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클로에 키우는데 왜이리 힘든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템이 구리다고는 전혀 생각지 않아요.
물론 풀템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반은 맞췄다고 생각해요
템을 맞춰도 이럴지언대 무자본으로 시작하시는 초보 클로에 유저분들은 어떻게 생활하실지
정말 걱정됩니다....
넥슨이 버린캐릭 이라는 말까지 나돌정도로 정말 최악의 캐릭터라는 말이지요.
암만 티치엘보다 기본 공격력이 높다해봤자 템이 좋으면 모든차이를 제로로 만들지요
듣자하니 낮은 체력때문에 어떻게 따로 개선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적어도 완전히 버린캐릭은 아니라서 무척 다행이네요.
그리고 초보 유저분들을 위해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봐요.
텔즈상에서 초보유저분부터 고랩유저분까지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은 단 하나
노가다 밖에 없습니다. (물론 정당한 방법에 한해서)
아무리 rpg게임은 노가다가 기본이라지만, 어떤템이든 좀 쓸만하다 싶으면
100만시드는 기본으로 먹어줍니다. 텔즈를 처음으로 시작하시는 무자본 유저님들이
과연 아이템을 맞출수 있을지나 의문입니다.
제가 텔즈를 '정식으로' 시작한게 2005년 8월 1일 무료화였습니다.
그때는 제가 초6학년생이었고 노가다 같은 일은 딱 질색하는 나이였죠.
그때도 역시 수백만을 호가하는 템들 많았습니다.
보리스를 키우고 있었는데 당시 1000만(대충 이정도 가격)을 호가하던 개-일진문자를 사는 건
꿈도 못꿀 일이었죠 (매니아 같은건 그당시 알지도 못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써본적은 한번도없지만)
그래서 가격이 평도에 비해 터무니없이 쌌던 태도를 들기위해 물리복합으로 전환재분을 했었지요
그때도 역시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은 '노가다' 그 하나뿐이었습니다.
보리스를 시작해서 전 부캐에 부캐에 부캐에 부캐를 키워가며 템을 '유산'으로 물려주었습니다
몇년이지나 지금에 이르러서는 운도 따라주어 인크도 몇번 성공해 꽤 큰 돈을 모았습니다만,
그 돈도 결국 지금의 템을 맞추기 위해서 거의 다 사용했습니다.
(그게 싫다는 말이 아니라, 그만큼 돈을 벌기가 힘들다는 말입니다. 물론 노가다를 매일 뛰시면
금새 벌어들일 수도 있겠지만, 저로썬 여전히 거부감이 드는게 노가다입니다.)
저야 테일즈위버를 정말 떠날래야 떠날 수 없는 그런 애착이 가는 게임으로 생각하고 있기에
'노가다'를 싫어하면서도 결국은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다른분들도 그럴까요?
2005년 그당시엔 당연히 매크로 같은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역시 생초보였던 저에겐 단 1~2업 하는것도 무척이나 힘든 일이었는데
지금의 초보유저분들은 '매크로'라는 최악의 적도 있습니다.
테일즈위버. 검색만하면 항상 '매크로'라는 단어가 따라붙습니다.
최근 테일즈위버를 하기 위해 시작하신 분들도, '매크로'에게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
금새 컴퓨터에서 삭제를 하고 맙니다.
요즘의 신규캐릭터들은 현거래를 통해서 미리 풀템을 맞춰놓고 시작하시는 분들과
'본캐'를 두고 '부캐'를 생성한 분들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절대 그분들이 전부라는 말이아닙니다)
이렇게 된 이유가 단지 '매크로' 때문이었을까요?
그건 아닙니다. 간혹 잊을만하면 터지는 급작스러운 서버다운.
챕터를 진행하시던 유저분들은 아무런 이유도 모른채 튕겨나와 다시 접속하면
처음부터 챕터를 진행해야 하고, 어떤 거래를 하던 중에 서버다운이 일어나서
그 아이템이 전부 날아갔는데 복구도 안해주는 상황에 너무나 억울해서 떠나는 것도
이유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돈벌기가 쉽지 않다는 점도요.
저같이 노가다에 적응을 못하는 분들은 꽤 많을거라 봅니다.
안그렇다면 테일즈위버에 그렇게 '서민'이라 불리는 분들이 존재하겠습니까?
딱딱한 '노가다'에서 벗어나 뭔가 새로운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거의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일이니 매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만,
천천히, 조금씩이나마 개선을 해주시면 안되겠나요?
이미 '테일즈위버 망했나요?'라는 루머가 떠도는 중입니다.
전 정식으로 시작하기 전, 테일즈위버가 유료였을때, 사촌형이 이 게임을 하는걸
구경하면서 나도 꼭 저 게임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품었고, 무료화가 되었을 때
굉장히 기쁜마음으로 테일즈위버를 플레이했었습니다.
돈을 못벌어도, 마을에서 채팅을 하며 즐기는 것도 굉장히 즐거웠고,
몬스터 패치전의 활기찼던 크라이덴평원4를 회상하며 간혹 갑자기 웃기도 합니다.
지금의 신규유저분들에게도 제가 맛보았던 기쁨을 다시 알게해주시면 안되겠나요?
아무리 테일즈위버에 실망해도 결국 전 몇달후에 다시 돌아오고 맙니다.
다음주 월요일, 고등학교에 입학합니다. 인문계에 진학했기에 야자가 절 기다리고 있고,
자주 접속하진 못하겠지만 주말에는 꼭 접속할 생각입니다.
제가 정말 이렇게 좋아하는 테일즈위버가 '망해간다는' 글을 봤을땐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고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았습니다.
운영진 분들이 노력하시는건 의심치 않습니다.
그 수많은 매크로를 아시면서도 놔둘수 밖에 없는건 어떤 사정이 잇을 수도 있는것이고
요번에 핵쉴드도 비록 며칠뿐이지만 매크로가 활동을 못하도록 효과를 보여주었죠
단지 아쉬운건 몇몇 분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이지요.
비록 실패했을지라도 계속 노력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힘내시고 테일즈위버를 이렇게 사랑하는 유저가 있다는 것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쑥스럽네요)
- 전체 댓글 :
- 5
-
네냐플 메렌하츠2009.02.27듣기로는 매크로가 서버에 정당히 들어오는게 아니라 무리만 준다고 하더군요. 아마 그래서 서버다운도 급작스레 일어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네냐플 메렌하츠2009.02.27캐릭터 밸런싱도 큰 문제이긴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매크로에 관한 문제가 가장 시급하다고 본답니다. -
하이아칸 炎刀2009.02.26보리스 미스의 제왕.. 딜레이 개길고.. 루시안 연말인데 캐릭중에서 젤약하지 .. 진짜 보리스 루시안 클로에 이3명캐릭 시급한.. 밸런싱이. -
하이아칸 炎刀2009.02.26클로에도 힘들지만 .. 루시안도 만만찮음 가령보리스라던가.. 루시안 좋다고 하는사람들 있는데.. 충뢰 비연파 실프 계속 써보고 말하삼 .. 딜레이 빨라서 좋은데 1:1스킬 없고 단타임 그냥 닥연타 연?? -
네냐플 대리바데빌2009.02.26ㅎㅎ 무자본클로애의 생활이 궁금함? 렙 20까진 잘하다가 접음 ㅅㄱ





