사 막시민과 대등해지지 않을까합니다
아니면 연과 마찬가지로 빙격참의 다음 스킬을 만드는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거는 운영자님께 부탁드리는 말인데;;
홈페이지 활성화와 빠른패치를 해주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적절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지겨운 보리스의 투정을 끝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일즈위버 화이팅!!!
전체 댓글 :
21
  • 루시안
    네냐플 루샨의꿈
    2007.03.12
    클레이아머 750이 최대인가요?? 몰랐네.. 내친구는 마스터하면 2000정도 된다고 해서 ;;; 내친구도 안키워봤는데 들은정보에서 이렇답니다..
  • 티치엘
    네냐플 산스루
    2007.03.03
    맹약 sp소모는 조금이라도 줄여줬으면하는 바램...진짜 너무 심하게 답니다ㄱ-
  • 보리스
    네냐플 뉴클리어
    2007.03.01
    빙격참다음거는 프로즌슬레이로 생각하면 장땡입니다만.프로즌슬레이를 씹어버리셨네...
  • 보리스
    네냐플 은영천검
    2007.02.23
    님이 방어20% 고렙되면 회피라서 괜찮다고하셧죠? 그럼 보리스는 나중에 회피인데 클레이아머쓰고 가끔씩몬터한테맞아서 1000딸라서 클레이 사라지고 다시쓰고 이런식으로하면 hp무한될거같은데요
  • 밀라
    네냐플 기네스패트로
    2007.02.15
    더군다나 요즘 생긴 물약딜레이로 인해 보리스는 몰이사냥에서조차 물러날 것 같습니다.. 도리어 티치엘캐릭이 각광받게 되버렸죠... 어느분이 그러더군요.. 테일즈위버가 티치엘위버가 되버렸다고^^
  • 밀라
    네냐플 기네스패트로
    2007.02.15
    천마신군님도 보리스유저이신가봐요?^^ 불만없으셔서 좋겠습니다만//보리스는 범위공격만 약간 뽀대날뿐 PK에서나 공성에서나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 밀라
    네냐플 기네스패트로
    2007.02.15
    동감합니다.. 막군은 베기하다가 질리면 마검으로 재분해서 오화쓰고 댕기고 적중과 실프덕에 핵에도 더 투자할 수 있어서 후반엔 보리스보다 연데미지가 높아져 보리스유저들로 하여금 부럽게 만들죠ㅡ..
  • 보리스
    네냐플 요수아
    2007.02.14
    천류비천님 그대신 루시안은 1:多에서는 잇핀과 같이 가히 최강입니다.
  • 나야트레이
    네냐플 〃☆Ol별。
    2007.02.14
    윗분들의 의견도 맞긴하지만 나야의경우 불평이 더 많죠;;
  • 보리스
    네냐플 데모닉。
    2007.02.14
    그리고 맹약에 관한패치는 되어**다고 봅니다. 우선 재료인 혼오브더데스의 가격이 엄청난데에도 불구하고 버석보다 약합니다. 또한 마스터렙도 높고 sp도 안습이므로 더욱 문제가 심각하죠
  • 보리스
    네냐플 데모닉。
    2007.02.14
    그리고 루샨좋습니다. 아직 고렙들 모르시나본데; 루샨 후반렙가면 몹몰이도 잘되고 pk에서도, 공성에서도 확실하게 잘 쓰입니다. 그리고 루샨 연 잘 않쓰죠. 다부분 2:1세검하는데 비연파나 살로 버팀니다.
  • 보리스
    네냐플 데모닉。
    2007.02.14
    클레이아머에 대한 패치는 필요없을듯 하구요. 연뎀은 시벨과 같지 않습니다.. 퍼센트 수치만 같으면 뭐합니까? 창뎀은 평도보다 원래 강합니다. 따라서 연뎀은 노맹약 노버석상태에서 시벨이 더 쌔죠.
  • 루시안
    네냐플 천류비천
    2007.02.13
    루샨캐릭은 걍 삭제하라고하죠...연뎀125%의 최하의뎀지를자랑?하는 루샨은... 어찌라고요? 1:1스킬중에서 연,살 말고는 없는데... 보리스가 구리다고 상향패치하면 루샨은 뭡니까? 내다 버리라고?
  • 보리스
    네냐플 요수아
    2007.02.13
    그리고 맹약은 2차스킬이기 때문에 문제점을 제기한것입니다. 맹약은 소모치에 비해 능력이 안좋다는 표현이었습니다 오해하셨다면 죄송합니다(딸리는 글재주로 인해;;)
  • 보리스
    네냐플 요수아
    2007.02.13
    잘들었습니다.클레이 아머에 대한 언급(쓸데없다)은 제가 잘못한것 같네요 참고로 연뎀은 시벨린과 보리스가 같습니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